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신수원 감독 신작 이정은 주연작 '오마주' 도쿄국제영화제 경쟁부문 진출

반응형

<명왕성>, <마돈나>, <유리정원>, <젊은이의 양지> 등의 영화로 국내외 영화제에서 주목받아 온 신수원 감독의 신작 <오마주>가 제34회 도쿄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국내외 영화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2021년 10월30일부터 11월8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도쿄국제영화제는 부산국제영화제, 홍콩국제영화제와 함께 아시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영화제로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도쿄국제영화제 공식 경쟁부문에 초청되어 화제가 된 작품들로는 덴마크의 렌 프렐 패터슨 감독의 <엉클>과 프랑스의 미카엘 허스 감독의 <쁘띠 아만다>, 그리고 독일의 크리스 크라우스 감독의 <더 블룸 오브 예스터데이> 등이 있다. 총 15편의 영화들이 국제경쟁부문 초청작으로 이름을 올린 올해는 세계적인 프랑스 배우인 이자벨 위페르가 공식 경쟁 부문의 심사위원장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오마주> 초청 소식과 더불어 이미 오래전부터 도쿄국제영화제와 깊은 인연이 있었던 신수원 감독의 과거 이력 또한 주목할 만 한데, 첫 장편 영화 <레인보우>로 2010년에 열렸던 제23회 도쿄국제영화제 '아시아의 바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 이후 베를린국제영화제와 칸영화제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경력을 쌓으며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여성 감독으로 자리매김한 신수원 감독의 신작에 대한 도쿄국제영화제 반응이 더욱 궁금해지는 이유다. 

한편 프랑스어로 ‘존경, 경의’를 뜻하는 <오마주>는 영화감독으로서 살면서 자신의 꿈과 일상 속에서 고군분투하던 한 중년 여성이 60년대에 활동했던 여성 감독의 필름을 복원하는 여정을 통해 ‘삶이란 무엇인가, 영화란 무엇인가’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영화다. 

 


 영화 <기생충> 에서 인상적인 연기로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린 이정은 배우가 주연을 맡았고 상업영화와 예술영화를 넘나들며 맛깔 난 연기를 보여주는 권해효 배우, 최근 넷플릭스 시리즈 [무브 투 헤븐]과 드라마 [라켓소년단]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뽐내며 차세대 연기파 배우의 탄생을 알린 탕준상 배우, 오랜 연기 경력을 가진 이주실 배우와 신수원 감독과 <마돈나>, <젊은이의 양지>를 함께 했던 김호정 배우가 특별 출연을 했다.

 

도쿄영화제 국제경쟁부문 초청으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는 영화 <오마주>는 내년 상반기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