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놀러와 박유천보다 정준호 파경루머해명이 더 획기적인 기획아이템?

반응형




 현재 예능 프로그램 중에서 은근히 장수하는 예능프로그램을 뽑자면 단연 놀러와입니다. 놀러와 탄생 이후 '강심장', '밤이면 밤마다' 등 집단 토크쇼를 표방하는 예능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한 때는 놀러와를 위협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린 토크쇼들이 있었으나, 토크쇼 범람 시대에 놀러와가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는 이유는 타 토크쇼와 차별화된 '기획' 덕분이였죠. 


보통 토크쇼가 출연진 개개인의 입담과 폭로에 많이 기대는 반면에 놀러와는 출연진들 간의 공통 분모를 찾으려고 애쓰는 흔적이 역력해보입니다. 그 때문에 대중들이 전혀 관심없는 게스트들의 출연으로 제대로 외면받은 적도 있었지만 '세시봉' 같이 단순히 놀러와 자체 위상만 높인 것이 아니라 사회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키고 향후 대한민국 가요계의 지형까지 바꿔놓았던 계기가 되었던 영광도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왕년의 여자스타로 중년들의 향수를 자극하고, 지금은 갑자기 나는가수다로 자리를 옮긴 신정수pd의 마지막 촬영분이라는 '월요 예술무대'까지 과연 놀러와가 아니면 이런 주제들로 이야기를 꾸며나갈 수 있을까 감탄을 자아내게 합니다. 

하지만 '놀러와' 제작진 역시 방송국 입장에 얽매일 수 밖에 없는 mbc 직원들이기 때문에 회사가 만드는 드라마의 배우들을 출연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이건 놀러와 뿐만 아닙니다. '강심장'은 작년 mc 이승기가 출연하여 화제를 모았던  자사 '내 여자친구 구미호' 만을 위한 특집을 만들어 신민아, 이승기뿐만이 아니라 드라마와 전혀 관계없는 다수의 게스트들을 모시고 오로지 '여친구'와 신민아를 위한 방송으로 만들어 빈축을 사기도 하였고, 싸인이 방영되기 전에는 평소 예능과는 거리가 멀어보였던 박신양은 물론이고 연출을 맡았던 장항준감독까지 출연하기도 하였습니다. kbs '해피투게더' 같은 경우에는 방송사에서 밀고있는 월화,수목 드라마 주인공들은 빠짐없이 출연하고, 심지어 주말연속극 '사랑을 믿어요' 출연진들까지 나와 드라마와 정 상관없는 본인들의 소소한 이야기로 나름 잔재미를 주었습니다. 또 지난주에도 이번주부터 방송 시작인 '동안미녀' 출연진들이 총출동하기도 하였구요.  

놀러와 또한 최근에 종영하거나 혹은 계속 방송 중인 월화, 수목 드라마 주인공들이 출연하였습니다. 흥미로운 것이 있다면 현재 방영중인 '짝패' 같은 경우에는 천정명, 한지혜, 이상윤 등 젊은 주인공 4명 모두 총출동하여 무결점스타라는 특집을 만들었고, 지난주 종영한 '로열패밀리' 배우들의 출연분 같은 경우에는 염정아, 전미선, 안내상, 독고영재 등 기혼자들만 출연하여 로열 유부클럽이라고 하여 중년들의 결혼생활에 대한 공감대를 자아내는데 주력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로열패밀리' 같은 경우에는 여자친구는 있지만 유부남은 아닌 지성이 주연임에도 불구하고 '놀러와'에 출연하지 않았고 염정아 혼자 드라마와 정반대인 자신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자랑하면서 드라마 홍보를 교묘하게 했다는 것이죠. 

