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왓비컴즈 타진요 매각설.책임감도 없는 뻔뻔함의 극치

반응형





타블로의 학력 위조를 주장하며, 타진요 카페 회원들뿐만 아니라 수많은 대한민국 사람들을 의심에 몰고갔던 주도자 왓비컴즈가 타진요 카페를 카페를 사고파는 커뮤니티에 내놨다는 증거의 캡쳐물이 돌아다니면서 타블로 학력진위에 뒤이어 진짜 왓비컴즈가 카페를 내놓았느냐에 따라 네티즌들끼리 의견이 분분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해당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왓비컴즈라 추정되는 인물이 올린 글은 삭제되었기 때문에 진짜 왓비컴즈가 올린 글인지는 더이상 확인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 정말 왓비컴즈가 타진요 카페 매각을 시도하였다면, 경찰의 중간수사 결과가 나오자마자 자국민을 운운하면서 끝까지 자신의 주장이 옳다고 카페회원들을 설득시켰던 그 패기는 어디가고, 왜 왓비컴즈 하나를 믿고 따르던 신도들을 버리고 왜 카페를 팔아버리고 하는지 제3자의 입장에서는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카페를 사고 파는 커뮤니티에 올려진 글을 보자면, 왓비컴즈라 추정되는 인물은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를 "회원들 활동은 활발하고 여러 분야에 관심 있는 회원들도 많다"고 소개를 하면서, 이어 "현재 카페 분위기가 안좋고 네티즌들의 시선도 안 좋지만 잘 운영한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며 "카페 스태프들도 매니저의 말을 잘 듣는다. 회원들도 매니저나 스태프들을 잘 따르는 편이라 카페 내에선 다툼이나 분쟁 등 골칫거리 문제들은 없다"고 상세한 설명도 덧붙였다고 합니다.

또 자신의 메일 주소와 함께 "현재 해외에 거주 중이라 전화로 하기 보다는 쪽지나 메일로 보내주길 바란다. 최대한 빨리 판매되길 원한다"고 밝혀 조속히 카페를 처리하려는 움직임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때문에 진짜 왓비컴즈가 이 글을 올렸다는 주장에 설득력이 가해지긴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왓비컴즈 아이디를 도용하거나 합성할 수도 있기에 그저 타블로의 학력문제와 마찬가지로 그저 네티즌들의 설왕설래만 있을 뿐입니다.

왓비컴즈가 진짜로 타진요를 매각 시도 여부를 밝히기 이전에, 무엇보다도 타블로의 학력위조에 불을 지핀 장본인은 다름아닌 왓비컴즈입니다. 초기 그럴싸한 학력위조 증거들을 내밀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현혹시켰던 왓비컴즈는 이제 타블로의 학력이 사실로 거의 밝혀짐에 따라 동요하는 카페 회원들을 설득하면서 정작 자신은 카페가 위기에 처했다면서 카페 매니저를 잠시 그만둔다면서 뒷짐지고 몰래 빠져나가는 표리부동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오로지 왓비컴즈 말 하나를 믿고 생업을 거의 포기한채 오로지 타블로의 학력인증에 온정신을 쏟아부었던 선량한 대한민국 일부 국민들은 지금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당할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리고 왓비컴즈 덕분에 타블로는 자신의 진실이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만신창이가 되었으며 그가 다시 한국에서 음악활동을 재기하는 것 조차 상당히 오랜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게다가 지금 한국 사람들은 수없이 타블로를 의심하면서 보다 더 중요한 사건을 제치고 오로지 타블로 학력 위조여부에 촉각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왓비컴즈라는 미국인 한명 때문에 수많은 한국의 선량한 시민들과 캐나다인 한 명의 인생이 철저히 망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 거주하는 미국인인터라 인터넷의 익명성을 가장해 수많은 사람들을 현혹시키면서 타블로를 수도없이 괴롭혀온 왓비컴즈는 이제 자신의 정체가 밝혀질 위기에 처하자 바로 철수하고 아무 일이 없었던 것으로자신의 정체를 철저히 은폐하고자 합니다. 

