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배우 문소리 장기 실종아동 다룬 '증발' 응원 영상 참여 화제

반응형

20년 장기 실종아동 최준원의 가족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증발>이 공식 서포터즈 ‘바라미’ 1호 배우 문소리 응원 영상을 전격 공개하며 11월 극장가에 선한 영향력 확산을 예고했다.

 

 

MBC 시네마틱드라마 [SF8-인간증명], 넷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영화 <세 자매> 등을 통해 올해도 열정적인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문소리는 2019년 서울독립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증발>과 인연을 맺었다. 공개된 영상 속 문소리는 “실종아동 가족의 고통에 공감했고, 그것을 넘어서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게 드는 영화였습니다”라는 말로 국내 최초 기획・제작・개봉하는 장기 실종아동 소재 다큐멘터리로써 올해의 마지막 임팩트를 예고한 <증발>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어 “개봉에 앞서서 서포터즈 ‘바라미’가 되어 <증발>을 응원해볼까 합니다. ‘바라미’는 장기 실종아동들과 매칭되어 기적을 만들어갈 서포터즈인데요”라는 말로 실종아동 찾기 #찾을수있다 캠페인의 주축이자 <증발>의 공식 서포터즈 ‘바라미’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바라미’ 1호가 되어 <증발>의 취지에 동참하겠다는 애정 어린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마지막으로 “실종아동에게 가장 필요한 건 관심과 기억이라고 합니다”라는 당부와 함께 배급사 인디스토리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한 서포터즈 바라미신청을 독려하며 우리 사회 뒤편으로 내몰린 실종아동 문제에 대한 관심을 촉구, 동참하고 싶은 영화이자 알리고 싶은 이야기 <증발>과 함께 했다.

 

 

참고로 배우 문소리의 동참으로 화제를 모은 영화 <증발>의 공식 서포터즈 바라미는 아동권리보장원과 ()실종아동찾기협회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실종아동 찾기 #찾을수있다 캠페인의 주축으로서 장기 실종아동과 직접 매칭되어 기억을 소환하고, 실종아동 가족들의 노고를 되새기는 미션을 진행한다. 116일 진행되는 서포터즈 매칭 시사회 초청은 물론, 오직 바라미만을 위한 스페셜 굿즈 키트를 증정한다.

 

올해 4월 기준 실종 기간별 장기 실종아동은 5~10 19, 10~20 55, 20년 이상 564명에 달한다. (자료: 보건복지부, 경찰청) <증발>의 이야기는 스크린 속 준원의 가족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고립되어가는 실종아동 가족들의 정신적 고통을 내밀하게 그려 상처와 치유의 문제를 우리 사회가 어떻게 마주해야 하는지 다양한 층위에서 화두를 던지고, 영화가 가진 가장 효과적인 힘 공감으로 마음을 뒤흔드는 임팩트를 선사한다. <증발>과 현재 진행형의 문제, 실종아동 가족의 아픔에 공감하고 메시지에 동참하는 서포터즈 바라미가 만나 실종아동 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불어넣고 작은 관심과 기억이 모여 완성되는 기적을 완성하는 허브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서포터즈 바라미’ 1호로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배우 문소리를 시작으로 극장가에 찾아올 선한 영향력을 예고한 <증발> 1112일 개봉한다.

 

문소리 <증발> 응원 영상->www.facebook.com/watch/?v=2090910371043889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증발>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찾을수있다 공식 웹페이지 -> 

podium.guru/Evaporated/Campaign/01.html

 

증발

 

podium.guru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