이처럼 놀러와 역시 자사 드라마 홍보, 영화 홍보 차 예능의 문을 기웃거리는 배우들을 애써 외면할 수는 없지만, 단순 작품 홍보를 떠나서 어떻게하던지 전혀 닮은 곳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배우들 간의 공통분모를 찾아 대화를 이끌어낸다는 것이 특색이라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번주에 외주 제작도 아닌 자사가 직접 만들고  공효진, 차승원이라는 걸쭉한 입담을 자랑하는 정상급 배우들이 총출동하는 '최고의 사랑'이 시작됨에도 불구하고 놀러와는 그들을 초대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지난주, 이번주 이선희와 아이들이라는 주제로 대한민국의 전설적 여가수 이선희와 그녀가 아끼는 제자이자 후배가수 이승기, 정엽, 홍경민이 출연하여 오랜만에 드라마,영화 홍보에서 벗어나 (물론 홍경민이 앞으로 아이콘의 새mc를 맡는다는 점을 강조하였지만) 지인들간의 통하는 자연스러운 웃음이 묻어나오는 토크와 감동을 주는 뚝심있는 프로그램의 힘을 보여주었습니다. 물론 '최고의 사랑' 같은 경우에는 드라마 출연 배우들이 '놀러와'나 '무릎팍도사'에서 출연이 어려워 난색을 표했다면서 별다른 문제를 제기하고 있지 않습니다. '놀러와' 측에서도 드라마 출연배우 측에 연락을 하지 않았나 싶기도 하지만 굳이 예능에서 자신들의 신변을 이야기하지 않아도 홍자매 작가와 선덕여왕 연출가, 공효진, 차승원만으로도 자신있기 때문에 애써 '최고의 사랑' 측에서도 주연배우들의 예능 출연(홍보)에 그렇게 목매달지는 않는 것 같기도 하구요.

그러나 짝패 후속으로 5월 30일에 시작하는 '리플리' 같은 경우에는 예능출연이 절실했나 봅니다. 그도 그럴것이 '리플리'가 타 방송사의 드라마에 비해서 몇 주나 늦게 시작하거든요. 그래서 월화드라마 '리플리' 같은 경우에는 드라마 관계자 측에 먼저 '놀러와' 제작진에 출연을 제의했었다고 합니다. 타사에서 '승승장구'를 진행하고 있는 김승우때문에 '놀러와' 출연에 문제가 있는 듯 했으나 김승우가 '승승장구' 제작진에게 양해를 구할 정도로 주연배우들도 '놀러와' 출연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김승우가 자신의 경쟁 토크쇼에 출연을 강하게 희망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던 반면에 '놀러와' 제작진은 '리플리'에 출연하는 김승우, 이다해, 강혜정 그리고 배우이기 이전에 jyj 멤버이기도 한 박유천 간에 대화를 이끌어낼 수 없는 어떠한 공통점도 찾지 못해 몇 주간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정말 의외의 사람들끼리도 마치 오랫동안 만난 지인들처럼 편하게 대화를 이끌어나간 놀러와가 김승우, 강혜정, 이다해, 그리고 박유천에게서는 어떠한 공통 주제도 찾지 못했다는 점이 의아하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리고 놀러와 제작진들은 현재 jyj멤버인 박유천 출엽 외압설에 대해서 어떻게하면 '리플리' 출연진들에게 대화를 이끌어낼 소재를 고심해오다가 결국은 그동안 '5월 가정의 달' 특집이라고 찍어놓은 분량이 많아서 '리플리' 주연 배우들의 출연이 어렵다고 반박하는 입장입니다.


하긴 이번주 놀러와가 끝나고 예고편에서 '가정의 달 특집 1편'이라면서 최근 결혼한 정준호와 자사 이하정 아나운서의 만남부터 결혼과정 그리고 신혼여행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집중 탐구해보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긴다는 훌륭한 기획을 하셨더군요. 그래서 정준호와 이하정의 결혼 과정을 잘 알고 있다는 김흥국과 노사연, 그리고 양승은 아나운서까지 초청해 당대 최고의 톱스타 부부 정준호 이하정 부부만을 위한 야심찬 토크쇼를 만드실 모양입니다. 게다가 '놀러와' 제작진이 오랫동안 정성들여 준비해온 '좋은' 기획 특집때문에 '리플리'출연진 특집 방영을 못하겠다는 발표를 하던 시점에 하필이면 다음주 그 대망의 기획의 문을 열 주인공들이 난데없이 결혼 한지 얼마 안되 파경을 맞았다는 어이없는 루머로 온 인터넷을 들끓게하였더군요.

