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한도전>이 MBC 정상화를 위한 파업으로 결방함에 따라 대신 스페셜로 '우천시 취소특집-동거동락'을 재방영했더군요.
우천특집 당일 <무한도전>은 추격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하필이면 그 때 엄청난 폭우가 내려 이러지도 못하고 일산 MBC 내 스튜디오에 머무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녹화 날이고, 뭔가는 찍어야했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었는데 마침 MC 유재석이 과거 자신이 진행했던 동거동락을 떠올리며 그걸 다시 해보는 것이 어떻겠나고 제안을 합니다. 그리고 그 때 연락이 닿는 사람들에게 일일이 전화로 섭외를 하여 정재형, 데프콘, 개리 등을 불러모아 꽤 괜찮은 동거동락 특집을 뚝딱 완성해냈죠.
그 후 지난 주 목요일 <무한도전>은 다시 한번 '동거동락' 특집 2편을 촬영하였다고 합니다. 지난 여름에 출연하였던 데프콘도 나오고, 이름만 들어도 뭇 남성을 설레게하는 특급 스타도 출연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들이 출연한 '동거동락'은 언제 방영할 지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MBC가 완벽히 정상화가 되어야 이 '동거동락' 특집을 볼 수 있거든요.
아마 과거와는 달리 장기화될 조짐까지 비추며, 언제 끝날 지 모르는 파업으로 인해 가장 속상한 사람은 <무한도전> 시청자, 그리고 제작진, 출연진들이 아닐까 싶어요. 이미 준비된 녹화분도 있고 무한도전 방영일만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지만 과거 방영했던 방송을 다시 송출하여야만 하는 현실. 마치 예고도 없이 쏟아진 폭우에 준비했던 녹화를 취소하고 예고도 없던 '동거동락'을 진행해야했던 그 때를 연상케할 정도입니다.
그러나 <무한도전>이 결방되고, 꽤 오랜 시간 토요일에 제 때 <무한도전>을 보지 못할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과거 지난 날 방송했던 분을 보면서 언제까지 기다려 줄 수 있는 시청자입니다. 물론 <무한도전>까지 결방시키면서 그들이 국민과 시청자들에게 굳게 약속했던 바를 지키는 한 말이죠. 정말 MBC가 국민의 품에 돌아온다고만 한다면 <무한도전> 몇 달 안봐도 흔쾌히 응해줄 수 있습니다.
그 많고 많은 방영분 중에 유독 '우천특집-동거동락'을 방영한 <무한도전>과 현재 MBC가 겪고 있는 상황이 너무나도 맞물려 있어서 놀랍기도 합니다. 또한 지난 2일 과거 '동거동락'을 통해 구두로 한 출연 약속을 지킨 이나영 등장에 대한 예고편이기도 하구요. 물론 곧 개봉하는 영화 <하울링> 홍보를 위한 목적이 다분하다고 하나, 평소 예능에 잘 나오지 않는 톱스타이기 때문에 MBC가 정상화된 이후 <무한도전>을 통해 보여질 이나영의 맹 활약에 큰 기대를 걸고있기도 하구요.
좀 오래전에 방영된 분이긴 하지만 그 많고 많은 방송분 중에 파업 첫주 스페셜로 방영된 '우천특집'은 의도하지 않아도 현재 오래 지속된 거센 폭우로 방영을 잠정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무한도전>과 MBC의 현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는 동시에 곧 얼굴을 드러낼 특급 게스트에 대한 자연스러운 예고까지 해주는 일석이조 효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MBC가 정상화되어 하루라도 빨리 이나영과 함께하는 <무한도전>을 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그렇다고 몇 년 전처럼 국민과 약속했던 바를 이루지 못하고 엉거주춤식 봉합으로 다시 <무한도전>을 방영하는 것은 결코 원치 않습니다. 이번만큼은 꼭 국민의 곁으로 돌아가겠다는 약속을 확실히 지켰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래야 잠시 <무한도전>을 결방시킨 것까지 너그럽게 용서하고, 편한 마음으로 <무한도전>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728x90
'예능전망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박2일 경복궁에 숨어진 자랑스런 한국의 긍지 (43) | 2012.02.06 |
---|---|
무한도전 의미심장한 우천특집 스페셜 방영 (30) | 2012.02.05 |
다시 수술대에 오른 <나는가수다> 시즌2 성공할 수 있을까? (45) | 2012.02.02 |
승승장구 이수근 웃음 뒤에 숨겨진 처절한 가족사와 눈물 (56) | 2012.02.01 |
파업이 빨리 정상화 되기를 바랄뿐입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파업이 만들어낸 스페셜이었네요..
가끔은 mbc파업의 진정한 배경과 그 속내가 궁금해 져요..
MBC가 국민의 방송으로 돌아올 수 있다면 파업으로 무도를 몇번 못보는 것 감내할 수 있지요.
엠비씨의 정상화, 기다려집니다. 어떻게 돌아올지,,
아.... 어제 본방을 안했군요...
그들의 권리를 찾기위한 몸부림이니
멀리서 응원하는게 맞다 생각됩니다 ^^
행복한 일요일 되세요~*
요즘 티비에서 무한도전안하길래 무슨이유인가 했더니 이런이유에서였군요..
어제 보다가 중간즘 일이있어서 나가는 바람에 나머지를 보지 못했어요...
어제 스패셜..그러니까 재방이어도 여전히 재밌었어요.
쿄쿄.
비록 본방은 못보는 아쉬움이 있기는 하지만
성과를 위해서는 충분히 이해할수 있답니다~
예전의 마봉춘으로 좀 돌아왔으면...하는 바램...요즘은 라됴도 MBC를 안듣게 돼요. ㅜㅜ
일요일 마무리 잘하시길~ ㅎㅎ
저도 확실하게(?) 해결 되서 편하게 무도 봤으면 좋겠어요.
이번년도 끝날때까지.. 뭐 대통령 선거 몇달 앞이면 해결되겠죠. 총선지나고 나서라든가.. ; 무튼, 엠비씨가 확실하게 공정한 방송 할때까지 무도 안봐도 될것 같아요. 원래 토요일에 무도 보는것만 잠깐 틀었었는데.. 이제 아예 엠비씨 틀 일이 없게 생겼네요. 무튼 애정많았던 방송사였던 만큼 다시 명예회복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얽 이나영이 나온다면 초대박이겠는데요 ?ㅎㅎ [비는 쏟아지고 뭔가 찍기는 해야겠고] 이부분에서 빵터졌습니다 ㅎㅎㅎ
무한 도전 안본지도 한참 되었네요 ^^ 이거
언제한번 몰아서 보아야 겠는데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무한도전 재밌게 보는 프로그램입니다..ㅎㅎ
감동적이죠..ㅎㅎ 퍼펙트하고 말이에요.ㅋㅋ
좋아하는 프로그램들을 제때 볼 수 없는 것은 아쉽지만...
그래도 응원합니다. 의미있는 투쟁을....
진짜 재미없네요 무한도전 이제 추억으로 남겨야죠..
재방이어도 아주 재밌더군요
그들의 권리를 제대로 찾아올때까지 응원해줘야겠습니다.
무한도전 재방한건가요? 그런 일이 있었네요^^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응원 합니다 이나영씨 나오는 무한도전
기대되네요 ^ ^잘 보고 갑니다
빨리파업끝났으면 좋겠네요
아보고싶다 무도무도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