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삼시세끼 어촌편, 당장이라도 따라하고 싶은 차승원표 레시피의 비밀은?

반응형

친정에 가기 위해 잠시 만재도를 떠났던 엄마 차승원이 다시 돌아왔다. 평소 집에 손님 찾아오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던 엄마는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친구 추성훈을 집으로 데리고 온다. 다행히 엄마 친구 답게 추성훈은 엄마의 살림을 잘 거들어 주었고, 엄마가 다시 집에 돌아옴에따라, 대충 차려먹고 방을 뒹굴었던 유해진, 손호준 부자는 다시 정갈스럽고도 푸짐한 밥상 앞에 앉을 수 있었다. 





지난 6일 방영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는 정우에 이어 추성훈이 게스트로 출연하였다. 지금은 고정이 된 손호준도 게스트로 만재도 부부와 처음으로 인연을 맺었다고 하나, 부모님 말씀 잘 듣는 착한 아들로 만재도 부부와 산체에 서스럼없이 동화되었던 손호준과 달리 집안일도 전원생활도 한없이 낯선 정우는 철저히 하룻밤 머물다가는 손님이었다. 


그러나 이미 SBS <정글의 법칙>, KBS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등의 출연을 통해 리얼 버라이어티 환경에 익숙한 추성훈은 게스트임에도 불구, 능숙하게 자신이 맡은 일을 척척 해낸다. 생선 손질은 차승원에게 맡겼지만, 그 외의 재료 손질은 모두 추성훈 스스로가 담당하는 등, 예사롭지 않은 요리 솜씨를 과시한 추성훈은 역시, 추사랑 아빠 슈퍼맨이었다. 





차승원 혼자 분주하게 준비하던 평소의 부엌과 달리, 음식 좀 하는 추성훈 덕분에 그와 살림을 양분할 수 있었던 이 날의 식사준비는 한층 안정된 분위기였다. 추성훈 덕분에 밀린 가사일에서 조금이나마 숨을 돌릴 수 있게된 차승원은 평소 제육볶음을 제일 좋아한다는 손호준을 위해 유명한 기사식당에서 전수받았다는 제육볶음을 만들기 시작한다. 


진짜 잘하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면서, 자신이 배운 비법을 과감없이 전수하는 차승원의 한 마디는 매일 어떻게 하면 음식을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을까 고민에 빠지게 하는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차승원이 친절하게 알려준 제육볶음은 우리 주위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양념으로도 비교적 쉽게 만들 수 있었다. 





짬뽕, 어묵, 빵 등 이미 전문가 수준에 통달한 차승원 표 레시피는 의외로 간단하고 쉽다. 물론 그의 요리를 더욱 빛나게 한 것은 만재도에서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 그의 능숙한 칼질, 불조절이 한 몫하긴 했지만, 간장, 고추장, 소금 등 가장 기본적인 양념을 사용하여 최고의 맛을 내는 차승원의 요리 비결은 요리를 잘 하고 싶지만, 차마 엄두를 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요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게끔 한다. 


<삼시세끼-어촌편>의 차승원에 이어, 설날 특집으로 방영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음식 만들기 컨텐츠만으로 유명한 연예인들을 제치고 생방송 1위를 차지한 백종원의 사례처럼 이름난 맛집, 셰프를 찾아가 맛있게 먹는 ‘먹방’ 장면으로 가득했던 TV는 이제 시청자들도 맛있는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방식으로 탈바꿈하기 시작했다. 





‘먹방’, ‘요리’가 예능계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요리하는 남자들이 각광받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도 차승원의 음식이 가장 주목받는 이유는 보통의 시청자들이 일상적으로 해먹을 수 있는 한 끼 식사와 맞물려 있기 때문이다. 가끔 짬뽕, 어묵 등 고난도의 요리를 선사하기도 하지만, 최소한의 재료 사용만으로도 그럴싸한 밥상을 차려내는 차승원의 요리 세계는 날이 갈 수록 팍팍해지는 살림살이에 시름만 늘어가는 주부들의 고민과도 맞물려 있다. 다음 회는 어떤 요리가 만들어질까 궁금해지면서도, 몇 회 남지 않은 <삼시세끼-어촌편>과의 다가오는 이별이 더욱 아쉽게만 다가온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