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서거 10주기 김대중 전 대통령 일대기 다룬 '김대중의 그날들' 9월 개봉 확정

반응형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기념하여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인간 김대중’과 ‘행동하는 양심’을 실천한 ‘정치인 김대중’을 오롯이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김대중의 그날들>(감독 문승욱)이 9월 개봉을 확정했다. 

 

 

지난 8월 18일,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0주기를 맞아 제작된 <김대중의 그날들>은 <이방인>, <나비>, <로망스>, <망대>를 연출한 문승욱 감독이 연출을 맡아, 방대한 아카이브 자료와 김대중의 사람들이라 불리는 다수의 인터뷰이들의 진심 어린 인터뷰를 담아 구성한 작품이다. 

 

우리 시대 사람들 모두가 다 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모두 잘 모르는 ‘국민의 대통령’ 김대중의 가장 드라마틱한 타임라인을 통해 ‘정치인 김대중’과 ‘인간 김대중’의 인생역정을 아름답게 펼쳐낼 예정이다. 

 

1973년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렸던 김대중 납치사건, 연이은 가택연금과 투옥 등 다섯 번의 죽음 고비를 넘기며, 2000년 대통령 재임 당시 한국인으로서는 처음으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하는 등 이 땅의 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를 위해 일생을 바친 ‘행동하는 양심’ 김대중의 일대기를 다룬 다큐 영화 <김대중의 그날들>은 김대중 대통령 서거 10주기를 맞아 ‘국민의 대통령’ 김대중을 만든 결정적인 시간 속으로 관객들을 안내한다. 

 

행동하는 양심, 국민의 대통령을 담은 <김대중의 그날들>은 오는 9월 극장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