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타이페이 스토리' 거장 에드워드 양 감독 타계 12주년 추모 전시회 개최

반응형

34년 만에 국내 관객들과의 만남을 앞두고 기대를 높이고 있는 에드워드 양 감독의 <타이페이 스토리>가 CGV 압구정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전시회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타이페이 스토리>는 1980년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혼란스러운 시기를 배경으로, 한 연인의 삶에 녹아있는 고독과 불안, 그리고 시대의 흐름에 내맡겨진 그들의 삶과 운명을 담담하게 그려내는 작품.

 

오는 11월 7일 개봉을 앞두고 CGV 압구정에서 10/24(목)부터 11/11(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대만 '뉴웨이브'를 이끈 거장 에드워드 양 감독의 타계 12주년을 추모하는 자리로, 그의 대표작들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예정이다. 2017년 개봉작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을 비롯하여 2018년 개봉작 <하나 그리고 둘>과 곧 개봉을 앞둔 <타이페이 스토리>까지 전설의 명작이라 불리는 영화 속 스틸들이 전시되어 독창적인 미학으로 전세계 아티스트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친 에드워드 양 감독의 감각적인 영상미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타이페이 스토리>가 10월 30일(수) 문화의 날에 진행하는 ‘컬처DAY 쇼케이스’ 작품으로 선정되어 관객들의 기대작임을 입증하며 눈길을 모으고 있다. 10/30(수) CGV 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에서 관객들과 미리 만날 <타이페이 스토리>는 앞서 국내 개봉하며 열렬한 환호를 받았던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과 <하나 그리고 둘>을 탄생케 한 초기작이기에 더욱 큰 기대를 받고 있다. 

 

여기에 대만을 대표하는 감독이며 명실상부한 현대의 거장으로 에드워드 양 감독과 ‘뉴웨이브’를 주도한 허우 샤오시엔 감독이 주연 ‘아룽’ 역을 맡아 격동을 맞이한 현대사회를 배경으로 현대인들의 불안과 고독을 담담히 열연해 보일 예정으로, 그의 젊은 날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 국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인다. 

 

이렇듯 4K 디지털 리마스터링으로 재탄생하여 마침내 작품을 온전하게 만나게 되어 모두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는 <타이페이 스토리>는 거장의 또 다른 전설의 명작을 예고하며 오는 11월 7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