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개편한 '세모방' 옮긴 시간대만큼 새롭게 거는 기대

반응형

지난 주까지 매주 일요일 저녁 <일밤>의 일원으로 방영하던 MBC <세모방:세상의 모든 방송>(이하 <세모방>)이 토요일 오후 11시 시간대에 새롭게 편성되어 돌아왔다. 




시간대를 옮긴 만큼, 프로그램도 대대적으로 리뉴얼 되었다. <세모방> 출연진들이 국내외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협업 시스템은 그대로이지만, 기존 출연진인 박명수, 헨리 외에 이경규, 주상욱, 이수경, 산다라박이 고정 멤버로 합류하여 안정적인 출연진 포맷을 확보하고자 한다. 


예전에는 한 회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여주고자 했다면, 토요일 심야로 시간대를 옮긴 이후에는 하나의 프로그램에만 집중하고자 한다. 지난 29일 리뉴얼 된 <세모방>이 함께한 프로그램은 BTN불교TV <세상만사 우리들의 토크쇼>(이하 <세상만사>)였다. 앞서 등장한 '<세모방> 출정식'에서 <세모방>과 함께 하고 싶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각각 기획, 연출하는 프로그램 PR 및 <세모방> 멤버들 출연을 위해 열띈 경쟁을 벌인 바 있다. <세모방>을 통해 유명세를 얻은 리빙TV <형제꽝조사> 꽝PD와 대교어린이TV <한다면 한다 한다맨> 제작진 등도 출정식에 모습을 드러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출정식에 등장한 모든 프로그램들이 흥미롭게 다가왔지만, 그 많고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세모방>이 불교방송 <세상만사>를 개편 이후 첫 협업 프로그램으로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아무래도 '화'가 많은 이경규와 박명수 때문에 <세상만사>를 선택한 듯 하다. '전문 게스트' 선언 이후 다양한 TV 프로그램의 '명게스트'로 활동한 이경규는 37년 내공의 예능 대부 답게 촉이 좋은 사람이다. 적어도 자신과 잘 맞고,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능력의 귀재다. 거기에다가 <세모방>에는 자신과 비슷한(?) 캐릭터 박명수와 벌써부터 분량 욕심을 보이는 야심가 주상욱이 있다. 그런데 불교에서는 욕심, 분노, 짜증 등 모든 것을 내려놓으라고 한다. 여기서 상충되는 웃음과 재미. 아직 <세모방>X<세상만사>의 본격적인 콜라보레이션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분명 역대급 방송이 나올 것 같다. 


<세상만사> 외에도 앞으로 <세모방>과 함께할 프로그램들은 여러모로 재미있을 것 같다. 하지만 출정식이라는 특징 상, 앞으로 함께할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필요했다고 한들, 그에 할애된 시간이 너무 길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 아무리 스케일을 키운다고 하더라도 해외 프로젝트 5대 기획은 일단 <세모방>이 어느 정도 자리를 잡고 난 이후, 소개를 해도 되지 않았나 싶다. 이전에 일요일에 방영 했을 때부터 <세모방>을 눈여겨 봤는데 기획의도, 컨셉 자체는 좋은데 방영 시간대가 애매 하고, 하나하나 뜯어보면 굉장히 매력적인 소재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래도 시간대를 <세모방>에 더 잘 어울릴 법한 토요일 심야 시간대로 옮겼고, 포맷도 단출하고 임팩트있게 변경을 꾀한 만큼, 적어도 4~5%대를 헤매던 예전 시간대보다는 더 많은 시청자들의 호응을 받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긴다. 일단은 개편한 <세모방>이 자신있게 선보이는 불교 방송의 협업이 눈에 띈다. 공중파에서 만나는 종교 예능이라. <세모방> 아니었으면, 이런 희귀 아이템을 어떻게 만날 수 있었을까. 부디 시간대를 옮긴 <세모방>이 큰 인기를 얻어 보다 다양한 방송 세계를 만나고 싶어하는 시청자들에게 꾸준한 즐거움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