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부모 사기 사건에 대한 마이크로닷의 대처 논란.여론을 더 악화시키다

반응형

20년 전 부모가 저지른 수십억대의 사기 사건으로 사실상 연예계에서 퇴출된 래퍼 마이크로닷을 두고, 한편으로는 그가 어린시절 부모가 저지른 잘못으로 사람들이 너무 가혹하게 반응하는 것이 아닐까 싶은 생각도 있었다. 

하지만 마이크로닷 부모가 당시 마을 주민들을 상대로 저지른 사기 규모가 엄청 나기도 하고, 마이크로닷 형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산체스는 물론 마이크로닷도 부모의 과거 행적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을 것이라는 여러 정황이 보도되면서 마이크로닷 형제에 대한 사람들의 비판이 나날이 더 커지는 형국이다. 


부모 사기 사건이 대대적으로 알려진 직후 마이크로닷의 반응과 이후 행보도 도마 위에 올랐다. 부모 사기 사건에 대한 여파가 커지자 마이크로닷은 지난 21일 부모가 저지른 사기 사건으로 인해 많은 피해자가 있었음을 인정하고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뵙고 이야기를 듣겠다는 사과문을 게재 했지만, 이후 종적을 감춘 상황이다. 


마이크로닷 부모 사기 사건이 세간에 알려질 당시만 해도 마이크로닷에 대한 비판은 지금만큼 거세지 않았다. 마이크로닷이 어린 시절 부모가 저지른 잘못인만큼 마이크로닷 에게 책임을 묻기 어렵다는 동정론도 있었다. 하지만 그 동정론은 어디까지나 마이크로닷이 지금까지 부모의 사기 사건을 전혀 인지하지 못했다는 전제 하에 있었다. 설령,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과거를 알고 있었다고 해도, 마이크로닷이 게재한 사과문의 내용처럼 부모가 저지른 과오에 적극적으로 책임지고 반성하는 자세를 보여주었다면 마이크로닷을 둘러싼 여론이 이렇게까지 악화 되지는 않았을 것이다. 


만약 마이크로닷이 부모가 저지른 사기 사건 피해자들에게 도의적인 책임을 다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면 지금 당장은 방송활동이 어렵다고 해도 전 부인의 빚을 갚아주는 모습으로 보살 이미지를 획득한 김구라, 과거 이런저런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리며 막대한 빚을 지긴 했지만, 성실하게 자신의 채무를 갚아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호감형 연예인으로 입지를 굳힌 이상민처럼 연예인으로서 재기도 가능했을 것이다. 


하지만 사과문 게재 이후 종적을 감춘 마이크로닷은 부모로 인해 무너진 자신의 이미지를 그나마 회복할 수 있는 골든타임을 완전히 놓쳐버렸고, 네티즌들의 대대적인 공분을 산 마이크로닷이 앞으로 한국 연예계에서 활동하기는 매우 어려울 전망이다. 네티즌들이 마이크로닷에 완전히 등을 돌려버린 것은 그의 부모가 저지른 대규모의 사기 사건 만은 아니다. 군입대를 둘러싼 연이은 거짓말 논란으로 한국 연예계에서 영구 퇴출된 스티브 유(유승준), 해외 원정 도박으로 구설수에 오를 당시 뎅기열 조작으로 대중들의 공분을 산 신정환의 사례에서 봤듯이, 한국 사람들은 유독 연예인의 거짓말에 민감하게 반응한다. 마이크로닷에 대한 여론이 나날이 나빠지는 것 또한 그가 대중들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 같은 정황이 계속 드러나기 때문이다. 

사실 보통 사람의 상식으로는 수십년 전 지인들을 상대로 대규모 사기 사건을 저지르고 해외로 도피한 사람의 자식들이 한국 연예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것도, 여기서 한술 더떠 아들이 출연하고 있는 예능(채널A <도시어부>)에 버젓이 얼굴을 드러내는 것 또한 쉽게 이해가지 않는다. 과연 마이크로닷 부모가 20년 전 충북 제천에서 벌인 대규모 사기 사건이, 새로운 예능 스타로 주목받는 마이크로닷의 방송 하차로 말끔히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일까. 자꾸만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둘러싼 여론을 악화시키는 마이크로닷 형제의 대응이 매우 아쉬울 뿐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