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국내 최고 게임 유저 다큐 '내언니전지현과 나' 스페셜 포스터 공개

반응형

국내 최초 게임 유저 다큐멘터리 <내언니전지현과 나>가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내언니전지현과 나>는 한때 국내 최대 이용자 수를 자랑하며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클래식 RPG게임 일랜시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본격 망겜 심폐소생 현실 어드벤처’로, 16년 차 일랜시아 고인물인 박윤진 감독이 망겜 세계에 여전히 남아있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솔직하고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한 스페셜 포스터는 <내언니전지현과 나>의 연출자인 박윤진 감독과 영화 속 주요 등장인물 9명을 일랜시아 버전으로 표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특히 실제 게임에서 사용하는 닉네임, 게임 속 나이, 캐릭터 능력치 등 각자 개성을 강조한 형형색색의 비주얼이 이목을 더욱 집중시킨다. 감독인 ‘내언니전지현’을 중심으로 명상이 특기인 게임 친구 ‘레렐’과 게임 속 남자친구 ‘쿠이쭈’, 일랜시아 최초 개발자 ‘아레수’ 등 게임 속 세상을 박차고 나온 9인 9캐릭터를 중심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동시에 게임 캐릭터가 지닌 아기자기하면서도 유쾌한 이미지가 어우러지며 예비 관객들의 흥미를 한껏 끌어올린다.

<내언니전지현과 나>는 “일랜시아 왜 하세요?”라는 단순 명료한 질문으로 출발해 현재 한국 사회에서 살아가는 청년 세대의 면면을 담아낸 작품이다. 그간 주류 매체가 게임의 부정적인 측면을 주로 강조해왔던 것과는 달리, 오랫동안 게임을 즐기며 고민을 거듭해온 유저의 시선으로 솔직하게 온라인 세계 속 삶을 담아내고 있어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화 속 인물들의 밝은 웃음과 씩씩한 행보는 ‘현생’을 고민하는 수많은 청춘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긍정적 에너지가 넘치는 국내 최초 게임 유저 소재 다큐멘터리 영화로 기억될 <내언니전지현과 나>는 12월 3일 관객들과 만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