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TBS 노회찬 서거 2주기 추모 공개 방송 '노회찬을 다시 만나다' 23일 생방송

반응형

고 노회찬 의원 서거 2주기를 맞아 TBS와 노회찬 재단이 오는 23일 (목) 저녁 8시 6분부터 100분간 추모 공개방송 <노회찬을 다시 만나다>를 TBS TV와 라디오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한다. 

 

 

이번 <노회찬을 다시 만나다> 추모 방송에서는 노회찬 의원 서거 2주기를 맞아 제작된 추모 헌정 앨범 <새벽 첫차 6411>의 주요 수록곡들을 가수 새실, 조준, 정마리가 라이브공연으로 선사한다. 방송인 김미화 씨와 주진우 기자가 진행을 맡았다. 

노회찬 전 의원 헌정 앨범인 <새벽 첫차 6411>는 ‘이등병의 편지’ ‘가을 우체국 앞에서’를 만든 작곡가 김현성 씨가 시인 정호승, 김수영, 도종환, 정희성, 임의진 등의 시에 곡을 붙여 제작됐다. ‘반가워요’ ‘새벽 첫차’ 등 고인의 삶을 기린 노래를 포함해 시인 서정주의 시 '소연가'(小戀歌)에 노회찬 전 의원이 고등학교 2학년 때 곡을 붙인 노래 ‘소연가(석남꽃)’도 수록되어 있다. 

한편 이날 추모 공개방송에는 우리 사회 약자와 서민들을 위한 정치를 펼쳐 온 노회찬 전 의원 뜻을 기려 여성 돌봄노동자, 봉제노동자, 청소노동자 등  '6411 노동자' 30명이 초대된다. 

 

TBS 측은 “총 100석 규모의 공개홀이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을 초대해 추모 공개방송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사전에 선발된 노회찬 재단 회원 32명의 관객들도 온라인 접속을 통해 생방송으로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노회찬 의원 서거 2주기 추모 공개방송 <노회찬을 다시 만나다>는 23일(목) 저녁 8시 6분부터 100분간, TBS TV와 TBS FM 95.1Mhz, 유튜브 채널 ‘TBS 시민의방송’을 통해 동시 생방송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