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전망대

장윤정과 한나라당. 참을 수 없는 공통점

반응형





장윤정과 한나라당의 공통점이라고 하니 많은 분들이 놀라실 겁니다. 겉모습만 보면 두 대상간의 공통점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나오지 않으니까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보자면 장윤정, 한나라당 20대 초반 미친듯이(?) 애정을 가지고 있었던 집단입니다. 한나라당은 2007년 겨울까지 나혼자 짝사랑했었고 장윤정은 올해 5월까지는 좋아하는 여자연예인 탑 10중에 하나였죠. 그렇다고 이걸 두 대상의 공통점이라고 말할 수는 없겠죠.

장윤정은 요즘 연달아 네티즌들의 도마 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발단은 옛연인 노홍철과의 이별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각 세대를 막론하고 호감받는 연예인 중 하나였던 장윤정에게 사람들이 등을 돌린건 노씨와의 이별도 아니고, 이별 당시 tv에 방영되었던 대출광고때문입니다. 제2금융권 대출광고 찍은 연예인이 장윤정 하나만 있는 것도 아닌데 장윤정은 다른 대출광고 출연 연예인들이 받았던 비판의 몇 배 이상은 혼자 독식하였습니다. 그녀가 출연한 금융회사의 평판이 좋지않았던 것도 주요 이유이고 경쾌한 음악에 대출을 강요하는 듯한 cf내용도 문제였습니다. 이제 장윤정하면 노홍철 옛애인이라는 것보다 대출광고만 생각날 정도입니다.

그러나 장윤정은 대중들이 그토록 듣고싶어하는 대출광고 이야기는 쏙 뺀 채 정작 대중들은 관심도 없는 노홍철과의 이별이야기, 그리고 듣도보지도 못했던 루머이야기를 되풀이합니다. 장윤정때문에 그런 루머가 있었는지 아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혹시나 대출광고에 대한 언급이 있을까 해서 지난주 무릎팍 도사를 찾아서 보긴했는데 온통 자신이 얼마나 어렵게 살아왔으며, 루머해명으로만 채워져있었습니다. 그 다음날 또다시 장윤정은 도마 위에 올려졌습니다.

장윤정말고도 워낙 파장을 몰고오신 분들이 많아 장윤정은 조용히 넘어갈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장윤정의 신곡 '올래'가 이정현의 'summer dance'를 표절했다는 논란에 휩싸여 논란의 공은 다시 장윤정에게 넘어갔습니다. 게다가 써머댄스 작곡가 윤일상은 "내 곡을 목표로 한 것 같은데 멜로디가 교모하게 비켜나간것같다"는 말로 네티즌들의 표절논란에 대한 질문에 이렇게 답했더군요. 다행히 '올래'표절은 표절이 아닌 단순 해프닝으로 끝났으나 가뜩이나 표절로 말이 많은 세상에, 대출광고로 밉상이 된 장윤정은 다시 한번 이미지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장윤정은 이쯤에서 끝내고 한나라당으로 넘어가봅시다. 7월 5일 우연치않게 sbs '한나라당 당대표 후보 토론회'를 지켜보게되었습니다. 그들이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도 안했던 터라 실망감도 없었습니다. 원래 그런 사람들이구나 싶었습니다. 말로는 개혁, 쇄신을 외치는데 토론회에 참석한 모 후보 말대로 '변죽'만 울리는 본인들만의 리그였습니다. 몇몇 현 한나라당 체제와 대립각을 세우고 싶은 후보들빼곤 다들 자기네들에게 닥친 근본적인 문제가 무엇인지 모르는듯 하였습니다.



많은 후보들이 이번 지방 선거 참패 요인으로 '계파갈등'을 지목하였습니다. 이대통령과 박 전대표가 손을 잡고, 그 밑의 세력들이 자중해야 한나라당이 국민들의 신임을 얻을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정말 잘못 짚어도 한참을 잘못짚었습니다. 이혜훈, 한선교 의원은 자기네 지역구민들에게 "이 대통령과 박 전 대표가 화합을 하면 다시 한나라당을 지지하겠다는 말씀을 들었습니다"라고 하시더군요. 그건 이 의원, 한 의원을 지지하고 박 전 대표를 사랑하는 몇몇 국민들의 생각일뿐입니다. 좋든 싫든 자기 편 들어줄 수 밖에 없는 동반자하고도 트러블을 일으키는 분이 박 전 대표보다 더한 대칭점을 이루는 사람들과 대화도 어려울 것 같다는 이유는 있겠습니다. 그런데 지금 친박계열의 당원이 아닌 국민이 봤을 때는 이 대통령과 한나라당의 문제는 단순히 박 전 대표와 잘지낸다고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자칭 경제통이라고 말하는 이혜훈의 경제를 살려야한다도 정확한 이유는 아닙니다. 물론 지난 대선에서 이 대통령의 '경제는 반드시 살리겠다'에 혹해서 2번을 찍은 국민들도 많습니다. 이 대통령에 큰 기대를 건 것도 경제만큼은 확실히 살리겠다는 그의 공약때문이기도하구요. 이 의원의 발언대로 지표 상 경제를 살리는게 아니라 서민경제를 살려야한다는 말에는 공감합니다. 그러나 지금 서민들에게 더 심각한 건 지표경제와 체감경기의 큰 차이가 아니라 가면 갈 수록 벌어지는 빈부격차와 현 정부의 부자 챙기기 정책이 현 정부와 한나라당에 반기를 들었다는 걸 아셔야합니다.

정말 국민이 한나라당에 등을 돌린 이유를 제시한 후보는 남경필, 김성식 등 어느 계파에도 들지않은 중립적인 소장파 후보들뿐이였습니다. 그러나 그들 역시 정확히까지는 짚지 못했습니다. 단지 다른 후보들보다는 나아 보인다는것 뿐이죠.
지금 한나라당은 한가롭게 젊은층과 소통한다고 1만명의 젊은 지도자를 양성하고 공천 개혁위원회나 만들 시간이 없습니다. 그동안 한나라당을 천하의 웃음거리로 만들고 당 이미지마저 깎아먹는데 일조한 주요 인사들이 당 대표에 출마하여 "내가 원내대표 했을 때는 당이 잘 돌아갔다"느니 "트위터를 열심히 배워서 젊은 층들과 소통을 하겠다"라는 말이 오간다는 자체가 한 편의 코미디입니다. 지방선거의 주요 참패 원인을 제공한 인사 자체가 혁신, 개혁, 소통을 외친다고 이미 한나라당을 떠나버린 국민들이 다시 반겨주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 장윤정과 한나라당의 행동을 보면 정말 제가 그 사람들을 안다면 자신들의 생각만 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의 조언도 들어봤으면 하는 말을 해주고 싶군요. 원래 사람은 자신의 입장에서만 생각하는 경향이 큽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사람들의 말도 들어봐야하는 소통이 중요하다고 하는 것이죠. 정말 장윤정과 한나라당에 궁금합니다. 정말 몰라서 계속 사람들의 기대에 어긋나는 행동을 하시는건가요. 아님 알면서도 짐짓 모르는 체 다른 말만 하는건가요. 전자면 버스가 완전히 떠나기 전에 사태를 제대로 파악했으면 좋겠고 후자면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앞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기 어려울 뿐이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