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아내의 맛' 베트남 촬영 중 아버지 부친상 당한 함소원의 오열. 그럼에도 장례식을 고스란히 내보낼 필요가 있었을까?

반응형

지난 17일 방영한 TV조선 <세상 어디에도 없는, 아내의 맛>(이하 <아내의 맛>)에는 최근 부친상을 당한 함소원과 그녀의 가족들이 장례를 치르는 모습이 고스란히 방영되었다. 특히 오랜 세월 지병을 앓다가 세상을 떠나신 아버지를 향한 함소원의 애끓는 효심과 오열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히기 까지 했다. 

 

 

함소원의 부친상 소식은 그녀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고,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고 싶은 소식이었다. 그러나 굳이 방송, <아내의 맛>을 통해 함소원 아버지 장례를 치르는 모습을 일일이 보여줄 필요가 있었을까. 죽음과 장례는 인간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반드시 거쳐가야 하는 필수 관문이다. 연예인들의 결혼식 과정은 많이 방송되곤 하는데, 장례식과 발인하는 모습만 방송하지 말라는 법은 없다. 그런데 아무리 유명 연예인이라고 할 지라도 결혼식이건 장례식이건 개인의 사생활을 일일이 방송을 통해 보여줄 필요가 있을까. 

 

리얼 관찰 예능의 붐은 수많은 연예인들의 일상을 TV 앞으로 끌어 들었다. 리얼 관찰 예능으로서 다소 후발주자 격인 <아내의 맛>은 함소원, 진화 부부, 배우 정준호와 이하정 아나운서 부부 등 연예계 대표 셀럽 부부들의 삶을 실감나게 보여주며 제법 큰 인기를 얻었다. 오랜 중국 활동으로 국내 시청자들에게는 다소 잊혀져있다가 18살 연하인 진화와의 연애와 결혼으로 화제를 모은 함소원은 <아내의 맛> 출연을 통해 대중들이 주목하는 스타로 다시 발돋움한 케이스다. 함소원와 진화는 <아내의 맛>에서 행복한 결혼 생활은 물론, 서로 크게 다투는 모습도 가감없이 방송에 내보내며 현실 부부들의 리얼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아내의 맛>에서 남편과 크게 싸우는 모습까지 자연스럽게 방송에 보여주는 함소원이기 때문에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잘 다루지 않았던 아버지 장례식 모습도 방송에 내보낼 수 있었는지 모른다. 더군다가 얼마 전 세상을 떠나신 함소원의 아버지 고 함연식은 베트남전(월남전) 참전 이력이 있는 국가 유공자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TV조선과 보수적 성향의 시청자들이 좋아할 법한 요소도 갖추고 있었다. 

 

결혼식 장면은 방영하는데,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경조사인 장례식은 TV에 방영하지 말라는 법은 없기에 함소원 아버지 장례식 또한 방송에 나갈 수 있다고 치자. 그런데 흥미롭게도 함소원 아버지 장례식은 시부모와 함께 베트남 여행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함소원의 모습과 같은 날 방영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더군다가 함소원이 시부모와 함께 베트남 여행을 다니며 <아내의 맛> 촬영을 소화하던 중 친정 아버지의 부고 소식을 들었기에 더욱 착잡하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 

 

 

함소원 아버지 장례식 에피소드가 나가기 전, <아내의 맛> MC를 맡고 있는 박명수 또한 "함소원씨가 (<아내의 맛> 출연을 위해) 미리 찍어둔 베트남에 놀러간 모습이 좀 걸리긴 한데..."하면서 말 끝을 흐린 바있다. 어쩌면 굳이 <아내의 맛>이 함소원 부친상을 촬영하여 방송을 통해 공개한 것은 함소원 아버지가 월남전 참전용사 출신이기도 하지만 애초 <아내의 맛> 촬영분인 베트남 여행과 직간접적인 관련이 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내의 맛> 촬영을 위해 시부모와 함께 베트남에 갔다가 친정 아버지의 임종을 제대로 지키지 못했으니 <아내의 맛> 측으로서는 함소원에게 상당히 미안한 감정도 클 것 이다. 

 

하지만 돌아가신 함소원 아버지가 TV조선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베트남전 참전 용사고, 함소원이 <아내의 맛> 촬영을 소화하던 중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한들, 굳이 함소원과 그녀의 가족이 아버지 장례를 치르는 모습을 방송을 통해 일일이 보여줄 필요가 있었을까. 유명 연예인과 셀럽의 사생활이 고스란히 방송을 통해 노출되는 영화 <트루먼 쇼> 같은 세상. 어찌되었던 함소원 아버지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 아버지와 가족을 떠나 보낸 함소원과 그녀의 가족에게 심심한 위로를 보내는 바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