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납치보다 돋보이는 응답하라 1988 그리고 류준열

반응형

비밀리에 납치 -> 영문도 모르고 예정된 여행지로 끌려가는 출연자들 -> 하지만 진심으로 여행을 즐기는 출연자들. 얼마전 종영한 tvN <꽃보다 청춘-아이슬란드 편>을 제외하고 <꽃보다 청춘>은 늘상 이와 비슷한 패턴으로 움직인다. 


그래서 지난 19일에 방영한 <꽃보다 청춘 Afica>(이하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도 나영석PD를 위시한 제작진이 tvN <응답하라 1988>로 빵 뜬 류준열, 안재홍, 고경표, 박보검 등 쌍문동 4인방을 납치하기 위해 <응답하라 1988> 포상휴가지도 나PD가 직접 정할 정도로 많은 공을 들었다는 것을 강조 한다고 한들, 기존의 <꽃보다 청춘> 시리즈가 보여 줬던 '틀' 이상을 벗어나지 못한다. 





하지만 그럼에도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에 관심이 가는 것은 역시 <응답하라 1988>의 주역들이 대거 이번 여행 방송에 동참 했다는 것이다. 아쉽게 이동휘는 스케줄 관계상 참여할 수 없었으나, 그래도 마지막까지 덕선 남편으로 자웅을 다투던 류준열과 박보검이 모두 <꽃보다 청춘>에 출연한 것은 신의 한 수다. 그리고 류준열이 평소 배낭 여행을 즐기고, 숨겨둔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또한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제작진으로서는 큰 행운이다. 


무작정 떠나는 여행을 주제로 하는 <꽃보다 청춘> 시리즈에는 여행에 대한 사전 준비가 거의 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이를 커버할 수 있는 유창한 영어 실력과 여행 경험이 어느 정도 있는 출연자가 필요하다. <꽃보다 청춘>의 시발점 이었던 페루편에서는 윤상, 유희열, 이적 모두 영어에 능통한 편이었고, 진짜 몸만 떠났던 라오스 편에는 평소 여행을 많이 떠났다는 유연석이 여행 경험이 전무하다싶은 손호준, 바로를 이끌었다. 그리고 아프리카 편에서는 류준열이 다른 멤버 들을 이끌고 나미비아 사막으로 향하는 여행을 진행시킨다. 





나영석의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납치 기술 때문에 해당 출연자 입장에서는 잠시 멘붕이 올 수도 있으나, 어찌되었거나 <꽃보다 청춘>은 꾸밈없는 여행을 통해 그간 출연자들이 숨겨 왔던 매력을 대방출 하여, 시청자들의 호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인생 프로그램'이다. 쉽게 범절할 수 없는 천재 뮤지션 이미지가 강했던 윤상이 <꽃보다 청춘 페루편> 이후 MBC <무한도전>, tvN <집밥 백선생>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게 되었고, 손호준이 <꽃보다 청춘 라오스 편> 이후 tvN <삼시세끼 어촌편>, <집밥 백선생> 등에서 맹활약하는 예능 유망주가 되었다. <꽃보다 청춘>은 아니지만, <꽃보다 할배>에 출연한 원로 배우들이 프로그램 이후 한동안 CF 스타로 활약한 것만 봐도 나영석 PD의 <꽃보다>, <삼시세끼> 시리즈는 섭외만 들어온다면 결코 거부할 수 없는 기회다. 


이번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를 통해 그 기회를 잡게된 류준열, 안재홍, 고경표, 박보검은 이미 <응답하라 1988>을 통해 라이징 스타로 떠오른 배우들이다. 굳이 <꽃보다 청춘>이 아니더라도, <응답하라 1988> 특수 때문에 이들을 찾는 이들은 많고, CF, 차기작도 물밑듯이 들어오고 있다. 그래서 이번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는 이전 시리즈와 달리, <응답하라 1988>의 성공에 기대는 경향이 없지 않아 보인다. 





그럼에도 충분히 뜬 연예인들도 더 유명하고 인기있는 스타로 만들어주는 것이 나영석 PD가 연출하는 프로그램이 가진 힘이다. 아마 <응답하라 1988>로 인기를 얻게된 출연자들은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를 통해 더 큰 호감을 얻게될 것이고, 이들이 바빠지기 전에 재빨리 낚아챈 <꽃보다 청춘>은 <응답하라 1988>의 버퍼 효과를 마음껏 누릴 것이다. 





그리고 그 속에서 돋보이는 최초의 수혜자는 뛰어난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꽃보다 할배>의 영원한 짐꾼 이서진, 라오스에서 다른 멤버들을 엄마처럼 살뜰이 챙기는 유연석 못지 않는 여행 내공을 보여준 류준열이 되었다. 첫 회에서부터 몸에 배인 예의바름과 순수함으로 혀를 내두르게 하는 바른 사나이  박보검을 필두로, 다른 멤버들도 이후 진행되는 여행기를 통해 류준열 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화제를 얻겠다. 그럼에도 졸지에 다른 멤버들을 챙기게 된 준 프로 가이드 류준열이 있기 때문에 아프리카 여행이 꽤 재미있게 흘러갈 수 있다는 사실은 앞으로 남은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를 기대하게 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