그래서 본의아니게 다음주 놀러와는 최근 말도 안되는 소문으로 깊은 상처를 받았을 '정준호-이하정' 부부가 잘 살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줄 해명 방송으로 전락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다음주 놀러와는 어떻게 정준호, 이하정 부부를 괴롭혔던 불화설을 잠재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불과 얼마 전 자사 아침방송 '기분좋은날'을 통해 방영되기도 하였던 그들의 2달 남짓 결혼생활 이야기로 연예계 최고의 금슬을 자랑하는 깨가 쏟아지는 신혼 부부의 표본을 보여줄지가 단순 신변잡기, 폭로에 그친다는(?) 타 토크쇼와 차별화되는 기획 토크쇼 놀러와의 성패가 달린 키포인트가 아닐까 싶네요. 

 


그런데 올해 3월 말 결혼을 하였는데 지금까지 아침방송이나 연예매체를 통해 쏙쏙들이 알려진 정준호-이하정의 신혼생활 보다는 오히려 공통분모는 없겠지만 김승우부터 시작하여 예능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강혜정, 이다해까지  그들의 입으로 듣고 싶은 이야기가 참 많은 터라 사실 드라마 홍보를 떠나서 더 시청자들의 관심을 유발할 것 같기도 한데 참 아쉽기도 하네요. 타 방송국에서 '토크쇼'를 진행하는 김승우와 본의아니게 남편 타블로의 학력위조의혹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야했던 강혜정, 본의아니게 드레스 밑으로 휴지가 보여 수치심까지 느끼는 굴욕으로 괴로워했던 이다해까지 비록 제작진들이 간절히 원하던 세 사람간의 통하는 이야기는 없지만 '강심장' 이였다면 정말 최고의 강심장으로 뽑힐만한 가슴아픈 사연들의 주인공이거든요. 

 


하지만 놀러와 제작진은 김승우, 강혜정, 이다해보다 티비에 나와서 할 말이 많고 그리고 이미 그 세배우와 '리플리' 출연이라는 통하는 이야기를 가진 박유천이 끼어서는 도무지 네사람간의 공통된 주제를 찾아가는 토크를 만들 수 없었나 봅니다. 그래서 놀러와 제작진은 박유천을 제외하고 김승우, 강혜정, 이다해 세 사람의 출연만 원했는지도 몰라요. 워낙 기획과 공통된 주제를 강조하는 놀러와 제작진이다보니 박유천으로서는 도저히 나머지 세명과 공통된 주제와 '아픔'을 논할 수 없을 것 같다고 판단했나보죠. 하긴 '로열패밀리' 특집도 비중높은 주연급 지성, 차예련 대신 유부남녀 스페셜이라고 전미선, 안내상, 독고영재를 섭외한 놀러와 제작진이긴 합니다.

다른 토크쇼들은 전혀 공통점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예능에 낯선 배우들도 단지 한 작품에 출연했다는 이유로 잘도 재미있게 만드는데, 이미 나온다는 소식만 들어도 세간의 주목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전혀 웃길 것 같은 사람들은 아니지만)
배우들간의 공통으로 토크를 할 수 있는 주제가 마땅치 않아 오랫동안 고민하였다는 놀러와 제작진의 프로그램에 대한 정성에 혀가 내두릴 정도입니다. 거기에다가 아예 놀러와 출연이 합의되지 않은 박유천을 일부려 제외하려고 하였다는 소문만으로 외압설 들어갔다라는 오해를 받으면서까지 5월 가정의 달이라고 찍어놓은 분량이 너무 많아 '리플리' 출연진 특집카드를 버려가면서까지 기획토크쇼 '놀러와'의 전통을 이어나가고자하는 제작진의 기가막힌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과연 박유천이 참여하는 '리플리' 출연진으로서는 도저히 이야기를 꾸려나갈 수 없다는 놀러와 제작진이,
결혼한 지 두 달도 안 된 지금 이미 방송에서 신혼생활을 대대적으로 공개한 지 얼마 채 되지도 않아 또  방송에서 항간에 떠도는 루머가 억울하다면서 자기네들은 정말 잘 살고 있다는 행복한 모습을 제대로 보여줄 
정준호-이하정 부부로 싱글들의 염장을 질려 결혼하게 하고 싶어하게 하면서도 '기분좋은 날'과 어떠한 차별화된 두 부부의 사랑을 담아낼 것인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