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2015 무한도전 가요제. 스포일러도 가릴 수 없었던 지드래곤과 태양의 신명나는 무대

반응형

지난 4일 방영한 MBC <무한도전-2015 무한도전 가요제> 1탄에는 공교롭게도 올해 무한도전 가요제에 참여하는 뮤지션들의 이름이 사전에 유출되는 해프닝이 있었다. 





2년마다 열리는 무한도전 가요제에 대한 관심이 워낙 높기 때문에 발생한 어쩔 수 없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이번 가요제에 참여하는 뮤지션들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특별히 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컨셉을 차용하여 가면무도회 형태로 진행한만큼, 이미 언론에 의해서 낱낱이 공개된 출연자들의 정체가 더욱 아쉽게 다가올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가면을 쓰고 노래하는 무대 위 가수들의 정체를 꽁꽁 숨기는 것이 프로그램의 핵심인 <복면가왕>과는 달리, 무한도전 가요제의 핵심은 가면이 아니었다. 지난 가요제와 차별화를 부여하고 예능적 요소를 배가하기 위해 최근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는 <복면가왕>의 컨셉을 따왔을 뿐, 결국 무한도전 가요제가 지향하고자 하는 것은 실력있는 뮤지션들과 함께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음악을 만들어 잊지 못할 한여름밤의 축제를 만드는 것이다. 





다행히 지난 4일 방영한 2015 무한도전 가요제 오프닝과 라인업 소개는 2년마다 열리는 가요제만을 손꼽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기대치를 더욱 높여준 흥미로운 한회였다. 이번에는 같은 그룹의 멤버 태양과 짝을 지어 3회 연속 무한도전 가요제에 출석한 반가운 얼굴 빅뱅의 지드래곤부터 윤상, 박진영, 아이유 그리고 보통 대중들에게는 한없이 낯선 자이언티와 혁오까지. 어느 한 장르에 치우침이 없이 다양한 음악을 구가하는 출연자들의 넘치는 개성 하나하나가 조만간 열릴 이번 가요제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킨다. 


이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무대는 지드래곤과 태양이 합동으로 펼친 육각수의 ‘흥보가 기가막혀’ 공연이었다. 시청자들에게는 이미 그들의 정체가 노출된 상황이었지만, 아무런 사전 정보없이 그들의 무대를 지켜보았다면, 그야말로 ‘유주얼 서스펜스’ 급 반전이었다. 





등장부터 하회탈을 연상시키는 범상치 않은 가면을 둘러쓰고 나타난 지드래곤과 태양은 자신들의 정체를 꽁꽁 숨기기 위해 창법도 바꾸었지만, 무대 위를 자유자재로 평정하는 그들의 넘치는 끼는 쉽게 가릴 수 없었다. 


만약 <복면가왕>처럼 이날 등장한 출연자들이 철저히 베일에 가려졌다면, 가면을 벗기 전까진 도무지 누구인지 쉽게 예측할 수 없었던 지드래곤&태양의 정체가 공개되는 순간, <복면가왕>에서도 역대급 반전에서나 가능한 엄청난 희열을 느낄 수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이미 탈로 얼굴을 가린 ‘탈춤추다 탈골됐네’ 가 누군지 알고봤다고 한들, 평소 빅뱅의 모습과는 사뭇 다른 구수한 창법으로 신명나는 공연을 연출한 지드래곤과 태양의 찰떡 호흡은 오래오래 시청자들 사이에서 회자될 최고의 무대를 만들었다. 


스포일러도 가릴 수 없었던 지드래곤과 태양의 ‘흥보가 기가막혀’가 선사한 충격, 그리고 이번 무한도전 가요제를 통해 새로운 스타로 떠오를 자이언티와 혁오. 단지 맛보기만 보여줬을 뿐인데 향후 열린 본 무대만 손꼽아 기다리게하는 2015 무한도전 가요제는 오프닝부터 달랐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