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공무원 수험생을 욕보인 mc몽의 황당한 입대연기내역

반응형






요즘들어 지상파 방송에서 굵직굵직한 연예계 비리들을 쏙쏙들이 단독취재를 하고 있습니다. 신정환 도박논란에 모잘라, 이루, 신정환에 잠잠해졌던 mc몽의 병역비리 의혹이 다시 한 방송사에 의해서 수면 위에 올라왔습니다.

mbc는 9월 9일 뉴스데스크를 통해 현재 병역면제를 위한 고의 발치혐으로 조사를 받고 있는 mc몽이 1998년 8월 현역 1급 판정 이후 공무원 준비 등을 이후로 7년간 7번이나 군대를 연기해왔다고 보도했습니다. 만약 mbc 뉴스 취재팀이 제대로 된 정보를 입수했다고하면, mc몽의 발치는 병역면제를 위한 수단이었다는 경찰과 네티즌들의 주장에 큰 힘을 실어주게 되었습니다.

바쁜 스케줄 와중에 공무원의 꿈을 키운 mc몽?

여기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그의 입대 연기 사유입니다. mc몽은 고등학교 시절부터 '피플크루' 활동을 통해 연예인 생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대학진학, 직업훈련, 해외여행 등 숱한 연기 사유 중에 2번이나 7급 공무원을 응시했다는 기록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공무원시험을 봤다던 2005년과 2006년 8월은 각종 콘서트와 TV출연, 영화촬영 등으로 MC몽의 활동이 왕성하던 시기였습니다. 시험 며칠 전까지 영화촬영을 했는가 하면 바로 다음 달 3집 앨범도 냈습니다.
바쁜 연예계 활동 와중에,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였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모든 생활을 포기하고 전력투구를 해도 합격이 불투명한 7급 공무원 시험에 밤샘 촬영이 이어지는 바쁜 활동을 하는 분이 어떻게 시험을 보았는지 의문입니다(물론 정말 공무원 시험이 어떤 것인지 시험만 보는 분들도 더러 있고, 원서만 쓰고 시험은 안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 이번 입대 연기 내역을 통해 보통 연예인들이 대학원 입학을 통해 학업으로 연기 사유를 내는 것과는 달리, 전문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mc몽은 공무원 준비를 사유로 군입대를 연기하여 연예인 활동 와중에 틈틈히 공무원 준비를 하였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 해주었습니다. 참고로 공무원에 응시를 한다고하면, 3개월 입영이 연기가 된다고 하더군요.
그 뒤 MC몽은 2006년 12월 국외 여행을 이유로 7번째 입영을 연기했고 일주일 뒤 치아 12개가 빠졌다는 진단서를 발급받아 재검을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처음 신체검사를 받은 지 9년 만에 결국 병역을 면제받았습니다.


mc몽은 1박2일 등 방송을 통해, 가정 형편으로 군대를 면제받았다고 말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mbc보도를 통해 그는 애초 현역판정을 받았고 치아는 정상이였습니다.  2007년 12개 치아가 부족하다는 이유로 최종적으로 군대 면제 판정을 받았습니다. 결국 이번 보도를 통해 그동안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밝혔던 mc몽은 코너에 몰리게 되었고, 가뜩이나 같은 소속사 의 신정환때문에 골머리를 앓고있는 mc몽 소속사 아이에스엔터미디어그룹은 첩첩산중, 엎친데 덮친 격이 되었습니다.



행정고시를 준비하는 일부 남성 수험생들 중에는 공부를 위해 군입대를 연기하고 시험준비에 올인하여, 합격 후 군대에 입대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도 고시 합격 후 군대에 입대를 하였구요. 하지만 대부분의 공무원을 준비하는 남성 수험생들은 군대에 다녀온 후 시험을 준비합니다. 남성 수험생들이 유독 공무원 군 가산점 부활을 요구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구요. 대부분 대한민국 남성들은 평범한 집안의 남자로 태어났다는 이유로, 20대 초반 어린 나이에 군대를 가곤 합니다. 고시에 합격할 자신이 있으면 군대를 연기하여 공부를 하지만, 만약에 고시를 빨리 붙지 않으면 늦은 나이에 군대를 가는 것이 다소 불편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아무리 무명생활이 길었다고해도, 꾸준히 연예인 활동을 해온 mc몽은 그동안 공무원 공부 등을 사유로 7번이나 군대를 연기했고, 결국은 치아때문에 면제판정을 받아, 그 기간 동안 수많은 인기와 부를 축적했습니다. 반면에 그러지 못한 대부분의 대한민국 남자들은 2년동안 하고 싶은 공부와 연애를 뒤로 한채 국민에게 누구나 주어진 자유를 국가에 일시적으로 헌납하고 군대라는 곳에 갇혀 지내야합니다.

정말 mc몽이 그 동안에 공무원이 되고 싶어서 7번이나 군대를 연기하고, 정말 치아가 문제가 생겨서 최종적으로 면제를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허나 지금 mbc의 보도내용을 보면 mc몽의 병역비리는 거의 사실임이 드러났습니다. 아직은 병역비리에 대한 최종 조사결과가 나오지 않았지만, 만약 병역비리가 사실로 들어났을 경우 그동안 출연했던 방송 하차는 물론 숱한 비난을 무릅쓰고, 그의 말을 믿고 방송출연을 강행한 1박2일 나영석pd와 시청자들 특히 지금 이 순간에도 군대에 제대한 이후 공무원이 되고자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남성 공무원 수험생에게 그들은 사활을 걸고 준비하는 공무원 시험을 단지 군 연기 수단으로서만 사용한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군에 입대하여 자신의 행동을 진심으로 반성하고 진정한 대한의 남자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아니 이건 형사조치 및 감옥부터 가야하는건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