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전망대

오자룡이 간다. 진용석 향한 오자룡의 통쾌한 응징은 언제?

반응형





이제 대한민국 일일, 아침 연속극에서 주인공을 훨씬 능가하는 절대 악역의 존재감은 더 이상 낯설지 않은 설정이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하며 막장 아침 연속극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MBC <사랑했나봐>에서 악녀 최선정(김보경 분)만 있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는데, 같은 방송국 저녁 타임에 방영하는 일일연속극 <오자룡이 간다> 진용석(진태현 분)에 비하면, 명함도 못내밀 정도다. 오죽하면 시청자들이 드라마 제목까지 바꿔, 오자룡이 아닌, 진용석이 간다는 말도 있을까. 


<오자룡이 간다>에서 주인공 오자룡(이장우 분)의 적대자 진용석이 차지하는 부분은 가히 절대적이다. 상식선을 넘어, 이제 최악으로 치닫는 진용석과 이기자(이휘향 분) 모자의 악행이 있어야 간신히 이야기가 진행되는 드라마는 아예 주인공 자체가 뒤바뀐 것 같다. 





명색이 대한민국 굴지의 AT 그룹을 이끄는 경영인인데도 불구 순진을 넘어 바보스러울 

정도로 진용석 말만 철석같이 믿는 장백로(장미희 분)과 심지어 남편 진용석과 내연녀 김마리(유호린 분)의 사이에서 낳은 아이까지 정성스럽게 기르는 나진주(서현진 분)의 복창 터지는 답답함에 악마에게서 그녀들을 구원해야할 오자룡은 장백로 집안에 있으나 마나한 병풍으로 전락한지 오래다. 


숱한 몹쓸 짓에도 불구, 대표이사라는 날개까지 달게된 진용석은 기다렸다는 듯이, 오자룡과 친하게 지냈던 이들을 회사 밖으로 쫓아낸다. 원칙도 이유도 없는 정리해고이지만,  애초 안드로메다로 간지 오래인 '진용석이 간다'이기에 시청자들은 다시 주먹 불끈 쥐고 진용석의 기고만장함이 빨리 무너지길 바랄 뿐이다. 


하지만 진용석과 김마리의 부적절한 관계가 못 알아채면 바보일 정도로 많이 나왔건만, 여전히 천사같은 진주는 진용석을 존경의 눈빛으로 바라보며, 진용석의 감언이설에 눈물까지 보인다. 자기가 아끼던 능력있는 사람들이 진용석이 휘두르는 칼날에 무참히 희생당했음에도 여전히 장백로는 진용석의 리더십을 믿고, 되레 형부의 능력을 시기 질투하는 오자룡과 나공주(오연서 분)의 고자질을 탓한다. 





결국 진용석 모자가 무너질 최후의 한방은, 오자룡 덕분이 아닌, 진용석 모자가 그간 장백로 그룹을 차지하기 위해 벌인 계략에 스스로 발목잡히는 수순으로 마무리 지어질 듯하다. 장백로와 함께 강남 청담동 유명 미용실을 찾은 이기자는 그 곳에서 한 때 진주와 혼담이 오갔으나, 자신이 방해공작으로 혼담을 취소시킨 오성그룹 회장 사모님을 보고 줄행랑을 친다. 


한 눈에 이기자를 알아본 오성그룹 사모님은 아무것도 모르는 순진무구 장백로에게 전화를 걸어, 지난날 이기자때문에 혼담을 취소한 이야기를 털어놓는다. 결국 장백로는 오성 그룹 사모님이 친절하게 일려주는대로, 당시 이기자와 모 그룹 사모님이 함께 있었다는 미용실 CCTV까지 확인하기에 이른다. 


오늘 방영할 분량의 예고편에, 장백로가 미용실 CCTV를 보고 격양하는 장면이 나오긴 했지만, 진용석과 김마리의 그렇고 그런 사이를 봐도 변함없이 진용석을 믿고 의지하는 보살 진주를 창조해낸 드라마이기 때문에 이번에 들통난 이기자의 악행도 별탈없이 하하호호 그냥 넘어갈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하긴 이제 드라마를 완전히 마무리 지어야할 날도 얼마 남지 않았고, 이제는 어떻게든 진용석, 이기자 모자의 악행을 통쾌하게 단죄할 과정을 보여 줘야할 차례이기도 하다. 그런데 여전히 오자룡 및 장백로 가족들과 AT 그룹 사람들은 진용석, 이기자 모자에게 계속 당하기만 하고, 희대의 악인 진용석 앞에서 우리의 히어로 오자룡의 존재감은 여전히 미약하기만 하다. 


다행히, 지난 30일 방영한 116회에서 오자룡은 진용석 때문에 억울하게 정리해고 당한 사람들을 위해 그들과 함께 시위에 참여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과연 오자룡의 의로운 행동에 이미 사람이 아닌 것 같은 진용석이 눈이라도 깜짝 할까. 어제도 시청자들은 오자룡의 맹활약에 웃음만 나온다. 




이제 장백로는 서서히 진실의 눈에 뜬 것 같은데, 제목만 보면 벌써 진용석에게서 AT 그룹을 구하고도 남을 오자룡은 여전히 그대로다. 이러다  AT 그룹은 장백로 스스로가 구하고, 이 드라마에서 가장 똑똑한 사람은 오성 그룹 사모님이고, 정작 주인공 오자룡은 세계적 투자회사 글로리킹 대표 왕철수(길용우 분) 아들이었다 외엔 크게 기억 남지 않는, 오직 진용석을 위한, 진용석에 의한, <진용석이 간다>로 영원히 남을 것 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