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30일 개봉 '우리는 매일매일' 놓쳐서는 안되는 관람 포인트 BEST 3

반응형

세상을 향해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의 네버엔딩 페미스토리 <우리는 매일매일>이 30일 개봉을 하루 앞두고 세 가지 관람 포인트를 공개했다.

 

 

#한국 여성운동의 역사를 아우르는 페미니즘 아카이빙 영화!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이어가며, 보다 나은 여성으로서의 삶을 위해, 세상을 위해 페미니즘 다이어리를 함께 쓰자고 제안하는 <우리는 매일매일>의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잊히거나 기록되지 못한 1990년대 페미니즘 이슈를 생생하게 다룬 페미니즘 아카이빙 영화라는 점이다. 당시 인물들의 증언과 자료화면을 통해 여성들의 이야기를 제대로 기록했다. 한국 페미니즘 운동사의 아카이빙 가치가 있는 <우리는 매일매일>은 1990년대 페미니즘 이슈와 성과들을 기록으로 남기면서 현재 페미니즘 이슈를 경험하고 있는 다양한 여성들과 소통하는 작품이다. 영화는 우리에게도 계보가 있음을 상기시키며 현 세대 페미니스트들에게 용기를 불어넣는다. 대학 내 ‘반성폭력 운동’, ‘고대생 집단 난동 사건’ 등 1990년대 페미니즘 운동의 생생한 장면은 영화 속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객들의 실질적 후원으로 전격 개봉! 연대감을 증명한 작품

 

<우리는 매일매일>의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관객들의 연대로 빛나는 영화라는 점이다. <우리는 매일매일>은 지난 4월 26일부터 한 달간 극장 개봉을 위한 텀블벅 펀딩을 진행했다. 목표 금액 1천 만원을 훌쩍 넘은 200% 초과 달성이라는 결과는 많은 여성들이 영화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큰 지지를 보였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는 매일매일>은 다양한 사업소와 공동체 상영이 진행되는 등 개봉 전부터 예비 관객들의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져왔다. 첫 기획 단계부터 극장 개봉까지 7년이라는 시간이 걸렸지만 성공적인 텀블벅 후원으로 비로소 개봉을 할 수 있게 되어, 페미니즘에 대한 연대의 힘이 증명돼 개봉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의 페미니스트를 함께 연결하는 영화 

 

<우리는 매일매일>의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관객 저마다 주변에 있을 법한 실제 인물들의 과거와 현재를 다루며 지금의 페미니스트들과 연결을 시도하는 영화라는 점이다. 영화 속 등장하는 다섯 명의 인물들은 강유가람 감독과 함께 여성인권을 위해 활발하게 목소리를 낸 여성들이자 영페미니스트들이다.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영페미니스트의 활동은 오늘날 저마다의 위치에서 페미니즘을 외치는 사람들의 모습과 다를 바 없다. 페미니즘의 세대 간 연결지점을 보여주는 <우리는 매일매일>은 낯설지만 주변에 있을 법한 인물들을 통해 다양한 페미니스트의 인간적인 삶을 조명하며 서로가 연결되어 있음을 알려준다. <우리는 매일매일>은 영페미니스트들의 근황을 통해 현 세대 페미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여성들에게 용기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세 가지 관람 포인트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린 네버엔딩 페미스토리 <우리는 매일매일>은 오는 6월 30일 개봉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