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전망대

개콘보다 빵터지만 씁쓸한 조전혁콘서트

반응형



요즘 왠만하면 뉴스를 안볼려고 노력하기 때문에(그래서 필자 컴퓨터 메인 페이지는 필자가 매일같이 드나드는 연예인 비밀 캐기 카페다;;;) 어제 아침에 '애프터스쿨 조전혁 콘서트 불참'기사가 뜰 때만 해도 솔직히 말해서 조전혁이 누군가했다. 조전혁이 누구시기에 애프터스쿨이 콘서트 불참한게 문제가 되는지도 몰랐고, 관심가질 여유도 없었다.


그런데 어제 점심먹고 6.2 지방자치단체선거 부재자 투표 신고한다고 우편번호 검색한다고 인터넷 켜보니까 자꾸 조전혁 콘서트가 검색어에 뜨더라. 도대체 이분이 누구시기에 클릭해보니까 누군지 알 것 같았다. 아 조전혁이 그 분이였구나. 덕분에 조전혁 이 분 성함은 절대로 안 까먹을 것 같다.

보자마자 이 분의 정체는 알았는데, 도무지 조전혁 콘서트는 왜 했는지 아직도 이유를 모르겠다. 뭐 대충 알 거는 같은데, 자세한 내막을 알면 머리만 아플 것 같아, 그냥 그럴러리 하겠다. 아무튼 유명 시사 블로거인 몽구님 홈페이지에서 엊그제 성황리에(?) 개최한 조전혁 콘서트에서 '나는 조전혁 의원의 기쁨조'라면서 무대 위에 올라가는 정두언 의원을 보고, 순간 웃음보가 터져나왔다. 아무래도 정두언 의원님은 정치인보다 연예인이 더 적성에 맞아보인다. (알고보니 정두언 의원은 무려 4집이나 낸 가수이시란다. 가수 정두언의 히트곡은 뭔지 모르겠다만)



생각해보니 한나라당을 비롯해, 이 정부가 집권하고 난 이후, 큰 웃음이 빵빵 터질 때가 많았다. 그런데 문제는 그 웃음들이 하나같이 즐거워서 나온 웃음이 아니고, 하도 어이가 없어서 나오는 웃음이라 정신건강에는 그닥 도움을 주지 못했다는 것이다. 엊그제 개최한 '조전혁 콘서트'도 분명 개그콘서트 어떤 코너보다 빵 터지게 하는 무언가가 있었다. 그런데 개콘을 보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데, 조전혁 콘서트는 웃으면 웃을 수록 스트레스 해소는 커녕, 오히려 머리만 더 아파온다.

만약 조전혁 콘서트 개최 의도가 천안함 사태와 연이은 예능 결방때문에 웃음을 잃은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기 위한 것이였다면 충분히 박수받을 만하다고 생각한다. 꼭 그게 아니라도, 일개 무명 의원에 불과했던 조전혁 이름 석자를 국민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히고 싶어서 그랬다면, 성공적인 콘서트였다고 생각한다. 내가 사는 지역구 국회의원 이름은 커녕,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이름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전국 국민들에게 이름 하나 알리는 것만으로도, 인지도 하나로 먹고사는 정치인에게는 좋은 일이 아닌가. 게다가 조전혁 콘서트에 관객으로 참여한 분들 모두 정몽준 대표, 나경원 의원, 그리고 친히 조전혁의 기쁨조를 자청했던 정두언 의원 모두 한나라당에서 힘 좀 쓴다는 유명 정치인이기에, 조전혁 띄워주기위해 연 콘서트였다는 점은, 나름 설득력이 있다고 본다.

하지만, 결코 조전혁 콘서트는 단순히 국민들에게 큰 웃음을 주기 위해서, 혹은 조전혁 이름 알리기 위해서 연 이벤트가 아니란 게 문제인 것이다. 하지만 조전혁과 한나라당은 자신들의 애초부터 의도했던 바는 전혀 이루지 못했다. 오로지 조전혁 의원을 띄워주기 위한, 정두언이 특별 출연한 쇼에 불과했다.

진짜 국민들에게 웃음을 주기 위해서 연 콘서트였다면, 한 때 한나라당 열혈 지지자였던 사람으로서 충언 하나 하고 싶다. 조전혁 의원이나 정두언 의원이나 다들 개그맨이나 방송인이 아니라 정치인이다. 정치인의 본분은 깨끗하고 올바른 정치로 국민들을 기쁘게 하고, 희망을 주는 것이지, 청계 광장에서 인기 가수를 불러오는 쇼로 웃기는게 아니다. 그들의 원래 취지대로 대한민국의 교육에 희망을 주기를 원한다면, 굳이 애프터스쿨이 무대 위에 오를 필요는 없다. 단지 탁상공론이나 이념에 의한 교육정책이 아닌, 직접 교육현장에서 발로 뛰어가며, 교사,학부모, 학생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면서도, 21c에 걸맞은 교육 정책을 세우는게 정치인인 그들의 임무인 것이다 . 그런데 계속 이런 식으로 국민들을 웃길려고 한다면, 전교조 소속 교사 명단 공개했다고 벌금까지 내야하는데, 그 벌금마저 자신의 돈으로 내야하는 국회의원 생활 그만두고, 개그쇼에나 출연하는게 어떨까 싶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