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8회 골든글로브시상식 여우주연상 수상작 <빌리 홀리데이> 속 전설의 재즈 보컬리스트 ‘빌리 홀리데이’로 완벽 변신하며 전 세계 극찬을 받은 안드라 데이의 폭발적인 연기력이 화제를 모은다. 

 

 

안드라 데이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 <빌리 홀리데이>는 팝 보컬의 예술을 영원히 바꿔 놓은 재즈의 초상 ‘빌리 홀리데이’가 그녀의 어두운 삶과 시대의 폭력 속에서 반드시 지키고 싶었던 ‘그 노래’, 그리고 단 하나의 사랑에 관한 기록을 그린 작품으로, 극 중 메인 캐릭터 '빌리'로 활약한 안드라 데이가 제7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 수상은 물론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안드라 데이는 독보적인 음색과 감성으로 2015년 데뷔와 동시에 제58회 그래미어워드의 베스트 R&B 퍼포먼스상과 베스트 R&B 앨범상 후보에 오른 이 시대 최고의 팝 아티스트로 꼽힌다. 미국 음악의 거장 ‘스티비 원더’가 발굴한 보석으로도 큰 화제를 모았던 그녀는 그와 함께 한 애플 광고부터 ‘라이즈 업(Rise Up)’, ‘씨티 번즈(City Burns)’ 등 숱한 히트곡들을 탄생시키며 전 세계를 매료시켰다. 

 



그리고 그런 그녀의 첫 스크린 데뷔작인 <빌리 홀리데이> 역시 압도적인 관심을 받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안드라 데이는 전설적인 재즈 뮤지션 ‘빌리 홀리데이’ 역을 비주얼뿐만 아니라 음색까지 놀라운 싱크로율로 소화, 데뷔작인 <빌리 홀리데이>로 <프라미싱 영 우먼> 캐리 멀리건, <노매드랜드> 프란시스 맥도먼드, <그녀의 조각들> 바네사 커비,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비올라 데이비스 같은 쟁쟁한 배우들을 제치고 제78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으며 제93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노미네이트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워 모두를 놀라게 한 바 있다. 

 

특히, 영화를 본 해외 유수의 매체들은 “영화의 주요 에너지원은 ‘홀리데이’로서의 안드라 데이다”(Time), “당신은 그녀의 목소리를 잊을 수도, 그녀에게서 눈을 뗄 수도 없을 것”(ABC news), “영화 속 ‘빌리 홀리데이’는 안드라 데이에 의해 매혹적이고, 날렵하며, 단도직입적인 눈빛의 힘으로 연주되었다”(Variety) 등 뜨거운 찬사를 쏟아내,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그녀는 영화 속에서 타임지 선정 20세기 최고의 노래 ‘스트레인지 프룻(Strange Fruit)’부터 ‘올 오브 미(All of Me)’, ‘솔리튜드(Solitude)’, ‘아이 크라이드 포 유(I Cried for You)’ 등 ‘빌리 홀리데이’의 명곡 레퍼토리를 직접 불러, 그녀만의 특별한 무드로 완성된 ‘빌리 홀리데이’의 곡들을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그래미에 이어 골든글로브까지 사로잡으며 뛰어난 연기력을 인정받은 안드라 데이 주연작 <빌리 홀리데이>는 오는 11월 국내 극장가를 찾아온다.

 

Posted by 너돌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