만약에 정말 왓비컴즈가 그동안 주장했던 말들이 사실이라면 그는 지금 타진요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카페를 팔려고 하지 않았고 오히려 타블로와 mbc 스페셜의 주장을 확실히 뒤집을 만한 증거를 제시했을 겁니다. 실제로 그들은 주장을 완전히 뒤집을 주장이 있다고 자신만만해했지만, 결국 왓비컴즈의 카페 매각 시도가 발각되면서 오히려 타블로의 학력이 입증되는 주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왓비컴즈 말을 진리로 받아들이며 그동안 타블로의 학력위조를 주장했던 타진요 회원들마저 모욕하는 모습까지 보여줬습니다.



타진요 회원들은 비록 잘못된 길을 걸었으나 적어도 진실을 밝히고자 하는 강한 신념 아래 카페 활동에 최선을 다했을 겁니다. 그러나 왓비컴즈는 현재 교도소에 수감 중인 친구의 명의를 도용하여 카페를 만들었고, 오로지 자신의 말을 믿었던 회원들을 단순히 자신의 말을 잘듣고 분쟁조차 안일으키는 카페 운영자에게는 편하기 그지없는 사람들로만 인식하면서 카페 회원들마저 가차없이 버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랬던 사람이 한 캐나다인때문에 인간취급도 받지 못하는 자국민을 운운하면서 끝까지 회원들의 투쟁의지를 북돋았다고 생각하니 정말 대한민국 한 사람으로서 오히려 우리 한국인들이 한 미국인 때문에 한 캐나다인을 의심하고 그동안 그의 학력으로 두 편으로 나누면서 아무런 무의미한 싸움을 벌인것 같아 창피하고 타블로에게 진심으로 미안할 뿐입니다.
 
왓비컴즈는 경찰조사 결과 발표이후 올린 심경고백에서 명예훼손이라 악플러는 기껏 담배꽁초를 길거리에 버리는 정도의 경범죄라고 자신있게 밝혔습니다. 호적에도 빨간 줄 긋지 않고 벌금도 몇 푼 안하니 이제라도 미국인이라고 미국에 숨어 계시지만 마시고 당당하게 한국에 오셔서 19만이 훌쩍넘는 타진요 회원들을 대신하여 자신이 맨 처음 자초한 행동에 대해서 자신이 정말로 떳떳하다면 있는 그대로 확실한 증거를 내밀어서 자신의 주장을 입증하던가, 그렇지 않으면 지금부터라도 타블로에게 사과도 하고 그에 따른 책임도 지면서, 몇 푼 안하는 벌금도 내시고 본인 나라로 돌아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오로지 자신을 믿고 타진요라는 이름으로 타블로를 괴롭히게 조장하면서 정작 위기에 처하자 가차없이 버리고자 했던 회원분들에게 그동안 자신의 말을 믿고 타블로를 괴롭힌 것에 대한 진심으로 고마움을 표시함과 동시에 사과를 하는 것이 그래도 카페 운영자와 교주로서 그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어떤 식의 사과를 한다고 하더라도 왓비컴즈가 정당한 처벌을 받지 않는다면 익명성을 가장하여 몇 년동안 벌어진 타블로에 대한 수없는 악행들은 쉽게 용서받을 수 없을겁니다. 조속히 한국에 들어와서 타블로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50대 중반이라는 나이에 걸맞게 어른으로서 자신의 행위에 대해 책임감을 지는 모습을 보여주셨음 합니다.
 
ps. 왓비컴즈가 타블로의 학력을 인정하고 고소를 취하해달라는 인터뷰를 하였더군요. 그 분의 실명이나 뭐하시는 분까지는 관심 없습니다. 그저 한국에 들어와서 자신이 한 행동에 대해서 당당히 책임을 지고 무엇보다도 타블로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하시기를 바랄 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