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황정음.지나친 띄워주기의 최대 피해자

반응형

불과 며칠 전만해도 '지붕뚫고 하이킥'의 일등공신이자, 최고 스타는 황정음이였습니다. 지금도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역할은 황정음입니다. 오죽하면 이게 지붕뚫고 황정음이나, 황정음의 자아찾기라는 말까지 들릴 정도입니다. 게시판에는 늘 언제나 지정라인을 지지하는 분들과, 황정음을 비판하는 분들의 목소리만 찾을 수 있을 뿐 다른 캐릭터에 관련된 이야기는 거의 찾아 볼수 없습니다. 원래 김병욱 PD의 시트콤에는 주조연이 따로 없고, 모든 캐릭터가 골고루 비중을 차지했고, 지붕킥도 초기에는 그랬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신세경, 황정음을 주축으로 한 청춘 4남녀의 러브라인 위주로만 진행되더니, 요 며칠간은 패션의 아이콘에서 졸지에 청년 백수이자 소녀가장으로 전락한 황정음의 눈물겨운 성장스토리일 뿐입니다.


네. 요즘 사회의 큰 문제가 황정음이 속해있는 서운대 졸업생들의 구직난이기 때문에, 다른 세대는 모르는 그들의 고통을 전하고, 아울려 그들에게 희망을 주고자 황정음의 자아찾기를 중점으로 보여주는 건 이해가 됩니다. 아마, 많은 분들도 그걸 모르는 건 아닐겁니다. 하지만 그걸 감안하더라도 얼마 전만해도, 황정음의 발랄한 모습에 찬사를 보낸 사람들은 갑자기 너무나도 돌변해버린 그녀의 모습에 의아해하면서도, 지나치게 황정음 위주로 돌아가고 있는 시트콤에 등을 돌리고 있습니다. 혹시 그동안 그녀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고 있다가, 지금 그녀에 대한 여론이 안좋으니까 이때다 싶어서 고개를 든건가요? 아님 여러 파워블로거들의 말씀대로 배우 황정음에 대한 반감이 커져서 그런가요?




'지붕뚫고 하이킥'의 황정음이 돌연 비호감 캐릭터로 변한건. 황정음의 대한 반응이 좋다고 갑자기 캐릭터를 비중을 확 늘려버려 황정음의 시트콤으로 만들고 나머지를 그녀의 주변 인물로 전락해버린 제작진들의 탓도 있겠고, 이때다 싶어서 지붕킥에서 보여준 떡실신녀로 지나치게 많은 CF와 설날특집 프로그램mc에 출연시켜 과도한 이미지 소비를 하게하고, 몇 달만에 수십억을 벌었나느리로 언론 플레이를 하면서 아직 작품 하나가 끝나지 않았는데 차기작을 2개나 결정한 소속사, 요즘 핫이슈라는 이유로 지붕킥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의 mc까지 떡실신녀의 됐고를 그대로 차용시킨 설날특집 댄스대격돌 제작진들. 또한 어딜가나 됐고와 한입만을 연발하는 배우 황정음의 문제도 있겠지요. 하지만, 황정음은 그저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성실한 배우일 뿐입니다. 신종플루확진까지 받아가면서 몸을 아끼지 않는 투혼을 발휘하면서 자신의 주어진 역할에 충실한 것 뿐이지요.


애초부터 지붕뚫고 하이킥의 황정음이란 캐릭터는 극과 극의 평가를 가져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붕킥 황정음과 비슷한 또래인 20대 여대생들이나, 그와 비슷한 나이대에서는 환영받을 수 있어도, 그녀가 가지고 있는 행동양식들을 된장녀라고 단정지으면서 좋게보지 않았던 사람들에게는 그리 호감을 주지 못하는 캐릭터였죠. 어쩜 지붕킥 황정음에 대한 평가는 지금 20대 여대생들을 바라보는 우리 사회의 너무나도 상반된 인식을 분명하게 보여주는 건지도 모르죠. 하지만 중반까지만해도 배우 황정음의 열연덕분에 지붕킥 황정음에 대한 캐릭터에 대한 시선은 된장녀라는 비판보다도, 단지 서울대가 아닌 서운대라는 이유로 기를 펴지못하고 살아가는 오늘날 88만원 세대들에 대한 연민과 따뜻한 시선이 지배적이였죠. 저역시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황정음이라는 배우가 좋아졌고, 또 마냥 부정적으로만 보아왔던 이시대 황정음에 대해서 다양한 시선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그건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해왔을 겁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황정음의 밝고 유쾌한 모습에 크게 환호를 하다가, 지붕뚫고 하이킥뿐만 아니라 cf나 오락프로그램에도 과도하게 소비되는 떡실신녀 이미지에 싫증을 느낀 터에 지나치게 특정 주인공들의 러브라인 위주로 몰아가더니, 급기야 갑자기 자기가 애지중지하던 개까지 다른 사람에게 넘겨줘야하는 고달픈 신세로 변신한 청승녀 황정음 위주의 스토리구성에,  그에대한 실망과 비판은 제작진뿐만아니라, 그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 황정음에게도 불똥이 튀고 말았죠. 뿐만 아니라, 아직까지 지붕뚫고 하이킥이 끝나지 않았는데 벌써 차기작을 2개나 결정해버리고, 심지어 잘나가는 스타에게는 당연히 들어오는 cf인데다가, 요즘 핫아이콘이라 cf를 많이 찍었다가 아니라, 몇달만에 수십억을 벌었다는 이 처음보는 패턴의 언플이 오히려 이제 드디어 빛을 보게된 황정음의 찬란한 앞길을 가로막는게 아닐까 싶네요.



분명 사람들이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가장 환호한 캐릭터는 황정음이였습니다. 그건 그녀의 유쾌발랄한 성격이 비록 사회의 어두운 모습을 반영한다고해도, 시청자들을 웃게하는게 시트콤이라는 본질에 제일 부합했었고, 또한 여대생들의 스타일 아이콘이라고 불릴 정도로 화려한 의상과 그녀만의 독특한 오버액션, 그 밝은 얼굴에 숨겨진 서운대학생으로서의 남모를 슬픔때문이였죠. 하지만 이제 지붕뚫고 하이킥이 아니라 지붕뚫고 정음킥으로 굳어져가는 시트콤에서 이제 황정음을 위한, 황정음에 의한 시트콤이라고 지적하는 시청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 연이은 황정음의 서글픈 성장일대기는 그녀를 도와주는게 아니라, 오히려 배우 황정음에게 독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 다음주에는 다른 캐릭터들의 에피소드도 많이 다루실거라고 믿지만요.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보다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시게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