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전부리

2013 최고의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이번에는 콘서트로 응답하라!

반응형

지난 1월 31일 tvN <노래로 응답하라 1994>에 출연,  여전히 <응답하라 1994>를 잊지 못하는 분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하던 배우들이 이번에는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콘서트>로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가오는 15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 오후 8시에 개최할 예정인 콘서트 <응답하라 1994>는 드라마의 주역 정우(쓰레기 역), 고아라(성나정 역), 김성균(삼천포 역), 타이니지 도희(조윤진 역)가 출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칠봉이 역을 맡았던 유연석과 해태 손호준, 빙그레 B1A4 바로는 스케줄 상 콘서트에 참석할 수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포만 커플은 이번 콘서트에 출연해서 다행이라고 할까요 

ㅡ0ㅡ 


<응답하라 1994> 하면, 쓰레기와 나정 혹은 칠봉이와 나정 커플을 응원하는 분들이 참 많았지만, 저는 삼천포-윤진 커플에 가장 많은 애착이 갔던 것 같아요. 제가 예전부터 배우 김성균 팬이기도 했지만,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알콩달콩한 사랑을 키워나가던 삼천포-윤진 커플의 순수함이 쓰레기-나정, 칠봉이-나정 못지 않은 설렘을 주지 않았나 싶네요. 


그래서 제가 꼽은 <응답하라 1994> 명장면은 삼천포-윤진과 관련된 에피소드가 많습니다. 처음부터 삼천포와 윤진 서로 각각에 대한 첫인상이 좋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천성은 착하고 순수하지만 예민하고 좀 꽁한 성격의 소유자 삼천포는 배탈이 나자,  그걸 윤진의 어머니가 보내준 간장게장 탓으로 돌렸습니다. 그러나 간장게장 때문에 배탈이 난 게 아니라는 사실이 밝혀진 순간 윤진이는 속상함에 눈물을 흘리게 되었고 이후 미안한 마음에 윤진에게 사과를 하러간 삼천포. 하지만 윤진이 서태지에게 어렵게 받아 애지중지 여기는 꼬깔콘을 먹게 되는 순간,  욱한 윤진 삼천포의 멱살을 잡으며 그녀 특유의 전라도 욕을 뿜어내지요. 


그러나 간장게장이 맺어준 인연은 삼천포가 자전거 여행까지 포기한 채, 터미널에서 하염없이 윤진만을 기다리던 어머니를 마중나간 것으로 무르익게 되었습니다. 이 때부터 조금씩 서로에게 호감을 가져온 두 사람. 결국 삼천포 앞바다에서 아름다운 일출을 뒤로한 키스로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마치 한 편의 명화를 보는 것 같은 아름다운 비주얼이었죠) 





워낙 삼천포-윤진 커플을 좋아해서, 그 두 사람이 부른 <응답하라 1994> OST ‘ 운명’ 또한 김성균-도희가 콘서트 현장에서 라이브로 듣는다면 감회가 새로울 것 같네요.  하지만 제가 <응답하라 1994>에서 가장 좋아했던 노래는 쓰레기-나정 커플의 테마곡이기도 했던 성시경의 ‘너에게’입니다. 저는 <응답하라 1997> 세대라 서태지와 아이들을 좋아하지는 않았지만 나이가 들어 뒤늦게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를 들으니,  대한민국 가요계의 한 획을 그은 그룹답게 좋은 노래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성시경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나정이를 향한 쓰레기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아있어 더욱 듣는 이의 가슴을 울리는 ‘너에게' . 참고로 제 휴대폰 컬러링 이기도 합니다^^;;


또한 <응답하라 1994>에서 빠질 수 없는 분들. 김민종-손지창의 ‘더 블루’가 <응답하라 1994> 콘서트를 통해 다시 재결성(?) 된다고 하는군요. <응답하라 1994> 방영 이전부터 더 블루의 ‘너만을 느끼며’, ‘그대와 함께’를 즐겨 들었던만큼,  ‘더블루’의 음성으로 듣는 ‘그대와 함께’, ‘너만을 느끼며’의 라이브도 기대되는군요.  <응답하라 1994>의 OST 인 정우-유연석-손호준의 ‘너만을 느끼며’는 유연석, 손호준이 없어, 아쉽게 들을 수는 없겠지만요. 






쓰레기와 성나정, 그리고 삼천포와 조윤진 등 <응답하라 1994>의 주역들과 <응답하라 1994>를 빛낸 노래와 ‘더 블루’ 등 90년대를 풍미한 가수들이  함께하여 풍성한 볼거리, 들을 거리가 기대되는 <응답하라 1994> 콘서트는 2014년 2월 15일(토) 저녁 8시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공연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콘서트이기 때문에 빠른 예매가 필수일 것 같네요. (티켓 예매 링크 : http://ticket.interest.me/Play/PlayView?num=7PxGqssR7xhW4mwFOXusKg%3D%3D&saleplayNum=NKDlZlP03H5mQvyhbb7Vrw%3D%3D ) 


모쪼록 쓰레기-성나정, 삼천포-조윤진 커플을 응원하고, 여전히 <응답하라 1994>의 여운을 잊지 못하는 분들에게 이번 <응답하라 1994> 콘서트가 좋은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응답하라 1994>를 사랑했던 모든 분들을 위한 콘서트 <응답하라 1994>는 2월 15일 토요일 저녁 8시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