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전망대

보고싶다. 사랑하면서도 솔직할 수 없는 박유천, 윤은혜의 가슴 울리는 키스

반응형







14년 전 끔찍한 일을 겪을 당시 자신 곁에 있었던 한정우(박유천 분)이 자신이 싫어져 도망가버렸다고만 생각했던 수연(윤은혜 분)은 14년 동안 자신만을 기다려온 정우의 진심을 알게되고, 점점 정우에게 빠져들어가는 스스로를 인식한다. 


그러나 수연에게는 지난 14년 동안 때로는 가족처럼, 친구처럼, 연인처럼 함께해온 동반자 해리(유승호 분)이 있다. 수연에게 강한 집착 증세를 보이는 해리는 얼마 전 수연에게 자신의 곁을 떠나지 말라고 울먹인다. 14년동안 해리와 함께 조이로 살아온 수연은 자기가 떠나면 오롯이 혼자남게 될 해리를 떠날 수 없다. 그래서 해리 곁을 떠나지 않도록 굳게 마음먹었는데, 수연의 사랑을 구걸하는 한정우 참으로 저돌적이다. 





만약 수연이 해리를 더 좋아하거나, 정우에 대한 감정이 눈곱만큼도 없다면, 한정우의 치명적인 대쉬. 뿌리치면 그만이다. 누가 한정우 같은 꽃미남의 고백을 거절할까하나만, 수연에게는 그 못지 않게 멋진 해리가 있으니까. 그런데 문제는 현재 수연의 마음 속에 해리가 아닌, 정우가 강하게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수연은 애써 정우를 거절하고자 한다. 정우에게 수연은 어차피 너와 난 이뤄질 수 없는 사이라고 분명히 선을 긋는다. 물론 진짜 그녀의 마음과 달리 말이다. 


'미친 토끼'로서 상대방의 얼굴만 봐도 다 아는 한정우가 수연의 속내를 모를 리 없다. 그래서 정우는 수연이 자신을 피할 수록 더욱 부드럽고 간절하게 다가간다. 결국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진심을 읽게 되고, 한정우 계모 황미란(도지원 분)이 운영하는 부티크숍의 휴게실에서 조심스럽게, 그러면서 뜨겁게 입을 맞춘다. 정우의 일방적인 입맞춤으로 시작되었지만, 수연도 딱히 정우의 유혹을 거부하지 않는다. 수연이 좋아하는 남자는 정우니까 말이다. 





그러나 수연은 정우를 쉽게 받아들일 수 없다. 수연에게는 해리가 있고, 해리는 언제나 수연의 곁을 빙빙맴돈다. 그리고 수연의 일거수 일투족을 감시한다. 해리 또한 수연이 자기 아닌 정우를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해리의 속을 부글부글 타오른다. 행여나 수연이 자신아닌 정우를 택할까봐. 해리는 두렵다. 


해리의 약혼녀이면서 동시에 해리의 보호자이기도 한 수연은 쉽게 해리를 버릴 수 없다. 그래서 수연은 오랜만에 정우와 함께여서 설레이는 시간의 감정을 뒤로하고, 어렵게 본심과 다른 말을 꺼내기 시작한다. 


수연은 그 때 그 시간을 잊지않고, 자신을 찾아주고 좋아하는 정우가 진심으로 고맙다. 하지만 수연은 해리 아닌 정우 너를 택할 수 없다고 강하게 못을 박는다. 얼마 뒤 결혼할 사이이기도 하지만, 지금 수연에게 해리는 14년동안 함께 살아온 가족이다. 그래서 정우는 수연의 잔인한 거절에 친구로 지내자고 요청한다. 그토록 애타게 찾던 수연을 만난 정우의 마음은 솜사탕처럼 부풀어올랐지만, 이미 수연에게는 결혼을 약속한 약혼남이 있고, 얼마 뒤 그녀는 영영 한국을 떠날지 모른다. 그래도 수연과 친구가 되면 오랫동안 수연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정우는 수연과 연인 아닌 친구가 되고자 한다. 





