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배우를 앞세운 일밤 '오늘은 즐겨라' 위험한 행보

반응형




일밤이 지난 김영희 체제 이후 새롭게 시작했던 프로그램 중 여전히 명맥을 유지했던 단비를 일시적으로 폐지했고 오늘은 즐겨라라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오늘은 즐겨라는 오늘을 즐겁게 사는 방법을 모아 1년 뒤 한권의 책을 만든 뒤 수익금으로 불우 이웃을 돕는 취지로 기획되었습니다. 단비와 예전 느낌표처럼 정통 공익예능의 탈은 벗었으나, 여전히 김영희가 추구하던 공익 예능의 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마 일밤은 현재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뜨거운 형제들로 확실히 웃겨준 후 웃음과 감동 모두 잡는 따뜻한 예능으로 승부수를 볼려고 하는가 봅니다.

일단 게스트들은 초호화입니다. 그동안 예능과 라디오 방송에서 재치있는 입담을 과시했던 공형진이 처음으로 공중파 예능mc로 도전하고, 최근 연예가중계 진행을 맡았던 신현준도, 그리고 청룡영화제의 그남자 정준호까지 오늘은 즐겨라 진행진에 참여한다는군요. 게다가 전작 단비에서 맹활약을 보여준 김현철과 정형돈이 그대로 새 프로그램에 합류하고, 뜨거운 형제들에서 게스트에 참여하여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서지석도 가세했습니다. 그리고 인기 아이돌 빅뱅의 승리마저 참여해 화려한 게스팅의 화룡점정을 찍었습니다.


평소 절친한 사이들로, 주요 영화제에서 막강한 입담을 과시한 공형진,신현준,정준호라고 하지만 리얼버라이어티는 그들이 맡아온 시상식이나 라디오 방송과는 다른 포맷입니다. 유재석, 강호동, 이경규 이 시대 내로라하는 mc들이 리얼버라이어티에 제대로 적응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입니다. 이미 최고의 배우로 인정받는 그들이라고 할지라도 과연 그들의 인지도로 오늘은 즐겨라는 물론 이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일밤에 큰 힘을 줄지는 미지수입니다.

게다가 어느정도 웃음은 보장할 수 있으나, 큰 웃음을 기대할 수 있는 멤버들이 보이지 않는 것도 오늘은 즐겨라의 약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것 큰 웃음보다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검증이 되지않은 1인자감이 없어보인다는 것이죠. 리얼버라이어티에서 가장 중요한 건 확실한 1인자 구축입니다. 리얼버라이어티로 성공한 무한도전, 1박2일, 패밀리가 떴다1, 남자의 자격 모두 강호동,유재석,이경규라는 유능한 진행자들의 확고한 중심아래 서열과 각자의 캐릭터가 잘 정립되었었죠. 뜨거운 형제들은 비록 확실한 1인자는 없다만, 오랫동안 예능에서 맹활약해온 박명수,김구라, 탁재훈 3명이 1인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잖아요. 하지만 처음으로 리얼버라이어티에 진행자로 참여한 공형진,신현준,정준호가 자기 자신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할지는 몰라도 다른 멤버들마저 받쳐줄지는 미지수네요.

서지석이 최근 뜨거운 형제들에서 너무나도 큰 활약을 해서 한 때 뜨형멤버 한상진 하차설이 나돌정도였으나 그건 어디까지나 쩜오로 굳혔다고해도 무한도전이라는 리얼버라이어티에서 몇 년동안 내공을 갈고닦은 박명수가 뒷받침을 해줄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고봐요. 만약에 오늘은 좋은날에 게스트들을 밀어당겨주는 역할자가 없더라도 서지석이 혼자 시청자자들을 재미있게 해주고 1인자 역할까지 수행한다면 대박이지만, 감히 선배배우들을 제치고 1인자역할을 할 수는 없고, 지금 유재석의 런닝맨을 보면 알겠다만 리얼버라이어티는 혼자 제 역할을 톡톡히 한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거든요. 안웃기는 개그맨에서 이제 슬슬 제동이 걸리기 시작한 정형돈에 기대를 걸만도 하지만, 현재 그에게 맡는 역할도 어디까지나 1인자를 받혀줄 서브진행자일뿐이에요.

오늘은 즐겨라 출연진 모두 일밤 게스트와 mc진을 통해서 김영희 cp와 일밤 제작진들에게 검증받은 인물임은 잘 알겠다만, 일밤을 사랑하는 시청자가 봤을 때 초보 리얼 예능 mc 공형진,신현준,정준호를 앞세운 건 조금 위험한 행보가 아닐까 싶네요. 그분들의 재치있는 입담과 예능감은 그동안 수많은 예능프로그램에서 보았기에 인정합니다. 신현준-정준호의 절친들이 만들 수 있는 티격태격도 주요 시상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였구요. 또한 시청자들도 강호동,유재석 양강체제가 아닌 그들에 버금가는 유능한 새로운 얼굴을 보고 싶어하는 열망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새로움을 대체할 수 있는 진행자가 예능이 아닌 배우로서 오랜 명성을 쌓아온 분들밖에 없는 건지 한편으로는 제2의 강호동 유재석이 나올 수 없는 요즘 방송계 현실이 아쉽기도 하네요



언제까지 유능한 진행자로 검증된 기존 mc들로만 채울 수는 없습니다만, 리얼버라이어티 mc는 개인기와 혼자만의 열연으로 성과를 거둘 수가 없어요. 출연진들을 다독거리면서 동시에 그들의 캐릭터를 빛내주면서 자기까지 돋보이게 하는 출중한 진행능력을 갖추어야해요. 유명한 배우들이 대거 나온다고 시청자들이 그 프로그램을 봐주는 것도 아니에요. 아마 오늘은 즐겨라 제작진들이 이 인지도 높고 리얼예능에서는 진행력이 검증이 안된 유명배우mc들을 어떻게 빛내게 할지 고민이 많을거라고 믿어요. 그래도 제가 좋은 배우들이 나오고, 오늘은 즐겨라 프로그램 취지는 좋으니까 제가 우려했던 점들을 깨끗이 불식시켜 단비와는 달리 시청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일요일 예능으로 자리잡았으면 좋겠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