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12월 개봉 감동 실화 '아이 엠 브리딩' 모티브가 된 블로그로 먼저 만나다

반응형

오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인 감동실화 <아이 엠 브리딩>의 모티브가 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스토리가 담긴 블로그가 한국 관객들을 위해 번역, 공개된다.

 

 

 <아이 엠 브리딩>은 예기치 못한 변화로부터 인생의 아름다움을 되찾으려는 한 남자의 특별한 도전을 담은 휴먼 다큐멘터리 영화로, 평범한 30대 건축가로 살다가 뜻하지 않은 사고를 겪은 '닐 플랫'의 사랑과 우정, 인생을 통해 우리 모두의 생의 감각을 깨우는 감동 실화를 표방한다. 한편 영화의 주인공이자 서른셋의 나이에 일생일대의 불행을 겪게 된 닐 플랫은 자신의 블로그를 “조금 화나고 끔찍하지만 재미있고 즐거운 이야기”라 소개했다. 

이번에 <아이 엠 브리딩> 국내 개봉에 맞춰 특별 공개된 한국어판 ‘닐의 블로그: 보통의 이야기’(이하 ‘닐의 블로그’)에는 닐과 그의 아내 루이즈가 7개월간 작성한 100여 편의 글과 사진들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영화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사소한 사건들부터 닐과 루이즈 본인이기에 직접 말할 수 있는 용감한 고백까지, 읽는 이들의 가슴을 먹먹하게 하는 또 한 편의 영화와 같다는 후문이다.

 


특히 닐이 직접 운영한 블로그는 영화 <아이 엠 브리딩> 제작의 모티브가 된 것은 물론, 영화의 스타일과 구성, 나아가 연출에까지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다. 감독 '모라그 맥키넌'은 닐의 블로그를 접한 후 그의 용기에 감동받고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고자 하는 닐의 의지에 적극 공감하게 되어 친구이자 다큐멘터리 감독인 '엠마 데이비'에게 공동 연출을 제안, 제작에 착수해 <아이 엠 브리딩>을 세상에 내놓게 되었다. 

영화 <아이 엠 브리딩> 개봉에 맞춰 한국어판 '닐의 블로그'를 공개한 배경을 두고,배급사 '독포레스트' 관계자는 “영화에서 다뤄지는 닐 가족의 이야기는 극히 일부분일 뿐”이라며 “단지 영화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닐의 블로그를 번역,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세 가족의 이야기에 담긴 삶의 의미와 가족의 소중함, 행복의 가치를 한국 관객들도 꼭 읽고 공감해주길 바라는 마음이 크다”라고 운영 배경을 밝혔다.  

 


독자들로 하여금 인생의 의미를 다시금 일깨울 이야기로 가득한 닐의 블로그는 'www.iambreathing.kr'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영화의 모티브가 된 블로그 공개를 통해 더욱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영화 <아이 엠 브리딩>은 12월 19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