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박소이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담보'로 이어지는 대세 아역의 남다른 행보

반응형

지난 9일 200만 관객을 돌파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아역 배우 박소이가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담보>에서도 성동일, 김희원을 뛰어넘는 존재감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박소이의 활약이 기대되는 <담보>는 인정사정 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로 극 중 박소이는 엄마의 빚과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얼떨결에 ‘두석’과 ‘종배’에게 맡겨진 9살 담보 ‘승이’ 역을 맡았다. 성인이 된 승이 역은 배우 하지원이 캐스팅 되었다. 

 

극 중 어린 승이로 분한 박소이는 예상치 못한 사건으로 엄마와 헤어진 후, 낯선 환경에 적응해야만 하는 ‘승이’의 짠한 모습을 연기하며 보는 이의 보호본능을 자아내는 동시에 ‘두석’, ‘종배’ 두 삼촌과 가족의 정을 나누며 특유의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무장해제 시킬 예정이다. 

 

한편,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오디션 및 촬영현장에서도 "이 아이는 천재"라는 소리가 여러번 나올 정도로 홍원찬 감독, 홍경표 촬영 감독 및 여러 스태프들의 극찬을 한 몸에 받은 것으로 알려진 박소이는 <담보> 또한 3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승이 역에 합류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오디션 현장에서 장면에 몰입한 박소이를 보는 순간 이 아이가 ‘승이’였으면 하고 바랐다”라며 캐스팅 비화를 밝힌 강대규 감독은 “어린 나이가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상황 인지능력과 몰입도가 뛰어난 배우다”라고 그녀의 섬세한 연기력을 칭찬, 그녀가 소화한 9살 ‘승이’에 대한 호기심을 자아낸다. 여기에 ‘두석’ 역으로 박소이와 호흡을 맞춘 성동일은 “소이는 에너지가 좋다. 눈도 너무 예뻐서 영화를 보는 내내 많은 관객 분들이 매력을 느낄 것이다”라고 자신해 박소이가 <담보>에서 선보일 활약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여담이지만 박소이의 남다른 존재감과 연기력은 매우 짧은 등장이긴 하지만, 지난 4월 개봉한 박석영 감독의 <바람의 언덕>의 초반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2020년 대세 아역으로 떠오른 박소이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담보>는 오는 9월 개봉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