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각종 예능에서 종횡무진 활동하는 '미스트롯' 참가자 이유는 무엇일까

반응형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은 끝났지만, <미스트롯>을 통해 화제가 된 참가자들의 인기는 계속될 전망이다. 

 

 

지난 27일 방영한 TV조선 <우리가 잊고 지냈던 두번째: 연애의 맛>(이하 <연애의 맛2>)에서는 <미스트롯>에 출연했던 트로트 가수 숙행의 소개팅 장면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관심과 응원을 받았다. 그리고 이날 <연애의 맛2>에서는 <미스트롯>을 통해 숙행과 우정을 쌓은 송가인이 숙행의 성공적인 소개팅을 위한 사랑의 큐피트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미스트롯> 우승자로 선정된 송가인은 현재 대한민국 예능에서 가장 뜨거운 블루칩이라고 불릴 정도로 각종 예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미스트롯>을 제작, 방영한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외에도 타사 케이블, 종편 예능은 물론 MBC<일밤-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복면가왕>), <전지적 참견시점> 등 공중파 예능에도 등장해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현재 송가인이 반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 TV조선 <아내의 맛>은 프로그램 기획 의도상 배우자가 있는 기혼 연예인만 등장할 수 있었지만, 싱글인 송가인을 위해 어머니와 함께 하는 가족 예능으로 프로그램 컨셉까지 바꿀 정도다. 송가인에 인기에 힘입어 송가인의 이름을 내세운 단독 예능 TV조선 <송가인이 간다-뽕 따러 가세>(가제)가 다음 달 방송을 앞두고 있다. 송가인 뿐만 아니라 <미스트롯>을 통해 인기를 모은 홍자, 김나희, 숙행 등도 TV만 틀면 자주 볼 수 있는 얼굴이 되었다. 

 

<미스트롯> 참가자들의 예능 출연이 잦아진 이유는 무엇일까. 가장 큰 이유는 <미스트롯>의 인기를 꼽을 수 있다. 트로트라는 장르 특성상 중장년층 위주로 인기를 모으긴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가 큰 화제가 되었기 때문에 <미스트롯>에서 두각을 드러낸 참가자들의 인지도도 덩달아 높아지게 되었다. 

 

 

<미스트롯> 참가자들 대부분이 오랜 무명 세월을 딛고 <미스트롯>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는 스토리텔링 또한 <미스트롯> 상위권 참가자들의 주가 상승 원인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대중들은 언제나 새로운 인물을 찾고, 이왕이면 자신이 응원하고 지지하는 무명의 신인이 스타가 되는 과정을 통해 일종의 대리만족을 느끼기도 한다. 송가인을 비롯한 <미스트롯> 참가자들은 대중들이 원하는 스타 탄생에 가장 부합되는 인물들이다. 뿐만 아니라 송가인은 여러 예능에서 드러난 것처럼 입담도 좋고 예능감도 뛰어나다. <미스트롯> 우승자라는 이유로 관심을 가졌던 방송사들이 더더욱 송가인에게 러브콜을 보낼 수밖에 없는 이유다. 

 

<미스트롯>의 인기에 힘입어 현재 TV조선은 송가인 단독 예능은 물론 <미스트롯>의 남성 트로트 가수 버전인 <미스터 트롯> 제작에 들어간다고 한다. 과연 <미스터 트롯>은 송가인 이상으로 파급력 있는 대형 신인 트로트 가수를 배출할 수 있을까. 송가인을 앞세운 TV조선의 기세가 무섭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