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을 사로잡은 준우의 스위티한 배려

반응형

지난 26일 방영한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방영 처음으로 각각 두 가족씩 같이 하룻밤을 보내는 컨셉으로 진행하여 눈길을 끌었다. 





타블로의 딸 이하루가 이휘재의 쌍둥이 두 아들 서언이, 서준이의 집을 방문하여 좌충우돌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면, 추성훈과 추사랑, 추블리 부녀가 찾은 곳은 장현성과 준우, 준서 두 형제가 살고 있는 집. 여동생이 없는 준우와 준서는 추사랑을 보자마자 반가움을 표시하지만, 사랑이는 준우, 준서가 한없이 낯설다. 


하지만 어색한 낯가림은 잠시. 사랑이게는 다소 무서워보이는 미끄럼틀도 같이 타주는 준우의 배려에 사랑이 금세 준우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다. 이 때 허당 아빠 장현성 어깨를 으쓱한다. "우리 준우가 영유아 5~6살에게 통하는 스위티한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먼저 사랑이의 마음을 얻은 준우가 사랑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동안, 실내 놀이터로 가는 내내 사랑이와 놀 생각에 들떠있던 준서는 타이밍 실패로 형 준우에게 모든 것을 양보해야했다. 집에 온 이후에도 내내 혼자였던 준서. 하지만 그럼에도 사랑이와 가까워질 기회를 엿보던 준서는 끝내 사랑이에게 귀여운 물컵을 갖다주는 것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데 성공을 거둔다. 


준우와 준서가 사랑이를 좋아하고 챙겨주는 건, 어디까지나 오빠의 마음이다. 집에 남자 형제만 있기에 사랑이에게 하나라도 더 챙겨주고 싶었을 것이다. 하지만 사랑이와 더 친해지려고, 사랑이 옆자리를 두고 실랑이를 벌이는 준우와 준서의 모습은 마치 '세기의 쟁탈전'을 현상시킨다. 





그동안 4가족 각각의 육아 현장을 보여주다가, 처음으로 두 가족간의 만남을 가진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상상 외의 콜라보레이션 효과를 가져왔다. 추사랑과 함께한 준우는 배려심 많고 자상한 따스한 오빠였고, 사랑이와 친해질 타이밍만 기다리는 준서는 7-8살 특유의 개구진 어린 아이다. 


노래와 동물 소리를 내는 개인기을 가진 하루의 특별한 재능은 서언이, 서준이 앞에서 빛을 발한다. 하루 누나가 준 과자를 제대로 받아먹지 못해 그 과제를 어떻게든 입에 넣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었지만 이 사실을 알리 없는 도움 안되는 어른들의 방해(?)로 결국 형 서언이에게 과자를 빼앗긴 서준이의 고군분투기는 시청자들을 넋놓고 웃게한다. 





장준우와 장준서 형제와 추사랑, 그리고 이하루와 이서언, 이서준의 만남은 그동안 프로그램의 대부분의 관심사가 온통 추사랑에게 쏠려있다던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특집이었다. 추사랑 덕분에 준우는 송중기를 닮은 모범생 훈남에서 쉽지 않은 여자 추사랑도 사로잡는 스위티한 배려남으로 자리매김하였고, 온통 추사랑에게만 쏟아져있던 관심도 준우, 준서, 그리고 하루, 서언이, 서준이에게도 양분할 수 있었다. 


이 여세를 몰아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설 연휴 특집으로 4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시간을 2회에 나누어 방영 예정이다. 프로그램 컨셉상 경쟁 프로그램인 MBC <일밤-아빠 어디가2>(이하 <아빠 어디가>)처럼 온 가족이 자주 모이긴 어렵겠지만, 다른 가족들과의 만남을 통해 아빠 혼자 양육할 때는 몰랐던 아이의 장점과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는 시간은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다가온다. 





특별히 화려하진 않지만, 마치 어릴 적 사촌동생이 우리집에 놀러온 혹은 친척집에 하룻밤 잔 추억을 새록새록 떠오르게 하는 편안함 리얼 육아 관찰 예능 후발주자로 등장했지만, 제작진의 개입은 최소화하고 오롯이 아빠들과 아이들의 몫으로 전적으로 맡기는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앞날이 더욱 주목되는 이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