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SNL코리아2 신동엽 노출없는 본격적 성인 콩트 가능성을 열다

반응형




탁월한 진행 능력으로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 <불후의 명곡2-전설을 노래하다>로 재기에 성공한 방송인 신동엽. 하지만 원래 신동엽하면 콩트, 그리고 야릇한 19금 유머를 빠트릴 수 없지요. 


방송계 대세가 리얼 버라이어티로 넘어가면서 한 때 콩트와 토크가 전문인 신동엽의 영향력이 약화된적도 있지만, 다시 kBS <개그콘서트> 등 정통 희극이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콩트 연기의 달인, 엄연히 말하면 '변태 연기의 1인자' 신동엽의 위상도 자연스레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시트콤 역사의 한 획을 그은 MBC <남자셋 여자셋>을 시작으로 지금도 성인 시트콤 하면 떠오르는 SBS <헤이헤이헤이>에서 자신의 최고 장기인 19금 유머 세계관을 마음껏 구축한 신동엽. 이제 방송계에서 없어서는 안될 진행자로서 다시 한번 입지를 굳힌 신동엽. 불과 1회 호스트 출연이긴 하지만 tvN <새러데잇 나잇 코리아 2>(이하 <SNL 코리아2>)에 모습을 드러낸 그는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SNL 코리아 2>를 손바닥 위에 들었다 놓았다 했습니다. 


지난 연말 시즌1에 이어 시즌2에 돌입한 <SNL 코리아2>는 시즌 2에 들어 정치 풍자에 이어 19금 유머를 강화합니다. 따라서 지난 3회 양동근을 필두로 지난주 크루쇼 특집에서는 아예 시청등급을 19세 이상으로 올려놓고 대놓고 '어른들을 위한 쇼'를 자청합니다. 


하지만 19금이라고 하나, 어른들도 보기 민망한 노출쇼는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SNL 코리아2> 신동엽 편에서 목탁으로 은밀한 부위를 만들고(???), 남자들끼리 엉덩이를 맞대 부비부비하고, 게스트 홍석천이 신동엽 가랑이 사이로 클럽을 집어넣는 상당히 '수위 높은' 장면은 있었으나, 공중파 15세 등급에서도 노골적인 남녀간의 정사신, 걸그룹의 야릇한 노출과 퍼포먼스를 많이 보아온터라 이 정도는 '약과'로 느껴질 정도입니다. 





요즘 들어 19금 성인 유머를 강화하긴 했지만, 사실 <SNL 코리아2>는 야하기만 한 성인 콩트가 아닙니다. 재미는 물론이고 더 나아가 유쾌하고 적나라한 정치, 사회 풍자를 지향하는 요근래 보기 힘든 정통 콩트쇼입니다. 이번 <SNL 코리아2> 신동엽 편에서도 호스트 신동엽은 변태 연기뿐만 아니라 눈빛이 심상치 않은 불법 도박 승려, 텔레토비를 통해 한주 간 여의도 정국을 풀어내는 '여의도 텔레토비'에서 문제니로 분해 강도 높은 사회 풍자를 소화해냅니다. 지난 주 크루쇼에서는  새누리당 이재오 의원과 개그맨 정성호가 분한 가상의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과의 날카로운 대담까지 있었습니다. 


때문에 미국에서는 큰 성공을 거둔 검증된 아이템이지만 적나라한 성적 유머 언급, 노출보다  정치 풍자가 훨씬 어려워보이는 현재 대한민국에서 <SNL 코리아>가 제대로 위력을 발휘할지는 의문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케이블인지라 공중파에 비해 낮은 시청률과 화제도는 고사하고, 서슬퍼런 검열 앞에서 제대로 무사통과 하여 원래 <SNL>의 의도와 취지를 잘 살릴 수 있을 지가 관건이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SNL 코리아>는 시즌1에 이어 시즌2에도 메가폰을 잡게된 장진 감독의 소신에 힘입어 공중파 뉴스에도 접할 수 없는 신랄한 정치 풍자는 물론 노출 없이도 성인들의 오금을 저리게 하는 본격적 19금 유머를 선보입니다. 그리고 장진 감독도 인정하는 시츄에이션 코미디의 천재 신동엽이 '어른들을 위한 쇼'를 지향하는 <SNL 코리아2>의 정점을 찍었습니다. 게다가 다음주 <SNL 코리아2>는 19금 콩트 연기의 달인 신동엽에 이어 최근 연기에도 도전장을 낸 19금 퍼포먼스의 대명사 가수 겸 제작자 박진영입니다.


신동엽, 박진영 카드를 통해  원조 <SNL>처럼 적나라하면서도 예리한 비유와 재치로 현재 대한민국 방송계의 공공연한 금기에 맞서는 <SNL 코리아2>. 민망한 노출과 자극적인 엽기쇼만 난무할 뿐, 실제 성인들이 건강하게 즐길만한 어른들을 위한 프로그램은 없는 대한민국 방송계에서 노출, 성적비하없이 건강한 19금 유머와 성역없는 풍자를 지향하는 <SNL 코리아2>의 도전에 박수를 보내는 바입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