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방송태도 지적받은 f(x) 크리스탈. 최고 걸그룹으로 날아오를 수 있을까?

반응형



어제 찜질방에서 '출발 드림팀'에서 소녀시대 효연과 애프터스쿨의 정아, 카라의 니콜. f(x)의 크리스탈이 높이뛰기에 도전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크리스탈보다 더 언니들이 연이어 실패하고 이제 94년생 17세의 크리스탈만 남았는데, 하필이면 그날따라 크리스탈의 컨디션이 난조였는가봅니다. 게다가 크리스탈은 다른 출연진들의 실패로 극도로 긴장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였습니다. 그 때 mc인 이창명이 크리스탈에게 이런 말을 건넵니다 "만약 크리스탈양이 저 1m 95cm를 뛰어넘으면 대한민국 최고 걸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다" 그 말을 듣을 크리스탈은 바로 1m95cm를 가뿐히 넘어버렸습니다 ㅎㅎㅎ


원래 높이뛰기에 일가견이 있는 친구였다만, 아무리 몸이 좋지않아도 저게 바로 최고의 걸그룹 경지라 생각하니, 죽자사자 뛰어올라 성공시켰나봅니다. 만약 제가 오늘 아침에 저와 절친한 웅크린 감자님의 글만 읽지 않았더라도, 크리스탈 저 친구 참 대단하다고 생각했을 겁니다. 하지만 이창명의 크리스탈에게 용기를 주고자 한 말이, 전날 크리스탈이 세바퀴에서 보여준 방송태도와 그에 따른 여론때문에 여러모로 참 묘하게 들려왔습니다. 그 말을 듣고 제 머릿속에는 온통 '과연 지금 제대로 뜨지 않았는데 벌써부터 방송태도 지적당한 크리스탈이 속해있는 f(x)는 최고의 걸그룹이 될수 있을까?

토요일 세바퀴에서 크리스탈이 대선배 태진아 옆에서 보여준 방송태도는 크리스탈의 나이와 그녀가 미국에서 자란 재미교포임을 감안하면, 이해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제가 알기로 크리스탈은 무려 7년간 한국에서 sm연습생 생활은 한 걸로 압니다. 지금 크리스탈 나이가 17세임을 감안해도 초등학교부터 7년간의 기간이면 한국의 예의범절 교육은 한국에서만 자란 애들만큼 충분히 배우고 남을 기간이겠죠. 그리고 크리스탈이 속한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다른 건 몰라도 방송에서의 예의범절 교육과 인사하나는 잘 하는 소속사로 알려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크리스탈이 보여준 방송태도는 그녀를 좋게 보았던 시청자들의 지적을 받기에 충분한 셈이죠.

하지만 여전히 세바퀴의 게시판과 인터넷의 커뮤니티에는 크리스탈의 방송태도를 지적하는 글이 계속 올라오고있긴 하지만, 다행히 sm소속사에서도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 사과를 했습니다.  이럴 때는 그저 무조건 시청자들에게 죄송했다고 사과를 하는 거 뿐입니다. 크리스탈은 아직 어리고, 아직 방송 출연이 익숙지않고, 그리고 미국에서 살아왔기 때문에 충분히 진실어린 사과를 시청자와 태진아에게 하고, 앞으로 정중한 방송태도를 보이면 됩니다. 하지만 사과없이 서우처럼 해명조차 없는 무작정 언플과 크리스탈이 미국에 살아와서 그렇니, 아직 한국 방송에 익숙하지않아 실수를 했다 류의  해명으로만 이어진다면, 크리스탈과 그녀의 소속 그룹 f(x)는 평생 비호감 그룹이 되어 그냥 그저그런 걸그룹이 되어 사라지는 운명일 수 밖에 없겠구요.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다시는 이런 논란이 생기지 않게, 제대로 인성교육을 받은 아이돌을 방송에 내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728x90