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전망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파주 명필름 아트센터에서 첫 순회상영 ‘비키랑’ 시작하다

반응형

올해 10회를 맞이했던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가 다가오는 10월 9일 경기도 파주 명필름 아트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순회상영 ‘비키랑’ 을 시작한다. ‘비키랑’은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의 순회상영 프로그램 이름이며, 영화제 기간 중 많은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을 가지고, 전국의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것. 







이번 ‘비키랑’에서 선보이는 영화는 <휴대폰 도난사건>,  <매일 지각하는 아이>, <이탈로>, <피들스틱스>  등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던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되어있다. 



<휴대폰 도난사건>은 지난 7월 30일 열린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에서 만 12세미만의 어린이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작품들로 선정된 경쟁부문 “레디~액션! 12” 초청작이며, “마법의 필름상”, “관객 인기상”, “사미르나리스르상”을 수상한 화제작. 휴대폰을 잃어버린 현수가 휴대폰을 찾기 위해 의심이 가는 동생들을 한 명씩 취조한다는 내용으로서 어린이감독의 기발한 연출이 돋보이는 재미있는 영화다.  


매일 학교에 늦는 세진이의 지각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담임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서는 <매일 지각하는 아이>는 “레디~액션! 12” 초청작이며, “넓은 바다상”을 수상하였다. 


해외 상영작으로는 <이탈로>, <피들스틱스>가 마련되어있다. 이탈리아 영화인 <이탈로>는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큰나래 초청작이다. 바쁜 아버지 때문에 늘 외로웠던 소년과 개와의 정서적 교감을 다루고 있으며, 이 모습을 보고 어른들 또한 삶의 의미를 다시 돌아보게 된다는 점에서 작년 겨울 개봉한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을 연상케하는 흥미진진한 작품이다. 


제9회 부산국제어린이영화제 큰나래 초청작인 <피들스틱스>는 동네 노인들을 요양으로 보내려는 어린들의 계략을 막기 위해 어린이들이 함께 힘을 합친다는 독일 영화다. 


‘비키랑’의 첫 스타트를 끊는 명필름 아트센터는 <JSA 공동경비구역>, <건축학개론> 등을 제작한 영화제작사 명필름이 파주출판도시 속의 “영화도시”를 꿈꾸며 설립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영화관뿐만 아니라 북카페와 공연장이 마련되어 있어 어린이들이 마음껏 영화를 보고 뛰어놀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또한 10월 9일, 17일에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에무 소극장에서도 ‘비키랑’이 열린다. 명필름 아트센터에서 소개되는 <휴대폰 도난사건>, <매일 지각하는 아이>, <이탈로>, <피들스틱스> 외에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작은나래” 초청작인 프랑스 영화  <줄줄이 꿴 호랑이>가 추가 상영된다. 2005년 사계절 출판사가 출간하여 꾸준히 사랑 받은 동명의 그림책이 프랑스 감독에 의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에무 소극장 또한 서울 도심 한 가운데 자리잡은 경희궁 숲속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어린이들이 영화와 함께 미술관, 공연장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경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10월 9일 파주 명필름 아트센터를 시작으로 파주, 서울에서 연이어 여는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 순회상영 ‘비키랑’은 다가오는 10월 24일에 전남 순천 메가박스와 10월 31일 경남 창원대학교, 그리고 11월 7일 경남 거창 계수나무 소극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