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나도 영화감독이다2. 배우들의 좌충우돌 영화 제작 도전기

반응형

지난 여름, 채널CGV에서 방영했던 <나도 영화감독이다>가 시즌2로 새롭게 돌아왔다고 합니다. 





대학원에서 영화를 전공하고 있고, 또 직접 단편 영화를 만들어본 적이 있어, 한상진, 이다희, 임주환, 이채영 등 유명 배우들이 직접 메가폰을 잡고 영화를 만드는 시도가 인상깊게 다가왔는데요. 이번 시즌2에는 지난 9월 개봉한 영화 <오피스>로 인연을 맺은 박성웅, 고아성, 류현경, 박정민이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영화 <신세계>에서 보여준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 때문에 아직도 박성웅하면 “살려는 드릴게.”로 회자되는 무서운 이미지가 물씬 풍기긴(?) 하지만, 알고보면 작년 방영한 tvN <SNL 코리아 시즌5>에서 그동안 꽁꽁 감추어두었던 유머러스함을 마음껏 분출했을 정도로 예능감도 뛰어난 배우이지요. 


게다가 함께 <오피스>에 출연했던 배우 김의성이 남긴 트위터평에 의하면 상남자일 것 같지만 섬세하고 정 많고, 사기꾼들에게 잘 이용당할 것 같은???^^;;; 때문에 이번 <나도 영화감독이다2>에서도 난생 처음하는 영화 제작(그것도 정말 초저예산으로)에 일생 최대의 멘붕을 맞으면서도 특유의 섬세함과 고운 성품으로 그 험난한 상황을 꿋꿋이 헤쳐나갈 박성웅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그래도 <SNL 코리아 시즌5> 등에서 예사롭지 않은 예능감을 뽐낸 박성웅과 달리 고아성은 이번 <나도 영화감독이다2>가 첫 예능 출연인데요. 티저를 살짝 본 결과, 역시나 영화, 드라마에서 보여줬던 그대로 매사 똑소리 나는 여배우였습니다. 하지만 똑순이 고아성에게도 영화 만들기는 결코 녹록지 않았던 도전이었을 건데요, 그래도 아역스타에서 여배우로 도약한 고아성의 첫 출연인만큼, 많은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지 않을까 싶네요. 


영화 제작이 처음인 박성웅, 고아성과 달리 류현경은 본업인 배우 외에도 <광태의 기초>(2009), <날강도>(2010) 등 단편 영화를 직접 연출한 감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외 로케이션에, 초저예산으로 촬영해야하는만큼 엄청 빡빡한 제작비, 거기에다가 그동안 연기만 열심히 했지, 영화 제작, 연출인 처음인 왕초보 스태프들과의 촬영은 그간 류현경이 직접 영화를 만들던 현장보다도 더 힘들었던 시간들로 다가왔을 듯 합니다. 


단편 영화를 몇 편 만들어본만큼, 난생 처음 영화를 만든다는 것이 그것도 제한된 예산으로 영화 한 편을 찍어야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렵다는 것 잘 압니다. 그걸 알기 때문에 <나도 영화감독이다2>에 더 많은 관심이 갑니다. 영화 한 편 만드는 것이 얼마나 고되고, 힘들다는 것을 여실히 일깨워주면서도, 한편으로는 그간 영화 만들기에 관심은 있어도, 무작정 어렵게만 생각한 시청자들에게도 영화 제작에 대한 호기심을 안겨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니까요. 





요즘은 고가의 촬영 장비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영화 한 편을 찍을 수 있는 세상입니다. 굳이 많은 돈을 들이지 않더라도 콘텐츠가 좋으면 충분이 괜찮은 단편 영화를 찍을 수 있고, 또 그렇게 기발하고도 신선한 영화들이 계속 제작되고 있습니다. 


<나도 영화감독이다2>는 앞서 언급한대로, 디지털 기술의 발달 덕분에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영화감독이 될 수 있는 현실에 부응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영화 제작이 처음인 배우들이 직접 영화 만들기를 통해 배우로서, 영화인으로서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나도 영화감독이다2>에 참여하는 배우들도, 평소 영화 만들기에 관심있던 시청자들에게도 의미있는 방송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배우들이 난생 처음 영화 제작에 도전한다는 흥미진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면서, 시청자들에게 영화 만들기에 대한 관심까지 유발할 수 있는 채널CGV <나도 영화 감독이다2>는 11월 22일 일요일, 오후 8시 40분 첫 방송입니다. 


CJ E&M 블로그(http://blog.naver.com/cjenm0901/220545093943)에 게재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