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전망대

지붕뚫고 하이킥은 슬픈 결말?

반응형
아까 오랜만에 제가 오랫동안 적을 품고있던 한 연예인 카페 뉴스방에서 섬뜩한 기사를 봤어요.

기사 전문은 이러합니다.

인기리에 방송중인 MBC 일일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극본 이영철 이소정 조성희, 연출 김병욱 김영기 조찬주)’의 결말에 대한 추측글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방송관련 카페와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지붕뚫고 하이킥’의 결말에 대한 가설이 제기됐다. 시트콤 특유의 코믹하고 발랄한 내용에 비해 네티즌들이 내놓은 결말은 다소 비극적이고 어둡다.

네티즌들은 ‘지붕뚫고 하이킥’의 오프닝 화면이 비극적인 결말을 암시한다고 주장했다. “시트콤치고 인물들의 표정이 너무 무시무시하다”, “어느 하나 웃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실제 오프닝 화면에서 등장인물들은 하나같이 무표정이다. “왜 등장인물 중 4명만 컬러인가”에 대한 의문도 제기됐다. 등장인물 중 유독 이순재, 김자옥, 정보석, 오현경(이현경 역)에만 색이 입혀져 있고 나머지 인물들은 흑백처리됐다.

이를 바탕으로 흑백인물은 허구의 인물들이고 컬러로 표시된 4인 방만 존재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나머지는 모두 이순재와 김자옥, 오현경, 정보석이 만들어 낸 상상 속 인물이라는 얘기다. 현재 시청자들이 보고 있는 에피소드들은 전부 과거 회상이라는 설도 있다. 4인방만 남아 옛 추억을 되새기고 있을 뿐, 나머지는 모두 예전에 죽은 인물들이라는 것이다.

반대로 컬러 4인방이 나중에 죽는다는 주장도 있고, 이들이 사실 학교와 기업체에 파견된 스파이라는 의견도 떠돈다. 이순재와 정보석은 식품업체에 근무하고 김자옥과 오현경은 고등학교 교사이기 때문이다.

이순재-김자옥, 정보석-오현경 커플처럼 컬러로 표시된 인물끼리 애정으로 맺어진다고 말하는 이도 있다. 이 주장에 따르면 시청자들 사이에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신세경, 황정음, 윤시윤(정준혁 역), 최다니엘(이지훈 역)의 사각 애정라인에서는 커플이 탄생하지 않게 된다.

이처럼 다소 황당해 보이는 가설이지만 네티즌들은 예상외로 “그럴 듯 하다”는 반응이다. “오프닝을 아무 생각없이 봤는데 갑자기 섬뜩하다”, “왜 다들 무표정인지 항상 궁금했었다”, “나도 저 오프닝 뭔가 의미심장하다고 생각했다”며 수긍하는 의견이 많다.

그간 김병욱 PD가 선보인 시트콤들이 슬픈 결말을 맺었다는 점도 설득력을 더했다. 네티즌들은 “SBS ‘똑바로 살아라’에서 등장인물들이 각자 마음에 짐을 담은 채 여행을 떠나며 끝난 점, SBS ‘웬만해선 그들을 막을 수 없다’에서 엄마 역의 박정수가 암으로 사망한 점, MBC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신지가 교통사고를 당하고 최민용과 서민정 헤어졌다는 점”을 예로 들고 있다.

하지만 오프닝 화면에 대해 “흑백인 사람들은 앞으로 사랑할 사람들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다 채워질 것이다” 등 긍정적인 해석도 있다. 이들은 “그럼 인나랑 광수는 커플인데 왜 흑백이냐”, “’똑바로 살아라’는 해피엔딩이다. 마지막회 전에 몇 년 후에 대해 나왔었는데 다들 행복하게 사는 모습이었다”고 반박했다.

이처럼 결말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뜨거운 가운데, '지붕뚫고 하이킥'은 지난달 27일 전국 시청률 20.8%(TNS미디어코리아)로 전작 '거침없이 하이킥' 이후 일일시트콤으로는 처음 20%를 돌파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사실 오프닝이 좀 이상하긴했습니다.


뭔가 의미심장한 오프닝. 전 단지 단순히 웃긴 시트콤은 아니라는 김병욱pd의 의도인가 싶었는데........만약 결말이 진짜 네티즌 예상대로라면 혹시 원래 김병욱이 의도하던 약자는 지하??????
혹시 감동과 애정으로 포장을 한 식스펜스 추릴러물??????????????



 

김병욱 PD는 이런식으로 계속 네티즌들 낚지말고, 지훈,세경,정음,준혁 연애모드나 만들어라!!!!!!!!!!!!!!!!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