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예매 신기록 갱신 '블랙 위도우'에 숨겨진 특별한 프로덕션 비하인드

반응형

2021년 마블(MCU)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 <블랙 위도우>가 개봉을 하루 앞둔 6일 사전 예매 25만 장을 돌파하며 동시기 최고 예매량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7월 6일(화) 오후 6시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실시간 예매율에 따르면 <블랙 위도우>는 실시간 예매율 89.7%, 예매량은 250,033장으로 25만 장을 돌파했다. 이는 2020년 최고 흥행작에 오른 <남산의 부장들>(10만 장)을 비롯해 뜨거운 인기를 모은 <반도>(15만 장),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6만 장) 그리고 2021년 최고 흥행작인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20만 장)까지 쟁쟁한 화제작을 모두 넘어선 것으로 그 의의를 더하고 있다.

 

 

이처럼 매 순간 흥행을 예고하는 기록을 써내려 가며 또 한 번의 마블 신드롬을 기대하게 하는 <블랙 위도우>는 마블만의 노하우가 돋보이는 특별한 로케이션 현장과 배우들의 열연이 빛나는 액션 시퀀스가 담긴 프로덕션 비하인드를 전격 공개해 개봉을 앞두고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부다페스트, 노르웨이, 모로코, 애틀란타, 영국 등 다채로운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해 더욱 사실감 넘치는 영상미를 자랑하는 <블랙 위도우>를 두고  <어벤져스>, <닥터 스트레인지>, <블랙 팬서> 등에 이어 <블랙 위도우>까지 다수의 마블 영화에 참여한 베테랑 특수 효과 감독 제프리 바우만은 “<블랙 위도우>는 다른 마블 영화들과는 다른 촉각적인 스파이 스릴러의 느낌이 있다”면서 “실제 로케이션을 활용해 세트와 CG 작업을 더욱 매끄럽게 합쳐서 진행했다”고 밝혀 사실감 넘치면서도 완성도 높은 비주얼에 기대감이 고조된다. 또한 이번 작품에는 그 동안 베일에 감춰져 있던 ‘부다페스트 사건’이 마침내 공개된다. 여기에 스칼렛 요한슨은 “<블랙 위도우>는 부다페스트 사건에 대한 영화는 아니지만 나타샤가 안고 있는 무거운 짐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해준다”면서 “부다페스트라는 도시의 비주얼도 인상적이고 마블 영화에서 그간 다뤄진 적 없는 동유럽의 정취를 담고 있어 무척 흥미롭다”고 전해 환상적인 비주얼을 넘어 영화의 분위기를 결정한 역대급 로케이션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또한 <블랙 위도우>는 폭발하는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리얼 액션의 정수가 담겨 눈길을 사로잡는다.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이용한 도심 카체이싱 액션부터 타격감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격투씬,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는 고공 액션 등 스릴 넘치면서도 감정적인 표현을 놓치지 않는 역대 가장 강렬한 액션들이 가득하다. 특히 스칼렛 요한슨을 비롯해 플로렌스 퓨, 레이첼 와이즈, 데이빗 하버 등 할리우드 최고의 배우들이 직접 가능한 액션씬을 소화하기 많은 노력을 기울여 눈길을 사로잡는다. 최강 전투 능력의 레드룸 최정예 킬러 옐레나 벨로바 역을 맡은 플로렌스 퓨는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액션 연기에 직접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즐거웠다”면서 “옐레나는 거침 없고 빠르고 파워풀하다. 그런 캐릭터의 특징을 기준 삼아서 연기했다”고 밝혀 더욱 완성도 높은 액션씬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블랙 위도우>는 마블의 영원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스칼렛 요한슨)가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룸의 숨겨진 음모를 막기 위해 진실을 마주하고, 모든 것을 바꿀 선택을 하게되는 마블 스튜디오의 2021년 첫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이번 작품은 ‘어벤져스’ 군단에서 강력한 전투 능력과 명민한 전략을 함께 겸비한 히어로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부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사이의 알려지지 않은 ‘블랙 위도우’의 이야기가 예고되어 전 세계 관객들의 폭발적인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레드룸’ 프로젝트의 숨겨진 음모 등 새롭고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담겨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지상과 공중을 오가는 스케일과 맨몸 액션부터 대규모 전투까지 폭발하는 리얼 액션의 카타르시스를 경험할 수 있는 액션 블록버스터로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하며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힌다. 

 

 

개봉을 하루 앞두고 또 한 번의 예매 기록을 세우며 나날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블랙 위도우>는 7월 7일 오후 5시 전 세계 동시 개봉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