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할머니와의 추억 떠올리게 하는 '도라에몽:스탠바이미2' 5월 19일 개봉

반응형

한국 배우 최초 아카데미 연기상을 수상한 윤여정의 열연이 돋보이는 영화 <미나리>에 이어 오는 19일(수) 개봉하는 영화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가 할머니와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도라에몽과 진구의 감동적인 모험 이야기로 극장가를 할머니의 추억으로 물들일 전망이다.

 

 

희망을 찾아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작품으로, 오스카 포함 영화제 112관왕을 달성한 <미나리>는 외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이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민 간 딸을 돕기 위해 미국으로 간 할머니 순자가 보여준 낯설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꺾이지 않는 끈끈한 가족애에 대한 메시지는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며 K-할머니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기도 했다. 특히 <미나리>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 정이삭의 자전적 이야기를 바탕으로 해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따뜻함을 전하며 장기 상영 끝에 최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어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가 할머니와의 소중한 추억과 가족애를 떠올리게 하는 따뜻한 스토리로 돌아와 스크린 속 감동을 이어간다.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는 할머니의 소원을 위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넘나드는 도라에몽과 진구의 시공초월 타임슬립 어드벤처를 그린 도라에몽 50주년 기념대작. 이번 작품에서는 할머니가 선물해 주신 낡은 곰 인형을 발견한 진구가 돌아가신 할머니를 다시 만나기 위해 타임머신을 타고 스펙터클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할머니와 찍은 오래된 사진,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주신 곰 인형 등 할머니와의 추억을 간직한 이들이라면 남녀노소 가슴 뭉클한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들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는 국내 50만 관객을 동원하며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 스코어를 기록한 3D 도라에몽의 6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으로 개봉 이전부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전작에 이어 공동 연출 및 각본을 맡은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은 [할머니의 추억] 에피소드를 메인으로, 레전드 에피소드 [내가 태어난 날], 그리고 중년의 진구와 초등학생 진구가 바뀌어 어린 시절 향수를 즐기는 내용을 담은 [45년 후]까지 인기 에피소드 3가지를 3D로 재해석해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완성해냈다. 야마자키 다카시 감독은 “이번 영화는 특별히 부모님과 할머니를 떠올리게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관객들이 영화를 보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고, 가족을 생각하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설명했다. 시간이 지나 떠올려보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기억과 곁에 함께하는 가족, 친구들에 대한 감사를 전하는 이번 영화는 가정의 달 어울리는 뜻깊고 탄탄한 스토리로 또 한 번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미나리>에 이어 할머니와의 따뜻한 추억을 떠올리게 할 5월 최고의 감동 필람 무비 <도라에몽: 스탠바이미 2>는 오는 5월 19일 개봉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