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유승호 CF거절 와전에도 빛나는 군입대 계획.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스타

반응형





역시 잘 자라준 유승호는 10년 이상 성원해준 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이제 한국 나이로 21세. 9살 때 MBC 특집극 <가시고기>를 시작으로 무려 12년가량 연기생활을 해온 중견급(?) 배우이지만, 한국 남자 연예인에게 있어서 21살은 한창 자신의 재능을 꽃피울 시기다. 때문에 대부분의 남자 연예인들은 군입대를 미루거나, 소수이긴 하지만,  때로는 편법으로 군면제를 받는 식으로 자신의 연예인 생활에 있어서 절정일지 모르는 황금기를 연장시키고자 한다. 


하지만 유승호는 여타 선배 연예인들과 달리, 비교적 이른 군입대를 선택하였다. 아직 입대 영장이 나오지 않아, 입대 시기는 미정이지만, 날짜가 확정되는 대로 연예 사병이 아닌 평범한 또래들과 같은 일반 사병으로,  조용히 다녀오겠단다. 그것도 얼마 전 종영한 MBC <보고싶다>로 유승호의 인기가 치솟는 시점에 말이다. 





<보고싶다>가 방영하기 전만해도, 유승호는 비주얼적으로 잘 자라준 아역스타 출신 배우에 불과했다. 어릴 땐 동글동글 귀엽기만 한 유승호가 어느 순간부터 소지섭을 연상시키는 훈남으로 뭇여성들의 마음을 훔친 지는 꽤 오래지만, 아리따운 외모에 비해 그가 보여준 성인 연기 행보는 물음표만 되새겼다. 





하루라도 빨리 아역스타의 딱지를 떼고 싶었는지. 유승호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자신보다 10살 가량 많은 어른으로 자주 등장하였다. 그리고 그는 쉴틈도 없이 요 몇년간 빼곰이 필모그래피를 채워왔었다. 배우가 많은 작품에 출연한다는 것은 그만큼 연기자로서 성실하다는 좋은 반증이기도 하지만, 언제나 자기보다 성숙한 어른으로 카메라 앞에 섰던 유승호는 너무 일찍이 이미지 소비를 하는게 아닐까 사뭇 걱정이 될 정도였다. 





그러나 그것은 오랜 세월 연기를 해왔고, 엄마의 손을 잡고 연기를 시작한 아역이 아닌 진짜 어른 배우가 되고 싶었던 유승호의 의지를 과소평가한 기우에 불과했다. <보고싶다> 이후 유승호는 한동안 그의 수식처럼 달라붙었던 아역스타 출신 꼬리표를 완전히 떼어냄은 물론, 연예 관계자들이 가장 주목하는 블루칩으로 우뚝 성장하게 되었다. 


그 이전부터 제2의 소지섭이라 불릴 정도로 훈훈했던 유승호는 드라마, 영화, 광고계가 주목하는 스타였지만, 이번 <보고싶다> 이후로 배우 유승호의 위치가 더욱 업그레이드된 것이다. 이런 상황이면, 군입대를 계획했다가도, 슬그머니 포기하고 자신을 향한 엄청난 스포라이트를 누리고 싶어하는 게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유승호는 이 모든 인기와 관심을 뒤로하고, 조용한 군입대를 택했다. 지난 17일 유승호의 군입대 계획이 기사화되면서 덩달아 화제가 된, 군입대를 위해 CF를 거절했다는 소식은 유승호 측 입장을 잘못 알아들은 기자가 빚은 와전 해프닝으로 밝혀지긴 했지만, 병무청에 빨리 입대할 수 없나고 문의까지 했다는 유승호 측의 입장은 기자들의 '와전'에도 불구, 대중들을 감동시킨다. 


가뜩이나 비와 김태희 열애설로 시작된 연예 사병 부조리한 혜택 문제로 온 나라가 들끓는 마당이다. 그런데 스타 배우임에도 불구 일반 사병으로, 그것도 아무에게도 연락하지 않겠다는 유승호의 조용한 군입대 선언은 공익 근무요원으로 몇 주면 훈련소를 퇴소하는데도 불구 팬클럽과 기자들 총동원해서 눈물바다를 만들던 몇몇 선배 연예인들과 비교되는 행보다. 가뜩이나 연예 병사 제도에 대해 이런저런 말들이 많은 상황에서, 애시당초 연예병사가 아닌 진짜 현역에, 군인으로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유승호의 존재가 빛나는 것은 당연한 이치다. 





남들도 다하는 군입대 요란스럽게 할 필요없다면서, 함께 입대하는 다른 장병들의 입장까지 생각하는 유승호. 그에게는 스타니까 당연히 남들과 달라야하는 특권 의식도, 자신의 인기와 명성을 이용하여 대한민국 남자라면 당연히 이행하려는 의무에 있어서 합법적으로 특혜를 받고 자하는 꼼수도 없었다. 


잘나가는 연예인이기 앞서, 여타 21살 대한민국 남자로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하는 유승호. 거기에다가 이미 <보고싶다>를 통해 20대 초반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깊이있는 연기력을 인정받음에도 불구, 배우는 연기로 좋은 모습을 보여야하는데 아직은 연기력이 정점을 찍은 상태가 아니라고 겸손해하는 태도까지. 약관의 나이에도 불구, 당장의 인기에 연연하기보다  미래를 내다다보면서 일찌감치 군입대를 택하는 혜안력까지. 





더할 나위 없이 잘 자라준 몸과 얼굴보다 더 멋진 개념을 가진 아름다운 청년 유승호를 거부할 자 누가 있을까. 정말 유승호라는 배우는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사랑받아 마땅한 스타다. 조만간 조용히 입대하겠다는 그가, 무사히 군입대를 마치고  배우로서 왕성히 꽃 피울 그날이 손꼽히 기다려지는 이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