이제 14년 전 정우에 대한 오해를 완전히 풀고 어느덧 정우를 사랑하게된 수연이 정우에게 쉽게 마음의 문을 열어놓지 못하는 것은 해리다. 수연은 안다. 해리가 자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그런데 수연에 대한 해리의 애정은 보편적인 사랑을 넘어 집착에 가깝다. 그런데 정우는 얼마 전  남이사 로부터 수연을 찾으면 자신이 다칠 수도 있다는 경고의 문자메시지를 받는다. (이 또한 해리가 시키긴 했지만)





갑자기 실종된 남이사의 행적을 추적하고,  아버지 한태준(한진희 분)이 운영하는 저축은행 차명계좌 수사 중에 해리의 요청으로 동료형사 정명(오정세 분)과 함께 한 정신 요양원에 찾아간 정우는 우연히 강상철의 살해사건을 목격하게 된다. 그리고 멀리서 강상철의 죽음과 그 죽음을 목격한 정우를 바라보고 있는 해리. 생각해보니 그는 과거 수연의 행적을 쫓은 김형사(전광렬 분)을 차사고로 유인하여 죽인 전력도 있다. 김형사를 자신과 수연의 또다른 납치범으로 오해하고 벌인 일이지만, 결과적으로 어린 형준의 행동은 김형사를 죽였고 은주(장미인애 분)은 졸지에 아버지를 잃었다. 


또 현재 앞서 일어난 강상득(박선우 분) 살해사건 용의자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한 때 정우의 경찰서에서 청소부로 일했던 보라엄마(김미경 분)이 강상득을 포박하긴 하였으나, 결정적으로 강상득을 죽음으로 몰고간 물수건을 얹어놓은 이는 수연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진행중이다. 그러나 여전히 해리가 보라엄마에게 강상득 납치를 사주한 이 같다는 의견도 분분한 상태다. 


강상득 살해사건 용의자는 <보고싶다> 막판까지 가야 그 진범이 파악되겠지만, 지난 20일 방영한 <보고싶다> 13회 분에서 14년 당시 수연과 정우를 폭행한 강상철의 살해를 사주한 해리는 수연을 지키기 위해서, 죽음까지 서슴지 않고 벌이는 인물이다. 현재 해리의 복수의 화살은 자신과 수연, 그리고 정우까지 불행하게 만든 한태준에 향해있다. 해리가 정우에게 원하는 것은, 정우가 직접 아버지를 자기 손으로 체포하는 것. 하지만 점점 정우와 수연의 사이가 깊어지면 해리는 두 사람을 떼어놓기 위해 그보다 더 한 음모를 계획할 수도 있다. 


그런데 뒤늦게 김형사의 죽음을 알게된 수연은, 한 때 자신을 친딸처럼 보살핀 김형사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잊고 싶었던 그 날의 기억까지 더듬어 올라가고자 한다. 참으로 기막히게도 김형사를 죽은 사람은 다름아닌 해리. 조만간 수연은 김형사를 죽음으로 몰고간 당사자가 해리임을 알게 될 것이다.





남이사의 경고대로 수연을 찾는 순간 자신에게 어떤 비극적인 운명이 닥쳐올지 모른 채 오직 수연에게 달려가는 정우의 무모한 사랑, 그리고 정우에게서 수연을 뺏기지 않으려고 하는 해리의 악랄한 몸부림, 반면 수연과의 사랑을 지키기 위해서라면 살인까지 저지르는 해리의 실체에 큰 충격을 받을 수연. 그러나 수연 또한 여전히 강상득 살해 진범 용의자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오히려 가까워지면 가까워질 수록 서로를 극한 궁지에 몰어넣는 슬픈 운명을 타고난 정우와 수연. 서로를 향한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면서도, 좋아하기에 그 이상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이들의 키스가 달달하기보다 쓰린 가슴을 울린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