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타블로 학력증명이후에도 끊이지 않는 의혹들?

반응형



어제 계속 타블로의 학력위조에 대한 의혹이 나온지라, 확실한 학력증명을 요구하는 글을 쓰다가, 마침 그 와중에 타블로의 스탠포드 대학 학력을 인정할 수 있는 기사가 나왔기에, 그냥 지워버렸습니다. 몇몇 의심쩍은 부분이 있지만, 어찌되었든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을 나온 건 이로서 증명된 셈이니까요.

그러나 오히려 이 학력증명때문에 의혹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분명 그동안 타블로는 스탠포드 대학에 1998년에 입학하여 3년반만에 학,석사학위를 취득했다고하는데(아무리 학,석사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제도가 발달된 미국이라도 3년반만에 석사학위까지 따면 무슨 송유근급?) 지금 공개된 학력증명서에는 1996년에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에 입학한 걸로 기재되었다더군요. 1996년이면 타블로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시절인데, 물론 고등학교 다닐 나이에도 미국 대학에 입학은 충분히 가능합니다만, 1998년에 입학한 타블로의 그간 주장과는 너무나도 갭이 생긴 셈이죠. 차라리 증명서처럼 1996년에 입학을 했다면,  남들 고등학교 다닐 때 난 미국 유명대학을 다녔다고 하심이, 오히려 3년반 미국 유명대학 졸업보다 더 천재이미지를 각인시켰을 텐데 말이죠.



전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부럽다 생각은 들었지만, 그 학벌때문에 그를 좋아한 적은 없었습니다. 에픽하이 노래는 자주 들었다만, 타블로를 연예인으로 좋아한 적도 없었고, 솔직히 스탠포드 대학하고 음악하는 래퍼하고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오히려 자신이 하고있는 분야에 대해서 별 재능이 없음에도 학벌이 좋다는 이유로 대접받는 몇몇 사람들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타블로는 미국 명문대학 졸업생을 넘어서, 일단 힙합마니아는 물론이고 랩을 좋아하지 않는 대중들도 들을 수 있는 수준급 힙합 음악을 선보이기 때문에, 래퍼로서의 능력을 쳐주는 것이지요. 타블로가 미국 명문대를 나왔든, 지붕뚫고 하이킥의 황정음처럼 서운대를 나왔든, 스탠포드 대학 졸업한 거랑, 에픽하이 노래 자체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지요. 그런데 일단 학벌 프리미엄이 너무나도 강한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스탠포드 대학 영문학 석사학위가 그의 인기에 큰 영향을 미쳤지요. 일단 타블로하면 엄친아 이미지에 천재로 각인되어있기 때문에, 랩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스탠포드대학 졸업생 타블로가 속해있는 에픽하이의 인지도는 상당히 높은 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타블로는 학력증명서 한장으로 끝낼 게 아니라, 그간의 주장과는 다른 입학연도와, 그외 타블로의 학력위조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내세운 그럴싸할 근거에 반박해야합니다. 또한 일부 네티즌들이 주장하는 대로 졸업증명서까지 보여주면 더더욱 좋겠지요. 타블로의 학력 위조설이 나올 때마다, 코웃음치면서 믿지 않았던 저이지만, 그동안 타블로 주장과는 다른 팩트에 대해서는 진실한 해명이 필요할 것입니다. 다행히 에픽하이 측에서도 이 문제에 대해서 곧 입장을 표명할 계획이랍니다. 미국 명문 대학 졸업한 거랑, 에픽하이의 음악과는 아주 별개의 문제지만, 어찌되었든 타블로는 그 미국 스탠포드 대학 영문학 석사때문에 래퍼를 넘은 대한민국 인기 연예인이 되지 않았습니까?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