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신 스틸러 활약 돋보이는 '트롤: 월드투어' 유쾌한 재미에 감동은 덤

반응형

팝, 록, 클래식, 컨트리, 펑크, 테크노로 이루어진 6개의 트롤 마을에서 벌어지는 익사이팅 뮤직 배틀을 그리며 지난 30일부터 5일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 동안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던 <트롤: 월드 투어>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신 스틸러 캐릭터들의 맹활약을 앞세워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1. 크기는 SMALL 존재감과 스웩은 BIG!
반전 매력이란 이런 것! 힙합 트롤 ‘타이니 다이아몬드’! 

 

 

이중 관객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은 캐릭터를 꼽으라면 단연, 등장부터 범상치 않은 개성과 랩 실력을 뽐내는 힙합 트롤 ‘타이니 다이아몬드’다. ‘가이 다이아몬드’의 머리에서 부화해 온몸이 반짝이로 이루어진 ‘타이니 다이아몬드’는 팝 트롤 마을에서 태어났지만 힙합을 장기로 하는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로, 귀여운 외모와 상반되는 묵직한 바리톤 목소리를 자랑한다. 자신의 몸보다 큰 선글라스에 은빛 피어싱까지 더해 독특한 비주얼을 완성한 ‘타이니 다이아몬드’는 어린아이의 천진함과 힙합 스웩을 오가는 반전 매력으로 매 순간 예상치 못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2. 함께여서 유쾌함도 두 배! 
자타 공인 팝 트롤 마을의 베스트 케미 요정 ‘비기’ & ‘딩클’!

 

 

전편 <트롤>에 이어 이번 작품에서도 남다른 케미를 과시하는 팝 트롤 마을의 단짝 ‘비기’와 ‘딩클’의 활약 역시 눈길을 끈다. 트롤 마을에서 가장 몸이 큰 ‘비기’와 그의 작지만 믿음직스러운 친구 ‘딩클’은 열기구에 숨어 솜사탕을 먹던 중 의도치 않게 ‘파피’와 ‘브랜치’의 모험에 동참하게 된다. 모든 일에 드라마틱한 반응을 보이는 ‘비기’와 늘 과묵함을 유지하는 ‘딩클’은 외모도 성격도 모두 다르지만 그렇기에 더욱 유쾌한 케미를 뽐내며 영화 곳곳에 감초 같은 재미를 더해낸다. 또한 모험에 나선 두 친구는 ‘파피’, ‘브랜치’와 함께 히트곡 메들리로 화려한 무대 매너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위기에 빠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활약과 찰떡같은 호흡으로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3. 컬러풀한 헤어스타일에 각 잡힌 칼군무까지!
사랑스러운 신 스틸러 등장! 레드벨벳 IS K-POP 트롤!

 

 

글로벌 그룹 레드벨벳의 캐스팅 소식을 전하며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K-POP 트롤의 등장도 빼놓을 수 없다. 사랑스러운 비주얼이 돋보이는 이들은 핑크(아이린), 옐로(슬기), 블루(웬디), 그린(조이), 퍼플(예리) 등 실제 레드벨벳 멤버들의 이미지 컬러가 반영된 화려한 머리색으로 이목을 집중시키며, 드림웍스 애니메이션과 K-POP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K-POP 트롤은 극중 레게 트롤과의 댄스 배틀에서 레드벨벳의 대표곡 중 하나인 ‘러시안 룰렛’에 맞춰 완벽한 칼군무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트롤들 사이에서 비밀스러운 임무를 수행하며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한편, 컬러풀하고 반짝거리는 비주얼과 한층 확장된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흥미로운 어드벤처 스토리,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총출동해 완성한 OST 등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극장가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트롤: 월드투어>의 메시지 또한 화제다. “이 영화는 함께 모여 하모니를 만드는 모든 목소리에 대한 이야기다”라는 지나 샤이 프로듀서의 말처럼 <트롤: 월드 투어>는 더욱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는 트롤들의 이야기를 통해 ‘다름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것’에 대한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아낸다. 

 

 

이를 위해 <트롤: 월드 투어> 제작진은 UCLA 사회과학대학의 학장이자 인종, 미디어, 문화 부문에 저명한 학자인 다넬 헌트 박사를 제작 고문으로 참여시켜 복잡한 주제를 시대에 맞게 풀어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트롤: 월드 투어>가 다양성에 대한 존중, 잘못된 도덕적 올바름이 가져올 수 있는 폐해, 특정 그룹 사람들끼리만 공유하는 자부심이 의도치 않게 다른 사람을 소외시키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 등을 말하는 것이 흥미로웠다”라고 밝힌 다넬 헌트 박사는 “이 점이 모든 관객에게 시대적으로 알맞은 교훈을 준다”라며 <트롤: 월드 투어>가 음악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다양한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현 시대에 가장 필요한 메시지임을 알린다. 

 

이처럼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는 신 스틸러들의 활약과 전 세대의 공감을 유발하는 의미있는 메시지로 감동과 재미를 함께 전하는 영화 <트롤: 월드 투어>는 현재 극장과 VOD를 통해 동시에 만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