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전망대

명진스님이 오늘 법회에서 하신 중대발표는?

반응형
요즘 아예 인터넷 뉴스와는 인연을 끊고 살다가(그래봤자 꼴랑 일주일) 오늘 명진스님이 하셨다는 중대한 발표는 차마 안볼래 안볼수가 없어 간만에 낮에 인터넷에 접속을 했죠.

아직 기사에는 안올라있고(사실 지금 기자들 올릴까 말까 고심중일겁니다) 트위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본결과 가히 폭탄 발언맞습니다.

저같은 자라가슴가진 소시민들이야 중대한 발표하면 꼴랑 봉은사 주지 사퇴, 나는 한번도 거짓 사실을 폭로한적이 없다라는 말을 눈물로 호소한다는 것밖에 생각못하는데 역시 명진스님이 큰인물임은 큰 인물인가봅니다. 하긴 자신있으니까 당당하신거겠죠.

아무튼 오늘 명진스님이 하신 말씀입니다.

“이동관씨. 나를 고소할테면 해보라고 말한 이유는 내가 자신 있기 때문이다. 벌써 (윗선)압력 받는 사람이 3명 있는 것까지 알고 있다.”


조계종은 자승 원장이 이명박 당선 위해 힐튼호텔에서 건배사 한적 없다고 발표했다. 내가 잘못 알았다. 정정하고 책임지겠다. 다시 알아보니 롯데호텔이었다



지금 수많은 불자들은 장로정권 집권 후 벌어지는 불교탄압에 대해서 항상 근심걱정안고 살아가고있는데, 조계종 수장이라는 분은 장로님의 당선을 위해 건배사라니...어제 조계종 주최로(명진스님도 참석하고 싶었으나 조계종측에서 명진스님오시면 셔터문 내리겠다하셨다군요) 4대강 반대 수륙대제를 하셨다고하는데, 이건 뭐 어떻게 설명해야할지.....하긴 저도 그때만해도 무지의 상태인지라(지금도 멍청하긴하다만)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저지르긴했으나, 아마 지금 저희엄마를 비롯한 불자님들 혈압약 챙겨드셔야 할 것 같군요.
만약 무소유를 강조하신 법정스님이 지금 이 사태를 보면 뭐라고 말씀하실지. 물론 그분 말씀대로 무소유를 실천하려면 4대강 사업은 막아야겠지요.

*댓글은 굳이 안다셔도 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