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전망대

김탁구. 구제받지 못한 한승재의 비참한 최후.

반응형



한승재는 오직 서인숙을 향해 달려왔습니다. 왜 모든 악행을 자행하면서까지 자신을 거성의 후계자로 미는 구마준의 절규에 너를 위해서라고 했지만, 가장 궁극적인 이유는 서인숙 한 사람을 위해서이죠. 마준이 자신의 아들이기때문에 자신을 대신하여 거성가의 주인이 되고 자신의 한을 풀어주길 바라지만, 만약 서인숙이 원하는 대로 마준이가 아무탈없이 거성가를 물려받는다면 행여 서인숙이 자신에게 와준다는 기약없는 한 마디를 철썩 같이 믿고 있는 듯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하늘이자 모든 것을 다 뺏겨도 가지고 싶은 그녀가 이제 한승재를 멀리 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한승재는 포기 하지 않습니다. 이제 최후의 발악으로 김탁구의 목숨으로 구일중 회장과 최후의 대면을 합니다. 제목에서 보다시피 탁구는 마지막 위기(?)에서 무사히 탈출하고 진정한 제빵왕으로 등극하겠죠. 게다가 이미 신제품을 개발했음에도 한승재에게는 알리기 싫은 구마준 역시 탁구와 평생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빵으로 만들기로 결심을 했고, 이제 서인숙 마저 등을 돌렸으니 한승재 곁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만약 한승재도 자신의 능력을 남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쪽으로 발휘를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거성가가 대한민국 굴지의 제과회사로 등극한 데에는 한승재의 남다른 능력도 큰 힘이 되었을 겁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는 이 드라마의 모든 불행은 한승재와 서인숙의 잘못된 만남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둘이 만나지 않았다고해도 탁구가 이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다는 일은 없겠지만, 적어도 이제 부모에게 칼을 겨누는 마준이가 평생 콤플렉스에 시달리지 않았고, 서인숙이 사랑하던 구일중 회장을 포함 모두가 불행해지는 일은 없었겠죠.

그러나 다행히도 그동안 탁구에게 모든 것을 빼앗기에 급급했던 구마준은 이제 자신이 가져갔던 모든게 껍데기뿐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거성가의 구일중 회장의 아들, 부유한 환경. 그리고 신유경까지 모두 다 허상이라는 걸 이제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모든 걸 빼앗기기도 바보같이 웃기만 하던 탁구가 그의 손을 내밀었습니다. 차라리 자신을 무시하면서 살아가라구요. 탁구는 마준이보다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고, 사랑하는 여자마저 마준이에게 뺏겼지만, 늘 언제나 앞만 향해 달려가는 긍정적인 인물입니다. 자신을 위해서 남이 행복해질 수 있다면 그 자신도 행복해질 수도 있다는 인물이죠.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탁구를 좋아하고, 탁구 또한 하는 일 마다 술술 잘 풀리는 건지도 몰라요. 그러나 오로지 서인숙 하나만을 위해서 무의미한 길을 달렸던 한승재에게 남은 것은 파멸밖에 없습니다. 자기 하나만을 위해, 아니 서인숙, 구마준빼고 모두 다 불행해져도 난 행복하다고 믿는 인물. 그래서 그는 불행해질 수 밖에 없었고, 그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듯 합니다.



막장설정때문에 이런저런 말이 많은 드라마였지만 이 드라마가 시청자에게 말하고 싶은 바는 확실해진 것 같습니다. 자기 자신만의 욕심을 버리고 남과 함께 더불어 사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라는 것을, 다행히 한승재의 저주받은(?) 정자에서 나온 구마준은 벌써 이 사실을 깨달은 것 같은데 여전히 한승재는 답이 없네요. 결국 이 드라마에서 가장 나쁜 놈이자 불쌍하면서도 구제못받는 인간은 한승재밖에 없겠군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