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유승호 군입대 계획. 요즘 보기드문 개념 연예인일세.

반응형





현재 MBC <보고 싶다>에 출연 중인 유승호가 이번 드라마를 끝나고 입대 계획을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93년생인 유승호는 올해 한국 나이로 스무살. 유승호 또래의 청년들은, 스무살 전후로 군입대를 가지만, 보통 서른 전후로 입대하는 연예인의 특성상, 상당히 이른 나이에 군대를 가는 유승호가 이례적으로 다가올 정도다. 


그것도 유승호는 입대시 연예사병이 아닌 육군 부대 또는 최전방 부대 배치를 원한다고 한다. 아역으로 활동하던 어린 시절부터 줄곧 스타의 길을 걸어온 유승호는 충분히 연예사병이 될 조건이 완벽히 충족된다. 그럼에도 유승호는 편한 보직 대신,  여타 또래 청년들과 같은 길을 걷고자 한다. 





신검에서 현역 판정을 받은 남자라면 누구나 다 가는 군대라고 하나, 대부분 남자 연예인들은 20대 후반에서야 입대를 한다. 그나마 요즘은 공익이라도 안가면 안되는 분위기라, 여타 또래에 비해서 늦은 나이임에도 불구 머리깎고 군에 들어가는 것이 당연시 여길 정도다. 


보통 남자 연예인들이 계속 입대를 미루는 것은 연예인으로서 스타성을 유지하고픈 마음이다. 군대를 가면 약 1년 8개월 남짓 공백기가 생기는데, 사람들의 주목을 받아야 가치가 유지되는 연예인의 특성상, 연예인들은 자신이 군복무로 비운 시간동안 행여나 대중들에게 잊혀지지 않을까 두려워한다. 그래서 과거에는 아예 군대를 가지 않으려고 수를 쓰다가 결국 적발되어 바로 군대에 가거나(장혁, 송승헌), 아예 스티븐 승준 유처럼 영영 한국 연예계에서 쫓겨난 케이스도 더러 있었다. 


연예인들의 불법 군 면제가 대중들의 분노를 자극한 이후, 이제 남자 연예인들에게 군대는 피할 수 없는 의무다. 그래서 군대를 가긴 가야하는데, 행여나 군입대로 활동을 중단하고, 제대 후 다시 돌아오면 자신의 입지가 좁아질까봐 그게 걱정이다. 그래서 대부분 수많은 남자 연예인들은 군입대 시기를 최대한 늦추면서, 어떻게든 연예계에서 자신의 입지를 확고히 하면서 동시에 최대한 많은 수입을 벌어놓고자 한다. 





그런데 이제 갓 스물인 유승호는 의외로 빠른 입대를 택했다. 10년이란 오랜 세월동안 활동해온 배테랑 연예인이긴 하지만, 성인 연기자 유승호는 이제 시작일 뿐이다. 다행히 유승호는 이미 고등학교 때 웬만한 형들 울릴 정도로 아주 훈훈하게 자라줬기 때문에 일찍이 성인 연기를 시작했다. 마스크가 좋기 때문에 CF도 제법 찍었고, 20대 초중반 배우가 기근인 연예계에서 몇 안되는 스타성을 가졌기 때문에 유승호를 주연으로 캐스팅하고자하는 작품도 널렸다. 그래서 유승호는 이제 갓 스물임에도 불구, <보고싶다>에서 실제 나이보다 7살이나 더 많은 역할을 연기한다. 기껏해야 김수현, 송중기, 이제훈, 유아인, 박유천, 이승기, 장근석,주원 등 영화, 드라마 주연으로 나설 수 있는 20대 배우들이 얼마 되지 않는 상황에서 이제 겨우 스물이지만 형들못지 않은 스타성과 연기력을 갖춘 유승호는 연예계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보배다. 


허나 유승호는 <보고싶다>로 성인 연기에 있어서 제대로 탄력받고 있는 시점에 돌연 군입대를 택한다. 항간에는 유승호가 고등학교 때부터 성인 연기를 해왔고, 제대로 쉴틈없이 활동했기 때문에 빠른 군입대로 숨고르기를 하는 것이 아니겠나는 생각도 들곤한다. 하긴 유승호는 20살에 불과하지만, 오히려 여타 남자 연예인보다 배우로서 탄탄한 입지를 쌓아놨기 때문에 자신있게 이른 군입대를 택할 수도 있겠다. 그러나 <보고싶다> 인기와 더불어, 그동안 잘 커준 국민 남동생 이미지에서 상남자로 완벽 변신한 유승호의 인기와 가치가 높아질만 한 시점에서 택한 군입대는 꽤나 아쉽게 다가오기까지 한다. 


거기에다가 유승호는 그동안 활동한 경력만으로도 충분히 명문 연극영화과에 수시로 입학할 자격이 충분한데도 대학 대신, 군입대를 택했다. 그것도 연예 사병이 아닌 육군 부대 혹은 최전방 배치까지 각오한단다. 하긴 몇 년 전에는 해병대 입대를 진지하게 고민했다고 한다. 





유승호 얼굴만 잘 커준 동생인 줄 알았는데, 개념도, 의식도 잘 커줬다. 역시 사람은 커지기만 하면 안된다. 잘 커야지. 그나저나 그의 개념찬 입대에 뜨거운 박수를 보내면서도 정작 오랜 세월 유승호을 지켜본 누나로서 내년부터 1년 넘게 유승호를 못본다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아린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