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무한도전. 폭설의 아픔을 함께 나눈 유재석의 솔선수범. 진정한 리더십 보여주다

반응형

지난 1일 방영한 MBC <무한도전>에서 ‘형 어디가’ 특집을 진행한 유재석에 따르면, 자신들이 나오는 분량은 메인 ‘자메이카’를 위한 양념이라고 했다. 유재석의 말마따라 이날 방송분의 주연은 ‘자메이카’였고,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길이 등장하는 ‘형 어디가’의 방영분은 그리 많지 않았다. 





<무한도전> 흑역사로 영원히 기억될 박명수-정준하-길 ‘번지팀’을 데리고 유재석이 찾아간 곳은 지난 폭설로 마을 전체가 고립된 강원도 산간지역이다. <무한도전> 팀이 강원도 제설 작업에 참여했다는 소식은 이미 기사화되기도 하였다. 


함께 떠나는 멤버들에게 목적지를 알려주지 않았을 뿐, 유재석의 강원도 행은 예정된 스케줄이었다. 제설 작업을 위해 멤버들에게 옷을 든든하게 입고 오라고 언지를 주기도 했다. 엄청난 폭설에 갇힌 마을의 눈을 치우러간다는 그 자체가 예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모습이었다. 





제설 작업에 참여하기 위해 직접 강원도 한 마을을 찾아간 <무한도전> 팀. 하지만 TV에서 본 뉴스보다 더 심각한 폭설 상황에 입을 다물지 못한다. 생각보다 최악의 상황에 고립된 마을주민들이 걱정되었던 <무한도전> 팀은 한시라도 빨리 주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팔을 걷어부친다. 


다음날 무주에 스케줄이 있음에도 불구, 제설 작업을 도왔던 박명수 등, 출연진은 물론 스태프들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눈을 치우던 <무한도전> 팀의 모습은 감동이었다. 특히나, 이번 제설 작업 프로젝트를 기획한 유재석은 한 어르신 댁의 지붕으로 올라가 그 위에 쌓인 눈을 치우는 솔선수범을 보였다. 누군가는 꼭 해야할 일이지만, 위험천만한 일이었다. 하지만 유재석은 그 집에 살고있는 할머니를 위해 먼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말끔히 눈을 치웠다. 





유재석의 솔선수범 지휘 하에, 정준하, 길, 먼저 떠난 박명수의 수고로,  눈에 쌓여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던 마을은 점점 제 모습을 찾아가고 있었다. <무한도전> 팀 덕분에 오랜만에 앞마당을 바라보고, 눈 때문에 꽁꽁 얼어있던 문까지 열 수 있었던 마을 주민들을 일제히 <무한도전> 팀에게 감사를 표한다. 


계속 하염없이 눈이 내리는 추운 날씨. 눈과 땀으로 옷이 다 젖을 정도로 눈을 치우던 '형 어디가' 팀은 그럼에도 자신들은 '양념'일 뿐. 메인은 '자메이카'라고 계속 강조한다. 하지만 화창한 날씨 하에 훨씬 더 분량이 많았던 '우사인 볼트 찾기'보다, 불과 몇 십분 되지 않은 제설작업 분량이 더 인상적이고 감동적으로 다가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누가 시키지 않았음에도 먼저 폭설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마을을 찾아간 <무한도전> 팀은 구슬땀을 흘리면서 눈을 치웠고, 마을 주민들과 함께 아픔을 나누었다. 아무리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함께 하면 해결할 수 있고, 때로는 '양념'이 '메인요리'를 압도할 수 있다는 사실. 가벼운 웃음보다도, 동시대 대중들과 호흡하며 발맞추고자 노력하는 유재석의 '솔선수범'과 '진심'이 있었기에 가능한 기적은 아니었을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