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파이터' 임성미 단편선 4월 4일 인디스페이스에서 개최

반응형

입체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세공하는 밀도 있는 연기로 주목받는 배우 임성미의 단편 전작들을 모아 상영하는 '임성미 단편선'이 오는 4일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린다. 

 

 

봉준호 감독의 <마더>(2009) 등 영화와 연극 무대를 넘나들며 연기 내공을 쌓고, tvN 드라마[사랑의 불시착][스타트업]에서 신스틸러로 활약한 임성미 배우는 지난 3월 개봉한 <파이터> 진아로 첫 장편영화 타이틀롤을 맡아 배우로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하고 눈부신 도약을 이룬 바 있다. 또한 <파이터>가 2020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으로 공개될 당시  "난이도 높은 양가감정들을 고요한 집중력으로 한 호흡도 지나치지 않고 구현했다"로 언급되며 스타 산실의 등용문으로 불리는 부산국제영화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한 바 있다. 

 

(좌) <복자>, <연애다큐>

 

한편 ‘임성미 단편선’의 상영작은 총 3편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재학 시절, 4년만에 소식이 찾아온 아버지를 찾아나서는 17살 고등학생 역을 맡은 <복자>(2008, 정희재), <검은 사제들>(2015, 장재현)의 시작이 된 단편으로 식물인간 상태로 악령이 몸에 들어 고군분투하는 '영신'을 연기한 <12번째 보조사제>(2014, 장재현), 개성 넘치는 얼굴과 정형화되지 않은 연기로 독립영화 팬들을 사로잡은 <연애다큐>(2015, 구교환, 이옥섭)이다. 더불어 상영 전 임성미 배우의 무대인사가 진행되며, 코로나19로 쉽지 않은 상황에도 찾아와준 관객들에게 감사와 안부를 전할 예정이다. 

강한 힘을 가진 배우 임성미의 다양하고 매력적인 얼굴을 확인할 수 있는 '임성미 단편선'은 4월 4일(일) 오후 1시 30분에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며 자세한 정보는 인디스페이스 공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