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지붕킥]자신의 첫사랑과 닮은 여자를 좋아하는 남자들

반응형

예로부터 남자는 첫사랑을 죽을 때까지 못 잊는다고 했다. 어짜피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못해서 안타까운 마음에서 그렇게 그 여자를 담고 사는지, 아님 첫이별의 아픔이 너무 커서 그런건지 필자는 남자가 아닌 여자라서 잘 모르지만 말이다.

하지만 지금 그 남자 곁에 있는 여자는 아무리 남자는 첫사랑을 못잊는다고해도, 애써 남자의 첫사랑에 아무렇지 않은 척하지만, 그 여자가 참 신경쓰이기는 한다. 오죽하면 결혼 몇 십년 째를 맞이한 보석조차도 아직도 그의 아내인 현경에게 자신이 왜 방구를 싫어하는 진짜 이유를 말하지 않는 것인가? 혹시 이 남자가 내가 예전에 그녀와 닮아서 날 좋아하는건가. 아님 아직도 어딘가에 그녀의 사진을 숨겨놓고 그녀와의 아련한 추억을 떠오르는게 아닐까 의심도 해본다. 물론 진짜진짜 그 남자와 평생 함께 하고 싶으면 말이다.

남자의 첫사랑이 얼마나 집요한 건지는(?) 영화 '러브레터'에도 잘 그려져있다. 등산 중 사고로 요절한, 여주인공 히로코의 전 약혼자 후즈이 이츠키는 히로코가 자신의 첫사랑이자 자신과 동명이인인 후즈이 이츠키와 너무나도 닮았다는 이유로 그녀를 선택한다. 물론 히로코의 외형만 보고 그녀를 선택한 건 아닐거다. 하지만 그걸 부정하기에는 히로코와 여자 후즈이 이츠키는 너무나도 닮았다(그래서 여주인공 나카야마 미호는 1인 2역을 했다). 히로코에게는 참으로 복창터질만한 일인 것이다.


왼쪽은 여자 후즈이 이즈키, 오른편은 와타나베 히로코상. 혹시 둘이 도플갱어????

아무튼 난 그 영화를 보고 혹시 남자들은 자신의 첫사랑과 조금이라도 닮으면 호감을 느끼고, 관심을 가지지 않을까라는 엉뚱한 생각을 갖기 시작했다. 아니라 다를까 요번 지붕킥 이나영 편에서도 지훈이가 그럴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더군요ㅡㅡ;


필자는 이지훈이 황정음을 좋아하게된건 처음에는 그녀의 얼굴이 너무나도 이뻐서 반한거고, 그리고 결정타는 그가 엘리베이터 안에서 폐소공포증으로 덜덜 떨고있을 때 정음이 두려움에 떨고있는 그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었기때문이라고만 생각했다. 하지만 이지훈의 첫사랑이라고 나타난 이나영을 보고 과연 위에 언급한 것들때문에 정음에게 반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다.

우선 이나영, 황정음 모두 이목구비가 뚜렷한 미인이다. 둘이 완전히 닮은 건 아니지만, 사실 아무리 성형기술이 발달했다고 하더라도, 화려한 이목구비를 가진 여성의 얼굴은 찾기 힘든게 현실이다. 어쩜 이지훈이 속초로 가는 날 자신의 차 뒷자리에 탄 정음에게 한눈에 반한 것도, 단순히 그녀가 아름다워서가 아니라, 그녀의 얼굴에서 자신의 옛사랑 이나영을 보았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추측된다.



그리고 나영과 정음 모두 주당이다. 아니 오히려 이나영의 주량이 황정음보다 더 높은 것 같다. 분명 나영과 정음은 똑같은 양의 소주를 마신 것 같은데, 정음은 골아 떨어지고, 오히려 지훈과 몇 잔을 더욱 마신 나영은 쌩쌩하다. 어쩌면 이지훈에게 술주정을 하고 떡실신하는 정음을 보고, 늘 언제나 술을 마셨던 옛여자 나영을 떠올렸을지도.

또한 두 여자는 아무렇지 않게 남장을 하고 남이 먹던 거를 뺏어서 먹을 만큼 참 털털한 성격이다. 좀 차이가 있다면 황정음은 예쁘게 차려입고 다니는 전형적인 20대이고, 이나영은 맨얼굴에 긴생머리에 청바지만 입고 다녀도 남자들이 줄을 잇는 여자라는거? ㅡㅡ;



아무튼 그저 필자만의 추측이겠지만, 웬지 이지훈의 첫사랑을 보니, 왜 그가 세경이 아닌 정음을 사랑하게 되었는지, 확실히 답이 나오는 것 같았다. 어찌보면 정음을 보면서 그동안 이나영을 생각해왔는지도 모른다. 설마 그건 필자만의 상상이겠지만.

그러나 후즈이 이츠키는 저세상으로 떠났고, 이제 그녀의 곁에는 아키바라는 남자가 있는 히로코는 담담하게 자신이 사랑했던 남자의 첫사랑을 받아들일 수 있지만, 아직 지훈과 사랑을 시작하는 단계인 정음에게는 도무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다. 게다가 아직도 그 남자가 자신의 첫사랑과 함께 정답게 찍은 사진을 아직도 책 속에 몰래 간직해놓고 있다는거. 그리고 그 사진이 들어가있었던 책의 제목이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라면?????



그나저나 지금 지훈의 마음 속에 있는 여자는 나영이 아니고 정음이 같은데 말이죠 흠흠흠

어디까지나 저만의 생각이니 너무 모라고 그러지 마세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이글을 보다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시게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