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이혁재 복귀 오보기사 헤프닝 임재범의 음악여행에게는 최대의 기회

반응형




난공불략이였던 kbs2 '1박2일'의 메인mc 강호동의 하차설로 방송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지금 '나는가수다'를 앞세우면서 다시 한번 예전의 영광을 재현하고자하는 mbc '일밤'에게는 이보다 더 기쁜 소식도 없겠습니다. 원래 방송국처럼 시청률을 가지고 치열한 전투를 벌이는 총성없는 전쟁터에서는 남의 불행만큼 더더욱 행복한 일도 없겠지요. 게다가 일밤은 현재 특급mc를 내세우는 프로그램이 전혀 없기 때문에 유재석과 강호동 등 프로그램 존폐까지 위협하는 mc들의 대 이동을 걱정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임재범'이라는 이름만 들어도 큰 화제를 모을 법한 거물을 모셔오기까지 하였습니다. 평생 넘기 어려울 것 같은 1박2일의 수장도 빠질 것 같고, 많은 이들이 열광하는 임재범도 섭외했고, 이쯤되면 해볼만한 게임이라고 회심의 미소도 지을 법도 합니다.

 


그러나 강호동 하차설과 임재범 투입에 다들 너무나도 들 떴던 것일까요? 다소 심야시간에 어울릴법한 음악 기행을, '나는가수다' 이후 숨겨왔던 예능감을 뽐내었지만 본격적인 예능은 이번이 처음인 임재범을 앞세워 방송국 최대 격전지에 투입하는 모험을 강행한 일밤 제작진에게 급기야 임재범과 함께 동행하는 진행자로 이혁재를 내세운다는 기사가 나와 많은 이들을 경악케하였습니다.  그 기사에 따르면 이혁재를 굳이 투입한 이유로 일밤 제작진은 "이혁재는 버라이어티에 강한 인물이라면서, 장기간 해외에 체류하면서 촬영에 임해야하는 음악여행에 웃음의 중추를 잡아줄 것이라는 내용이였습니다. 다행히 이혁재의 복귀는 오보로 밝혀졌고, 임재범팬들과 임재범의 음악여행을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은 가슴을 쓸어내려야했습니다. 

전날 나온 이혁재가 임재범의 음악여행에 투입된다는 오보에 많은 이들이 항의와 불만이 쇄도한 것은 지난 날 많은 이들을 실망시킨 불미스러운 사건 때문이였습니다. 일년이란 시간 이혁재 본인에게는 충분히 자숙도 하고 봉사활동도 하면서 인고의 세월을 보낸 길고 긴 시간이였습니다. 하지만 대중들은 여전히 그의 복귀가 썩 반갑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가 방송활동을 재개하는 대신,  새로운 삶을 사는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는 사람들도 더러 있을 정도입니다. 그만큼 이혁재는 자신을 믿고 응원해주던 팬들에게 용서받기 어려운 큰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오보로 판명났지만, 이혁재가 일밤에 복귀를 한다는 것에 많은 이들이 철썩같이 믿은 것은, 얼마 전 mbc 심야 개그 프로그램인 '웃고 또 웃고'에 복귀한 전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도 네티즌들은 mbc가 앞장서서 진행한 이혁재 살리기에 의문을 가졌습니다. 충분히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면서, 이대로 썩기 아까운 재능있는 연예인이라면서 그의 복귀를 찬성하는 입장을 가진 네티즌들도 보였지만, 대부분은  어제 임재범 음악여행 관련 오버기사에 달린 댓글들처럼 굳이 이혁재를 투입하겠다는 일밤 제작진들을 탓하는 반응이 대부분이였습니다.

다행히 임재범의 음악여행 제작진들은 네티즌들이 극구 반대하는 이혁재를 내세우는 무리수는 강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제 있었던 이혁재 복귀 헤프닝을 보더라도, 훗날 본격적인 버라이어티 재진출을 꿈꾸는 이혁재가 언젠가는 넘어야할 큰 산입니다. 차라리 그가 좀 더 시간을 두고 방송활동을 재개하였으면 더 좋았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있네요. 워낙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이 너무나도 비이상적으로 빨리 방송 복귀를 하는 모습이 보이긴 하지만, 얼굴이 잘 알려진 대중들의 사랑을 먹고 사는 사람들로서 최소한 자신들의 잘못에 대한 자숙의 시간을 가지는 태도들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어떻게보면 유독 그의 복귀를 둘러싼 비난들이 조금은 안타깝기도 합니다. 그러나 해서는 안될 일을 했어야할 그가 정령 방송활동을 하고 싶다면 꼭 겪어야할 일입니다. 이혁재 본인도 쉽게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는 것을 잘 알고 방송활동에 임했을 것이고, 물의를 일으키고도 버젓이 출연한 연예인들처럼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잊혀지겠죠. 그나마 지금은 일밤 제작진이 굳이 국민 여론을 무시하고 임재범과 함께 황금 예능시간대에 출연시키는 무리수를 두지 않아 다행일 뿐입니다.

비록 이번 오보사건으로 잠시 큰 비난을 받기도 하였지만, 오히려 이번 이혁재 투입 오보 헤프닝으로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것은 당연히 임재범의 음악여행입니다. 원래 투입 계획이 있었는데, 네티즌들의 반응을 보고 명백한 오보라고 하는 건지, 아님 정말 클릭수를 노렸던가, 임재범의 음악여행에 찬 물을 끼얹고자하는 혹심을 품인 한 기자의 말도 안되는 오보였는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난공불략 1박2일 수장 강호동 하차설로 뒤숭숭해진 마당에 난데없이 큰 건 하나 터트리면서 임재범의 음악여행이 곧 일밤에서 방영한다는 홍보는 톡톡히 한 셈입니다. 게다가 대중들의 여론을 의식해 이혁재는 결코 투입하지 않겠다는 명백한 의사까지 확인하였으니, 그야말로 가슴을 쓸어내리고, 다시 임재범의 음악여행을 기대케하는 불행 중의 다행이였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언급한 것처럼 (2011/08/06 - [예능전망대] - 임재범 일밤복귀? 음악여행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되는 이유 )시간대가 좀 걸리긴 하지만, 이 시대 최고의 흥행 아이콘 임재범이 미국을 돌면서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음악을 소개한다는 것만으로도 나름 매력있는 프로그램임은 분명합니다. 부디 일밤 제작진들이 다짐한 것처럼, 정말 이혁재를 투입하여 잘될만한 프로그램에 고춧가루를 뿌리는 뒤통수는 없었으면 합니다. 워낙 '나는가수다'에서 투입안한다고 부인했다가 그게 사실로 되서 비난세례를 맞은 일이 많아, 같은 일밤에서 진행하는  '임재범의 음악여행'은 그런 불미스러운 일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