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3만 돌파 '톰보이' 코로나19 속에서도 장기 상영 이어간 의미있는 흥행

반응형

영화 <톰보이>가 13일(토) 오전 11시, 3만 관객(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을 돌파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의 여파로 침체된 극장가 상황에도 불구, 관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과 뜨거운 호평 속에 장기 상영을 이어가며 이루어낸 값진 결과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내가 원하는 나이고 싶은 10살 미카엘의 특별하고 비밀스러운 여름 이야기를 담은 영화 <톰보이>는 지난 1월 국내 개봉 당시 15만 관객을 돌파한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을 통해 전 세계적인 신드롬 열풍을 불러 일으킨 셀린 시아마 감독의 작품으로 제61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비롯, 유수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 및 노미네이트되며 화제를 모았다. 국내에서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이 소개된 이후 셀린 시아마 감독의 열풍이 계속되고, 감독의 열혈팬이 생기며 N차 관람객이 급증했다. 

 

 

특히, 최근 극장가의 주요 이슈인 여성주의 서사에 대한 젊은 관객층의 선호는 20대 여성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냈다. 연반인 재재, 새소년 황소윤, 이민경 작가 등과 함께한 관객과의 대화 행사 또한 매번 예매 오픈과 함께 대부분 매진되었으며, 셀린 시아마 감독, <톰보이> 주연 배우들은 물론 해외에서도 호응을 이끌어낸 굿즈까지 <톰보이>는 관람객들의 열광적인 팬덤과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극장가에 예술영화로 3만 관객 돌파라는 쾌거를 이끌어냈다. 

한편, <워터 릴리스>, <걸후드>와 함께 셀린 시아마 감독의 ‘성장 3부작’으로 주목받는 작품인 <톰보이>가 국내에서 처음 개봉해 관객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저력에 힘입어, <워터 릴리스>, <걸후드> 등 아직 국내에 정식 개봉되지 않은 셀린 시아마 감독의 다른 작품 또한 국내 개봉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상황에서도, 관객들의 입소문만으로 장기 상영을 이어가며 누적관객수 3만 명을 돌파한 영화 <톰보이>는 개봉 5주 차에도 스크린과 안방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