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태양의 소녀들' 여성, 생명, 자유를 염원하는 '#우리의_노래' 공개

반응형

2014년, 극단주의 무장조직 IS의 무차별적인 공격으로 참극을 당한 야지디족 여성들이 여성, 생명, 자유를 지키기 위해 직접 총을 들고 맞서 싸웠던 위대한 실화를 배경으로 한 <태양의 소녀들>이 극중 여성 전투 부대 '걸스 오브 더 썬'의 희망과 염원이 담긴 스페셜 클립 '#우리의_노래'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먼저, ‘바하르’(골쉬프테 파라하니)와 함께 포로에서 극적으로 탈출한 후 ‘걸스 오브 더 썬’에 합류하게 된 부대원 ‘라미아’(주베이데 블루트)가 “여전사들이 여기 모였다”라며 선창하고, 이어 부대원들이 함께 노래를 제창하는 장면은 전쟁이라는 참혹한 현실 속에서도 용기를 잃지 않고 끈끈한 연대로 뭉치는 ‘걸스 오브 더 썬’의 모습을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뜨거운 울림을 불러일으킨다. 여기에, “여성과 생명, 자유의 시대”라며 빼앗긴 생명과 자유를 되찾을 새로운 시대를 향한 구호를 담은 가사는 자유를 향해 외치는 그녀들의 뜨거운 목소리가 세상에 울려 퍼짐으로써 이 시대 여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사할 것을 기대케 한다. 

 

 

여기에, 여성 전투 부대와 함께 전장 속으로 뛰어들며 반드시 마주해야 할 진실을 보도하려는 종군기자 ‘마틸드’(엠마누엘 베르코)가 그녀들의 노래를 사진으로 담아내는 모습은 목숨을 다해 싸웠던 ‘걸스 오브 더 썬’의 강인한 정신을 이어 그들의 증인이 되고자 하는 단단한 의지를 엿보게 하며 <태양의 소녀들>이 묵직한 울림으로 10월 극장가를 가득 메울 것을 기대케 한다. 

죽음도 막지 못했던 여성들의 담대한 투쟁을 다루며 2019년 칸영화제를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 <태양의 소녀들>은 오는 10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