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망대

[지붕킥]세경은 지훈이 아닌 준혁을 선택해야한다.

반응형
정음과 비슷한 여자지만, 세경이의 처지가 딱해서 조건이 좋은 지훈이와 엮이길 바랐지만, 이제 필자는 준세로 굳건히 입장을 정했다. 내 주위 이야기도 아닌 시트콤 속 이야기이지만, 그만큼 그들의 사랑이 피부에 와닿기 때문인지라.

아직도 세경은 지훈이에 대한 마음을 접지 못했다. 단지 그를 포기할려고 노력을 할 뿐이다. 그런 그녀에게 지훈이 아닌 다른 남자가 더 어울려라는 말은 그녀에게는 씻지못할 상처가 될 수도 있다. 여자든 남자든 그들에게 가장 행복한 건 자신의 마음 속에 있는 사람과 잘 되서 사랑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게 내맘대로 되는 것은 아니다.

필자뿐만 아니라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여러번의 짝사랑을 경험해보았고, 또 그 짝사랑때문에 수없이 눈물도 흘려봤을 것이다. 그걸 이미 경험해 본 사람들은 지훈앓이를 하고 있는 세경을 보고 자기의 슬픈 기억이 떠올라서 안쓰럽기도 하지만, 그녀 뒤에는 역시 그녀가 지훈이를 사랑하는 것 그 이상으로 세경만을 바라보는 멋진 남자 준혁이 있기 때문에 더이상 그녀의 짝사랑을 지지할 수 만은 없을 것이다.



그동안 준혁이 세경을 좋아하는 것을 알면서도 그들의 사랑을 지지할 수 없었던 건. 그들의 사랑에 너무나도 많은 방해물이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최대 난관으로 꼽혔던 준혁 아빠 보석과 세경은 화해를 했고, 준혁은 지금 그의 최대 라이벌 지훈을 이기기 위해서, 혹은 세경이에게 공부를 가르쳐주기 위해서 그 하기 싫은 수학 공부까지 한다. 그동안 누구보다 따뜻한 마음씨를 가졌지만, 무조건 자기 뜻대로 준혁을 키울려는 엄마 현경에게 반항하고, 자기보다 몇 살 많은 과외 쌤 정음에게조차 너라고 부르던 철부지 고등학생이였던 준혁은 세경을 통해 한 여자를 위해서 하늘의 별까지 따다줄 수 있는 왕자님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에 준혁이 계속 철부지 부잣집 도련님 캐릭터를 유지하고 있었더라면, 혹은 정말 준혁이가 찌질한 남자였더라면 세경과 준혁의 만남을 찬성하는 이는 거의 없었을 것이다. 아무리 시트콤이라도 가뜩이나 학교도 제대로 졸업못하고 남의 집 살이 하는애 고생하는 거 보고 싶지는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준혁은 지금은 자기보다 훨 나은 최대 라이벌 지훈을 이기기 위해서 고군분투를 하고 있으며, 필자가 짐작건대 몇 년 뒤 준혁은 지훈이보다 훨 나은 남자가 될 거라고 믿는다. 남자보는 눈이 누구보다 까다로운(?) 필자도 그렇게 보는데, 하물며 많은 대한민국의 여자들은 오죽하겠나.


그리고 세경이 지훈이 아닌 준혁을 선택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세경이같이 똑똑하고 능력이 있는 여자들은 지훈이같이 잘나고 여자를 자기 손바닥 위에 놓고 그녀의 모든 생각을 꿰뚫어 볼 수 있는 남자보다도, 준혁이처럼 다소 마음의 문이 복잡하지 않으면서, 자신의 여자에게 충성할 수 있고, 또 외조를 잘 할 것 같은 남자를 만나야한다는 것이다.지훈이같은 남자 만나다가 그 남자 뒷바라지하다가 자기의 꿈은 포기할 수도 있단 말이다. 뭐 꿈이 내조의 여왕이라면 모를까 그렇게 되기에 세경이의 잠재능력이 너무나도 아깝다.



왜 능력있는 골드미스들이 의외로(?) 연하남을 선택하는지는 단순히 자기 또래의 동급 남자들이 그녀의 나이때문에, 그녀의 능력때문에 꺼려해서 울며겨자먹기로 결혼을 포기하거나 연하남을 만나는 것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그녀들은 자신들을 떠받들여주는 남자를 원하기 때문이다. 아직은 세경이가 그럴만한 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세경이를 물질적으로 보호해 줄 수 있는 지훈이가 더 나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세경이가 아버지와 함께 살게되어서 순대옹네 집에 나가게 되고 대학에도 들어가고 커리어 우먼이 된다면 그 땐 지훈이보다 준혁이가 훨 낫다.

세경이는 지금 자격지심으로 지훈이에 대한 마음을 포기하고, 대신 그와 동등해지기 위해서 열공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녀가 대학에 들어가고, 그녀의 목표가 커지면 커질 수록 그 때는 자신의 꿈을 희생해야할 지도 모르는 의사 선생님 지훈이보다, 자신의 높은 이상을 실현시키는데 도움을 줄지 모르는 준혁이가 그녀에게 어울릴 것이다.

물론 지훈은 아직까지는 세경에게 자립을 요구하면서 공부를 할 것을 권한다. 하지만 그건 단지 독립을 위해서 공부를 하라고 할 뿐이지, 자기와 동등해지길 원한다는 뜻은 아니다. 어쩌면 지훈이 자신과 비슷한 조건의 여자들이 아닌, 자기보다 사회적 조건은 한참 뒤떨어지는 정음을 선택한 것도 지훈은 보통 대한민국 남자들처럼 내가 만나는 여자들은 다 나보다 사회적 조건이 몇 단계 아래여야하는 의식때문에 그럴 가능성도 있다. 어찌보면 준혁이 세경을 좋아한 것도 세경이의 처지가 안쓰러워서 동정심에서 사랑이 싹 띄워질 수도 있다. 하지만 준혁이에게 세경은 사랑하는 연인 그 이상이고 엄마같은 존재이다. 준혁은 적어도 세경을 자기와 동등한 사람, 그리고 자기와 함께 멋진 미래를 개척해야하는 동반자로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 세경이 자기보다 잘되면 그 때 세경이를 배아파할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준혁의 마음을 보면 세경과 자신을 동등한 위치로 여기고 있다.



자기보다 몇 단계 위의 남자를 만나는 것도 좋다. 그만큼 배울 점도 많고, 자신의 신분도 상승(?)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존감이 있고 남녀평등 의식이 강한 여자가 자기보다 잘난 남자를 만난다는 것은 알게모르게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을 수도 있고, 그를 위해서 자신까지 희생해야하는 것까지 감수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와 여자는 누가 더 잘났고 누가 더 못났다 개념이 아닌 서로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야한다.

아직까지는 남자들도 자기 여자가 자기보다 사회적으로 잘나가는 걸 원치 않고, 또한 여자들도 자기보다 조건이 좋은 남자를 만나길 원한다. 아무리 자기는 그런거 안따진다고 해도 현실이 그렇다. 아직은 세경이 지금은 찬밥 더운밥 가릴 처지가 아닌지라 아직은 그녀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지훈이 좋고, 또한 지훈과의 사랑을 이루기 위해서 공부를 한다고 하자. 하지만 그녀가 대학을 가고 진정한 독립을 하게 된다면, 그 때 세경은 지훈이 아닌 준혁이 자신에게 더 어울리는 남자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 때도 여전히 준혁이 세경을 기다리면 금상첨화겠지만....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보다 많은 분들이 이글을 보시게 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