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미운우리새끼' 1/4 하우스에서 새 집으로 이사간 이상민의 재기. 응원받는 이유

반응형

지난 28일 방영한 SBS <미운우리새끼>(<미우새>)에서는 이상민이 그간 살던 1/4 하우스에서 벗어나 좀 더 넓직한 집으로 이사가는 에피소드가 방영하여 화제가 되었다. 

 

채권자 집의 일부를 빌려 살던 이상민에게 '1/4 하우스'는 이런저런 사건 사고로 사회적 물의를 빚으며 비호감 이미지가 강했던 그가 짠내나는 '궁셔리' 이미지를 통해 재기에 성공할 수 있게한 발판이 된 단순한 집 그 이상이었다. 난방도 잘 안 되고, 화장실에서 인터폰을 받아야하는 만큼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았던 집이긴 했지만, 그래도 <미운우리새끼> 방송을 통해 지인들과 많은 추억을 쌓은 공간인만큼 이상민으로서는 정도 많이 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계약 기간도 끝났고, 얼마전 이상민의 1/4 하우스를 방문한 김수미가 매우 추워하는 모습에 충격을 받은 이상민은 정든 1/4 하우스를 떠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기로 결심한다.

 

그가 새로 보금자리를 튼 곳은 금연아파트로, 아파트에서 담배를 피지 않는 조건으로 월세를 깎을 수 있었다고 한다. 이사 당일 이사 비용을 줄이기 위해 직접 짐을 정리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던 이상민은 예전에 살던 집과 달리 보일러도 잘 나오고, 인터폰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새 집에 격한 만족감을 보인다. 물론 그가 룰라로 큰 성공을 거두고 사업가로서 승승장구하던 시절 살았던 호화스러운 큰 집에 비하면 아쉬움이 크겠지만, 과거의 영광을 뒤로하고 자신이 진 엄청난 채무를 차근차근 갚아나가며 현재에 충실한 삶을 살고자 하는 이상민은 그 자체로 유쾌한 에너지를 안겨준다. 

 

양쪽 거실 모두 신발들로 빼곡히 찬 이상민의 새 집이 의아스럽게 느껴질 수 있겠지만, 신발, 운동화에 치여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상민이 그 신발들을 쉽게 버리지 못하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 새 집의 양쪽 거실을 완전히 점령한 수많은 신발들의 대부분은 이상민의 팬들이 선물해준 것. 그래서 집이 아니라 신발전시장 같다는 탁재훈의 투덜거림에도 이상민은 미처 정리하지 못한 신발들을 놓기 위한 신발장을 직접 만들고, 그 와중에 '탁짱이' 탁재훈과 티격태격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웃음을 선사했다.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는 요즘. 수많은 옷, 신발에 치여사는 것 같은 이상민이 조금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 많은 옷들과 신발이 있었기에 자신의 잘못으로 진 수십억대의 빚을 성실히 갚아나갈 수 있었던 삶의 낙이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다.

과거 이상민이 저지른 사회적 물의가 쉽게 잊혀지지는 않겠지만, 어쨌거나 현재의 그는 자신의 잘못에 끝까지 책임지고 갚아나가는 모습으로 큰 사랑을 받는 연예인이다. 보통 사람들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엄청난 수익을 거두는 인기 연예인이기에 가능한 변신이기도 하지만, 자신이 진 수십억의 빚을 성실히 갚아나가며 재기에도 완벽히 성공한 이상민의 삶이 주목받는 이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